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4.20
닥터 미드나잇 Doctor Mid-Nite 사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찰스 맥나이더(Charles McNider)
다른 이름: 스타맨(Starman)
직업: 의사, 작가, 모험가, (과거에 군의관)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 (과거에 올스타 스쿼드론, 미군의무대, 인피니티 Inc., 블랙 랜턴 군단)
: 파랑 모발: 금색
첫등장: All-American Comics #25 (April 1941)

초능력

암흑 속에서 볼 수 있는 시력.
능력

의학기술 및 지식, 최면술, 백병전, 체조실력, 동물조련, 저널리즘,스페인어 구사.
무기/장비
낮 동안 적외선을 통해 볼수 있는 특수고글, 검은 연기를 내뿜는 암전 폭탄, 다양한 화학물질과 의약품, 소도구 등이 들어있는 미드나잇 건틀렛, 냉동튜브, 부엉이 후티(Hooty)
한계

낮에 앞을 볼 수 없다.
 
찰스 맥나이더는 뛰어난 의사이면서, 의학연구에 있어서도 세계적 수준의 전문가였다.
어느 날 밤, 경찰의 요청에 의해 "킬러" 마로니를 고발한 밀고자의 건강을 살피러 갔는데, 마로니의 부하가 수사를 중단시키기 위해 창문을 통해 수류탄을 던졌다. 밀고자와 그의 아내, 경찰이 모두 살해되었지만 맥나이더는 살았다.
하지만 퇴원한 그는 눈이 멀어 앞을 볼 수 없게 되었다. 맥나이더는 간호사인 마이라 메이슨의 도움으로 연구를 계속하면서, 마로니와 같은 무리들을 공격하는 글을 쓰면서 살았다.

어느 날 밤에 창문을 통해 기품 있는 부엉이가 들어왔다. 놀란 맥나이더의 눈을 감싼 붕대가 풀리면서, 그는 어두운 밤 속에서 자신이 완벽하게 볼 수 있음을 알게 되었다. 불을 켰을 때에는 다시 아무것도 보이지 않았다.
사실 그의 시력은 거꾸로 뒤바뀌었던 것이다. 부엉이에게 "후티"라는 이름을 붙여준 맥나이더는 낮에도 볼수 있는 특수 렌즈를 연구하기 시작했고, 이윽고 적외선 안경으로 낮에도 밤처럼 볼수 있게 되었다.

마로니의 테러행위가 계속되는 것에 분노한 맥나이더는 자신이 나서기로 결심했다.
자신이 볼수 있다는 것을 마이라에게 숨긴 그는 닥터 미드나잇이라는 신원을 창조하고, 후티와 함께 행동에 나섰다.
눈이 멀게 되었던 폭탄을 연구해서 암전 폭탄을 개발할 수 있었는데, 그는 나중에 자신의 후계자인 닥터 미드나잇(Dr. Midnight)과 배트맨에게 이 폭탄을 나누어주었다.
마로니를 고발할 중요 증인의 생명을 구한 맥나이더는 마로니를 추적하여 결국 붙잡을수 있었다. 닥터 미드나잇의 정체를 숨긴 채, 법정에 가서 재판을 지켜보고 신문에 논평을 썼다.

이후, 그는 뉴욕의 여러 범죄자들과 갱들에 대적했다. 그린 랜턴 앨런 스콧과 아워맨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은퇴하면서 스타맨과 닥터 미드나잇이 가입했다. 또한 올스타 스쿼드론의 설립멤버이기도 했으나, 군대에 입대하면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는 해체되었다.
시각장애인임에도 불구하고, 맥나이더는 마이라와 함께 남태평양에서 대위로써 육군 의료부대의 특별고문으로 활약했다. 전쟁이 끝나가면서, 정부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저스티스 배탈리온(Justice Battalion)으로 개편했고, 맥나이더는 다시 닥터 미드나잇이 되었다. 시대가 변하면서, 그는 닥터 라이트(Doctor Light)같은 슈퍼빌런들과 싸웠다.
전쟁이 끝난 후에 그는 팀에 남았고, 비미활동위원회의 청문회 멤버가 되었다.

