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6.30
드라운드 The Drowned (익사 )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브라이스 웨인(Bryce Wayne)
다른 이름: 배트우먼(Batwoman)
직업: 정복자, (과거에 자경단)
소속: 다크 나이츠
출신지: 지구 -11(다크 멀티버스)
: 파랑 모발: 검정 피부: 회색
첫등장: Dark Days: The Casting #1 (September, 2017)

초능력

힘, 체력, 내구력, 스피드, 강화된 감각, 치유능력, 수중호흡, 물을 조종할 수 있다.
데드 워터(Dead Water): 물을 오염시켜 자신만이 조종할 수 있게 만들고, 바다생물들을 자신이 원하는 형태로 돌연변이화 시켜서 부하로 부릴 수 있다.
능력

천재적인 지능, 과학과 화학, 유전공학, 기계공학 및 해양생물학 지식과 기술, 백병전, 수영실력, 창술, 리더십.
무기/장비
배트잠수함, 삼지창.
한계
밝은 빛에 대한 과민반응.
 
다크 멀티버스의 지구 -11에서 태어난 브라이스 웨인의 아버지 마틴 웨인은 골목길에서 총에 맞아 죽었다.
브라이스는 자라서 자경단 배트우먼이 되었고, 실베스터 카일과 연인이 되었다. 실베스터가 악한 메타휴먼들에게 살해당하자, 브라이스는 그 보복으로 모든 메타휴먼들을 조직적으로 살해했다.

브라이스가 육지의 마지막 메타휴먼을 죽인 지 18개월 만에 수년 간 스스로 고립된 생활을 해오던 아쿠아우먼은 아틀란티스인들을 데리고 나타나 지상세계와의 평화로운 공존을 제의했다.
자신 외에는 그 누구도 믿지 않는 브라이스는 아틀란티스의 평화제의를 다른 목적이 있는 꿍꿍이라고 보았다. 지상과 아틀란티스 간의 평화협상이 결국 폭력으로 무너졌을 때 자신이 옳음을 확인한 브라이스는 지상세계의 편에 서서 아틀란티스에 맞서 싸웠고, 아쿠아우먼을 그 자신의 삼지창으로 찔러 죽였다.

하지만 이 승리는 아틀란티스의 엄청난 보복을 불러왔다. 그들은 고담 시를 비롯한 세계의 많은 부분을 바다 밑으로 가라앉혔다. 브라이스는 이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스스로에게 유전적인 시술을 하여 물속에서 호흡할 뿐 아니라 물을 조종하고, 치유력을 강화하고, 근육과 골격과 신체 조직의 밀도를 강화하는 등의 대수술을 했다. 또한 자신에게 대항하는 이들을 굶주린 바다짐승으로 만들 수도 있게 되었다.
아쿠아우먼의 삼지창으로 인해 능력이 강화된 브라이스는 “데드 워터(Dead Water)”라는 바다생물 혼종의 군대를 만들어 아틀란티스를 정복하고 나머지 세계를 수장시킬 수 있었다.

자신의 세계가 죽음을 맞이하기 얼마 전, 배트 시그널이 갑자기 어두워지는 것을 알아차린 브라이스가 조사차 갔을 때 웃는 배트맨(The Batman Who Laughs)이 다가왔다. 그는 브라이스의 도시와 세계가 왜 이렇게 부서지고 잘못 되었는지 설명해주었다. 그는 지금 살고 있는 세계인 다크 멀티버스 위에 멀티버스가 얹혀 있다는 설명을 해주었다. 멀티버스는 브라이스의 이상적인 세계의 완벽한 버전이며, 이 세계는 악몽에서 비롯된 것이라는 것을 알게 된 브라이스는 바르바토스(Barbatos)의 다크 나이츠(Dark Nights)에 합류했다.

