마지막 업데이트 06.03.06
닥터 페이트 Doctor Fate (운명 박사) 사망
본명: 켄트 넬슨 Kent Nelson / 나부 더 와이즈 Nabu the Wise
직업: 고고학자, 임상의학자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가족: 인자 크래머(Dr. Fate III, 아내, 사망)
첫등장: More Fun Comics #55 (May 1940)

초능력
마법주문
제한된 내구력
힘,
비행

무기/장비
나부 Nabu의 헬멧
아누비스 Anubis의 부적.

한계
헬멧을 쓰지 않으면 능력이 상당히 제한

 
켄트 넬슨은 1928년에 유명한 고고학자 스벤 넬슨과 영매인 셀레스틴 밥콕 넬슨의 사이에서 태어났다.
셀레스틴은 켄트의 출생 후 바로 죽었고, 켄트는 세계를 돌아다니는 아버지를 따라다니게 되었다.
1940년에, 스벤과 켄트는 메소포타미아의 우르 Ur의 계곡을 발굴하게 되었다.
어린 켄트는 나부 더 와이즈 Nabu the Wise의 거대한 시신이 들어있는 고대 석관에 발이 걸려 비틀거렸다.
석관이 열림에 따라 독가스가 흘러나왔고, 그로인해 스벤이 즉사했다.
원래 실리아 Cilia 행성의 신비한 로드오브 오더 Lord of Order인 나부는 동정을 느끼고 어린 소년의 마음에서 큰 슬픔이 가시도록 마법을 사용했다.
몇 달에 걸쳐 나부는 켄트에게 마법을 가르쳤다.
그 사이에, 켄트는 일주일을 일 년으로 보내어, 그 해 늦여름까지 어른이 될 정도로 성장했다.
켄트는 나부에게 정을 느꼈지만, 이 질서의 주인은 자신의 신체의 죽음을 요구하는 마지막 행동에 들어갔다.
넬슨은 주저했지만, 어쩔 수 없이 이 늙은 마법사를 살해했다.
파괴되는 자신의 신체와 더불어 나부는 진짜 정체가 질서의 주인이라는 에너지 존재임을 밝혔다.
나부는 켄트에게 헬멧과 부적을 선물했다,
넬슨이 헬멧을 썼을때, 로드 오브 카오스 Lord of Chaos들에 대항하는 요원으로 그를 선택한 나부가 합류했다.
넬슨은 그 다음 닥터 페이트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닥터 페이트의 첫 데뷔는 예전 육체를 가졌을 때 나부와 싸웠던 고대 마법사인 우탄 Wotan과 만났을때였다.
우탄은 중세의 마술과 선진기술을 이 세상의 정복을 위해 사용했다.
940년에 보탄은 지구를 파괴할 계획으로 이집트에 있었던 콜럼비아 대학의 학생 인자 크래머를 붙잡았다.
페이트는 인자를 구하고 우탄을 패배시켰다.
둘이 미국으로 돌아왔을 때, 우탄이 다시 공격했지만 다시 물리쳤다.
세계를 우탄으로부터 보호하기 위해, 페이트는 우탄을 땅속 깊이 매장했다.
뒤에, 페이트와 인자는 연인이 되고, 인자는 페이트의 비밀을 알게 되었다.
페이트는 매사추세츠 세일럼 Salem에 문도 창문도 없는 기지에 거주했다.
곧, 페이트는 스펙터와 만나고, 함께 다른 세계의 악마들을 위한 입구를 연구하는 것을 막았다.

페이트는 자신의 기지에서 나치의 이벤트들을 보았다.
배트맨, 플래시, 그린랜턴은 아돌프 히틀러에게 붙잡히고, 그의 발키리즈 Valkyries로 소집되었다.
페이트는 다른 4명의 히어로들과 함께 잉글랜드를 침략한 나치들을 포위했다.
그들은 사로잡혔던 히어로들을 풀어주고, 미국으로 히틀러의 군대를 쫒았다.
거기에서 수퍼맨의 도움으로, 히어로들은 미 대통령 루즈벨트의 암살시도를 방해했다.
루즈벨트의 제의 하에 히어로들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를 설립했다.