1951년, 불멸의 빌런인 밴달 새비지는 미국 정부에게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몰래 미국의 적대적인 국가를 돕고 있다고 믿도록 속였다. 의회가 소집되었고, 상원 소위원회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전원의 비밀 신분을 위원회에 공개하도록 명령했다. 억울한 누명을 쓴데 더해, 자신의 신변이 위태로워지는 것을 거부한 히어로들은 팀을 해체하고 현역에서 은퇴했다.

맥나이더는 저자세를 유지하면서도 조직적인 범죄를 폭로하는 기사를 계속 썼다. 그가 연방정부 내에서 정보요원이 되었다는 소문도 돌았지만 뒷받침할 증거는 거의 없었다. 사실, 맥나이더는 잠시 동안 수수께끼의 인물처럼 행동하는 생활을 재개했지만, 닥터 미드나잇으로서는 활동하지 않았다.
오랜 동료인 스타맨(테드 나이트)이 신경쇠약에 걸려 은퇴를 결심한 후엔 뒤를 이어 스타맨이 되었으나, 후에 미래에서 온 테드의 아들인 데이비드에게 물려주었다.

1953년, 사랑하는 마이라가 자신의 적인 더 섀도워(The Shadower)에게 살해당했을 때 엄청난 타격을 입었다. 그는 이후로 10여년을 살인범을 추적하는데 보냈다. 그는 이후에도 평생 결혼하지 않은 것으로 보인다.

언젠가, 노르웨이의 송달(Sogndal)에서, 한 임산부를 구조하고 아기를 받은 적이 있었다. 피터 크로스라는 이 아기는 자라서, 새로운 닥터 미드나잇이 되었다.
새로운 세대의 슈퍼히어로들이 등장하기 시작하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후계자들이 모여서 새로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탄생하자, 살아남은 옛 멤버들은 활동을 재개하기로 결정했다. 그들은 고담 시 외곽에서 잠시 작전을 펼쳤으며, 때때로 젊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팀을 이루기도 했다.

맥나이더는 나이가 들면서 의학 쪽으로 더 많은 관심을 돌렸다. 그는 의사 베스 채플과 피터 크로스 등을 가르치며 그들의 멘토가 되었다. 얼마 후엔 동부 해안에서 서부의 로스앤젤레스로 이사하여 인피니티 Inc.라는 팀의 주치의가 되었다.
맥나이더의 시력은 나이 들면서 악화되기 시작했고, 장비도 소용없이 진짜로 눈이 멀게 되었다.
맥나이더는 루이자 솔리즈라는 여의사와 함께 무료진료소를 설립했으나,안티모니터(Anti-Monitor)라는 우주 존재가 멀티버스를 파괴하려 하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다시 합류했다. 이 직후,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는 안티모니터의 무리를 이 현실에서 몰아내어 림보(Limbo) 차원으로 데려가는 모험에 착수했다. 그들은 림보에서 전설의 북유럽 신들과 영원한 싸움을 하게 되었다.

몇 년 후, 웨이브라이더(Waverider)라는 존재가 그들을 지구로 다시 불러들였고, 은퇴했던 그들은 오랜 적수인 울트라 휴머나이트(Ultra-Humanite)와 싸우기 위해 다시 모습을 드러냈다.
그 전투 이후, 타임스트림을 조작하여 우주를 재창조하려는 엑스턴트(Extant)에 맞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비롯한 수십 명의 히어로들이 모였다. 이때 맥나이더는 오리지널 아톰, 안드로이드 아워맨과 함께 목숨을 잃었다.

죽음을 숭배하는 블랙 랜턴 군단이 탄생하면서 우주 전역에서 죽은 이들이 좀비 형태로 되살아날 때, 맥나이더를 비롯한 사망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멤버들이 블랙 랜턴 군단원이 되어 나타났다. 이들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공격했으나 군단이 궤멸될 때 모두 사라졌다.
 
덧붙임
마블 코믹스의 데어데블보다 20여 년 먼저 등장한 시각장애인 슈퍼히어로이다.
 
닥터 미드나잇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