이제 드라운드라는 이름을 쓰는 브라이스는 동료 기사단과 함께 멀티버스의 프라임 어스의 브루스 웨인을 이용해 만들어진 포털을 통해 지구-0(프라임 어스) 우주로 침투하기 시작했다.
드라운드는 앰네스티 베이를 공격하고 삼지창으로 힘을 증강시켜 다크 워터의 해일을 일으켜 아쿠아맨의 등대를 가라앉혔다. 아쿠아맨과 약혼자 메라를 상대로 싸우면서 훨씬 더 강력한 신체 능력을 보여주었고, 메라의 물을 조종하는 능력마저 무효화시켰다. 그런 다음 자신의 차원에서 데드 워터 군대를 소환했다. 메라를 데드 워터로 오염시킬 수 있었지만, 아쿠아맨은 닥터 페이트가 데려가는 바람에 죽이지 못했다. 아무도 상대할 자가 없자, 드라운드는 자신이 잃어버린 고담의 잠겨버린 해변 버전으로 만들기 시작했다.

다크 나이츠는 머더 머신(Murder Machine)을 도와 사이보그가 지키고 있던 워치타워를 장악했다. 포털을 열기 위해 웃는 배트맨이 다크 메탈 카드를 사용해 그린 애로우, 데미안 웨인, 나이트윙, 미스터 테리픽을 쓰러뜨리는 것을 도왔지만 닥터 페이트가 히어로들을 탈출시키는 바람에 실패했다. 이 직후, 그들은 바르바토스로부터 탈출한 슈퍼맨을 쓰러뜨리려 했지만, 또 닥터 페이트와 플래시가 방해했다. 다크 나이츠는 남아있는 히어로들 대다수가 숨어있는 오블리비온 바를 습격했지만 나이트마스터(Nightmaster)가 자신을 희생하여 다른 히어로들이 탈출할 시간을 벌어주었다.

남은 히어로들이 다크 나이츠를 물리치는 데 사용될 수 있는 N번째 금속을 찾으려고 시도했다. 아쿠아맨과 데스스트록이 지구의 중심에서 N번째 금속을 획득한 후 블랙 만타가 매복해 둘 다 부상을 입혔다. 드라운드는 앰네스티 베이 아래에서 거대 바다괴물로 변한 메라를 데리고 아쿠아맨을 공격했다. 아쿠아맨은 계속 싸울 것을 맹세했지만 드라운드와 다크 나이츠들에 의해 패하고 고담으로 끌려갔다.

붙잡힌 히어로들은 고담 시에 설치한 거대한 소리굽쇠의 배터리로 이용되었다. 드라운드는 던브레이커(Dawnbreaker)에게 자신들이 하는 일이 히어로가 하는 일과 반대된다고 속삭이자, 던브레이커는 웃는 배트맨이 그 이야기를 좋아하지 않을 것이라고 했다. 그러나 레드 데스는 웃는 배트맨이 자신들을 통제하는 동시에 비겁하고 미신적으로 만들었음을 보여주기 때문에 그렇게 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운드는 화가 나서 그를 땅바닥에 때려 눕히고 고향을 되찾을 수 있도록 멀티버스를 파괴할 것이라고 말했다.

드라운드와 머더 머신, 던브레이커는 나중에 평행차원 간의 방벽인 블리드(Bleed)에서 차원이동용 함선인 울티마 툴레(Ultima Thule)를 타고 범차원 인공위성인 하우스 오브 히어로즈(House of Heroes)로 오는 사이보그와 레이븐을 공격했다. 하지만 레이븐은 싸우면서 열어놓은 포털을 통해 드라운드를 밀어내어 제거했다. 드라운드와 다크 나이츠는 나중에 지구 -52의 배리 앨런에게 점령당한 레드 데스가 히어로즈 하우스에서 분해되는 것을 지켜봤다.

포로가 된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은 카터 홀의 N번째 금속 철퇴가 8번째 금속으로 만든 원더우먼의 팔찌와 충돌하는 것을 통해 깨어났다. 드라운드는 아쿠아맨을 죽일 뻔했지만 프라임 어스의 배트맨이 원소 X로 만든 배터랭들을 던지는 바람에 실패했다. 그리고 원소 X로 만든 아머를 입은 아쿠아맨에게 제압당해 자신의 삼지창에 찔려 죽고 말았다.
 
덧붙임
다크 멀티버스의 지구 -11은 성반전의 세계다. 드라운드는 배트맨이 메타휴먼에 대항하는 싸움에서 스스로 너무 멀리 가버리지 않을까 하는 두려움, 캣우먼에 대한 사랑, 그리고 자신 이외에는 아무도 믿지 못하는 그의 무력함을 대변하는 캐릭터다.
드라운드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