1941년 초기, 페이트는 그의 마법에 면역이 된 살아있는 그림자로 변하는 장치를 발명한 과학자 이안 카쿨과 만났다.
페이트에 의해 장치가 파괴되자, 카쿨은 그림자 형태에 갇히게 되었다.
그 후, 우탄은 자유롭게 탈출하기 위해 마법으로 카쿨을 소환했다.
둘은 함께 북극에 기지를 세우고 무기들을 만들었다.
페이트는 북극까지 그들을 뒤쫓았지만, 둘은 도주했다.
카쿨은 미래를 볼 기회를 얻게 되었고, 미국의 차기 대통령 8명의 신원을 확인했다.
수퍼악당의 군단을 세운 카쿨은 이 미래의 대통령들을 암살하기 위해 행동을 시작했다.
우탄은 그들 중의 한명인 어린 소년을 죽이는데 성공했다.
스펙터는 마침내 카쿨의 그림자 형태를 파괴했고, 기괴한 방사능을 히어로들은 뒤집어썼다.
이 방사능은 히어로들의 생명과 생명력을 연장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켄트는 헬멧 속의 나부와 존재의 공유를 놓고 서로 싸우게 되었다.
스펙터가 다른 차원의 마법사 쿨락에게 사로잡혔을 때, 켄트는 헬멧을 빼앗겼다.
쿨락이 헬멧을 쓰고 나부와 그의 제 삼의 눈을 잃는 결과에 직면하게 되었을 때, 악당은 림보에 빠지게 되었다.
켄트는 닥터 페이트로서의 활동을 재개했지만, 능력들이 훨씬 제한되었다.
그 후, 페이트는 힘과 크게 성장하는 능력을 주는 Z용액을 개발한 과학자 미스터 후 Mister Who와 만났다.
페이트가 올스타 스쿼든의 멤버로 있는 동안, 개별적으로 따라다니는 페이트의 적이 되었다.

켄트는 마침내 피로하게 되었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떠났다.
그는 더 인간적인 존재를 찾아 의대에 입학하여, 나부에게서 얻은 진보된 지식을 사용했다.
제 2차 세계대전이 끝나기 전, 켄트는 유명한 외과의의 인턴이 되었다.
그는 의학 분야를 떠나, 아버지의 연구 분야인 고고학으로 돌아왔다.
그리고 나부의 헬멧을 되찾아, 나부와의 공존을 재개했다.
JSA가 1963년에 재편되었을 때, 페이트는 활동멤버로 돌아왔다.
20년 동안 내내, 페이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멤버로 사실상 모든 사건에 참여했다.

그와 인자는 페이트의 마법에 의해 나이를 먹지 않았다.
나부의 지배적인 힘은 자신과 켄트 이외에 인자를 인정하는 것을 싫어했다.
1980년대 초, 지구는 현실의 신비한 힘의 시간인 "칼리 유가 Kali Yuga"에 들어갔고, 마지막 인간의 시대를 예고했다.
이 도전은 페이트가 로즈 오브 카오스에 직접 대항하게 하였고, 나부에게 페이트 존재로 인자를 인정할 것을 강요했다.
이 조합은 고대 예언서들에서 예고되는 카오스의 파도를 밀어 되돌린다 것을 가능하게 했다.
크라이시스 Crisis 이후, 세일럼에서의 생활은 변화가 왔다.
카오스 전쟁과 크라이시스는 인자를 자살로 이끌고, 켄트를 늙게 했다.
나부는 그의 오랜 숙주를 잃은 것을 인정하고, 에릭 스트라우스를 새 숙주로 선택한 켄트에게 죽는 것을 허락했다.
후에, 새로운 숙주는 실패임이 판명되었다.
에릭은 다크사이드에게 살해되었고, 공동숙주인 린다 스트라우스 또한 굴복했다.

그 사이에, 켄트는 사후세계를 즐기며, 아이들까지 키웠다.
그러나 그들은 닥터 페이트로서 나부와 다시 결합하기 위해 돌아왔다.
그들의 두 번째 화신은 인자가 지배적인 형태가 되었다.
결국엔 기계장치를 통하여, 둘은 다시 남자 페이트가 되었다.
제로아워 Zero Hour 동안, 페이트는 엑스턴트 Extant에 대항하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이끌었다
전투의 결과로 페이트의 존재는 둘로 나뉘었다.
나부의 헬멧과 부적은 멀리 사라지고, 켄트와 인자는 급격히 나이를 먹었다.
켄트와 인자는 다시 사후세계로 들어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