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1.26
닥터 사이코 Doctor Psycho
본명: 에드가 시즈코 Edgar Cizko
직업: 범죄자, 과학자
소속: 소사이어티
첫등장: Wonder Woman #5

초능력
텔레파시
공포와 충격을 조장하는 심령능력
환영창조
최면술

 
닥터 사이코는 때때로 사람의 꿈을 변형시키고 들어갈 수 있는 능력의 텔레파시를 지녔다.
그는 큰 머리와 헝클어진 검은 머리의 전형적인 매드 사이언티스트였다.
아이였을 때 여자들에게 놀림을 당한 후로, 믿기 어려울 정도로 성차별주의자가 된 그는 원더우먼을 유난히 적으로 규정하고 있다.
결혼하기 위해 여자에게 최면을 건 후, 자신의 능력을 발견한 그는 원더우먼에게 자주 이 능력을 사용했다.

사이코는 렉스 루쏘의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 빌런즈의 핵심멤버로 다시 나타났다.
그는 조직에서 가장 말이 많은 사람일 것이다.
사이코는 지구의 중심 근처에 갇혀있던 둠즈데이 Doomsday를 풀어주기 위해 갔다.
그는 둠즈데이를 조종하여, 메트로폴리스에 수퍼악당들이 대공격을 할 때 선두에 서도록 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일 년 후, 사이코는 체포되는 바람에 소사이어티의 버림을 받았다.
그는 변호 대리인으로서 맨헌터 Manhunter(케이트 스펜서)와 함께 법정에 섰다.
예심동안에, 그는 마인드 컨트롤을 이용해서 케이트 스펜서에게 원더우먼의 복장을 한 꿈을 꾸게 만들었다.
판결이 내려지기 전에, 그의 능력은 완전히 돌아오기 시작했다.
능력이 돌아오자마자, 사이코는 법정의 모두를 인질로 잡아두었다.
케이트는 복장을 입는 대신, 대신에 자신이 맨헌터라고 사이코에게 밝혔다.
사이코는 케이트에게 복장을 입게 했지만, 그녀에게 키스를 몰래 하기 위해 감시를 쓰러뜨렸다가, 위와 머리를 찔리게 되었다.
이것은 케이트의 정체를 잊어버리고 자신의 능력을 잃게 하는 원인이 되었다.

그는 최근 능력을 되찾고, 돌아온 원더우먼에 대항하여 치타와 자이갠타를 도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