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10.17
일롱게이티드 맨 Elongated Man (늘어나는 남자) 사망
본명: 랠프 디브니 Ralph Dibny
직업: 탐정,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저스티스 리그 유럽, 둠패트롤, 수퍼버디즈)
가족: 수(아내, 사망)
첫등장: The Flash v.1 #112 (April-May, 1960)

초능력
진골드 Gingold 용액을 복용함으로 인해, 신체의 어떤 부분도 놀라운 길이로 늘일 수 있음

한계
능력을 유지하기 위하여 비밀의 진골드 용액을 며칠에 한 번씩 마셔야 함
(다른 사람은 보통 심한 알레르기 반응을 일으킴)
 
랠프에 대해서 많은 것은 알려져 있지 않지만, 그가 항상 강조하는 "랠프 디브니-세계에서 가장 유명한 늘어나는 남자!"라는 말은 잘 알려져 있다.
랠프는 네브라스카의 웨이모어라는 작은 초원마을에서 자랐다.
다른 아이들이 자연스레 농경생활을 대비하는 동안, 랠프는 대도시의 명성과 행운을 꿈꿨다.
굉장한 장난꾸러기였음에도, 사람들은 그에게 관심을 보여주지 않았다.
십대의 랠프는 카니발쇼에 갔다가, 피부를 마음대로 늘이는 쇼의 곡예사를 보고 사로잡혔다.
카니발마다 다니며 그는 인도고무같은 사람들에게 말을 걸었지만, 다들 자신들의 능력의 비밀을 가르쳐주지 않았다.
여행을 통해서, 랠프는 곡예사들에 대한 한 가지를 추론했다.
즉, 그들은 모두 유카탄 Yucatan의 징고 gingo라는 희귀한 과일로 만든 주스를 포함하여 진골드 Gingold라는 소다수를 마셨다.
자포자기하는 심정에서 랠프는 징고의 에센스를 증류하여 그것을 마셔보았다.
그리고 자신의 신체가 늘어나는 놀라운 능력을 발견했다.

랠프는 탄력 있는 복장을 제작하고, 자신을 일롱게이티드 맨이라고 부르며, 명성과 행운을 기대하며 센트럴시로 나섰다.
함께 강도들을 붙잡은 플래시II와는 평생의 친구사이가 되었다.
맨해튼에서 그는 TV와 무대에 설 기회를 잡았다.
그러나 뉴욕에서의 첫 공개스턴트에서 젊고, 아름다운 수 디어본과 충돌했다.
랠프는 그날 밤에 명성보다 더욱 소중한 것을 얻었다.
둘은 첫눈에 반했고, 곧 결혼했다.
이때, 그는 자신의 정체를 세상에 밝혀버렸다.
수의 조용한 실용주의는 랠프의 어린이다운 화려함과 완벽하게 균형을 이루었다.
많은 점에서 달랐지만, 둘은 똑같이 흥분과 모험을 원했고, 거의 십 년간이나 그들은 세계일주를 했다.
랠프는 아마추어 탐정이 되어 기이한 미스터리나 이상한 작은 마을의 범죄들을 해결하고 다녔다.
제대로 된 훈련의 부족에도 불구하고, 랠프의 탐정기술은 뛰어났다.

일롱게이티드 맨은 플래시에 의해 일찌감치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에 임명되었지만, 그는 단지 "초대손님"일뿐이었다.
남은 생을 편안하게 살기 위한 재산을 모았을 때, JLA의 합류제안을 받아들였다.
그는 또한 새로운 유니폼도 받았다.
오리지널 JLA가 해산되었을 때 세계일주는 다시 시작되었지만, JLA가 제공한 명성을 얻은 대신에 우정을 잃었다.

저스티스 리그 유럽에서 가입을 제의하기 위해 접근했을 때, 그는 잠시도 망설이지 않았다.
수는 JLE의 영구적인 감시임무를 맡았다.
캐서린 코버트가 UN에 임명되었을 때, 수의 성과는 JLE 조정자로 캐서린보다 승진하여, 팀이 해산되기 얼마 전까지 계속 남아있었다.
랠프는 열심인 모험가로 남아있었다.
그는 JLA의 예비멤버이며, 저스티스 리그 태스크 포스의 임무에 한 번 참가하기도 했다.
새로운 JLA의 멤버로 고려되기도 했지만, 그는 플라스틱 맨을 꺼려 참여하지 않았다.
대신, 나중에 맥스웰 로드의 요청에 의해 전 JLI동료들과 함께 수퍼버디즈에 합류했다.

랠프는 자신의 정체가 공개되면 수를 위험에 빠뜨린다는 것을 알았다.
그래서 그들의 가정에 사나가 Thanagar, 화성, 크립톤 Krypton의 제일가는 보안장치를 설치했다.
그러나 수는 JLA가 멀리있는 동안에 본부위성을 방문하고 싶었다.
그녀는 닥터 라이트 Dr. Light에게 붙잡혀 성폭행 당했다.
JLA가 돌아와 닥터 라이트를 제지했다.
랠프는 즉시 수를 병원으로 데려갔고 나머지 멤버들은 닥터 라이트에게서 그들의 정체에 대한 기억만 지우기로 했다.
마찬가지로 그의 인격도 바꾸기로 했다.
이 멤버들은 배트맨에 의해 방해받았는데, 그래서 이 사건에 대한 배트맨의 기억들도 지우기로 결심했다.
랠프 역시 기억을 지워서 이 사건의 충격으로부터 보호되었다.

수는 아톰II의 전 아내이자, 옛 친구인 진 로링의 먹잇감이 되었다.
진은 정신착란을 일으켜, 오로지 아톰과의 재결합에만 사로잡혔다.
아톰의 줄어드는 기술을 이용해서 전화선을 타고 수의 집에 침입한 그녀는 수의 몸 안에 들어가고 그녀의 두뇌의 혈류량을 저지했다.
이 흔적을 덮기 위해, 진은 수의 시신을 태웠다.
진은 이 사건으로 모든 히어로들이 각자 사랑하는 이들을 보호하기 위해 난장판이 될 것을 알았고, 아톰도 그녀에게 돌아올 것이라는 희망을 가졌다.
나중에야 알게 된 더 슬픈 사실은, 수가 랠프를 놀라게 해주려고 임신한 사실을 숨기고 있었다는 것이었다.

랠프는 수의 묘석이 수퍼맨의 'S'를 뒤집은 모양 - 크립톤 언어로 부활의 상징 - 과 함께 파괴되었다는 소식을 들었을 때, 자신의 머리에 총을 겨누었다.
그가 원더걸II를 만났을 때, 그녀는 수퍼보이의 부활을 믿는 집단에 속해있다고 말했다.
그리고 그들은 수를 첫 대상으로 삼으려 한다고 했다.
처음엔 이에 동의했으나, 랠프와 친구들은 부활의식을 방해했다.
그런데, 불이 붙었을 때에 수 모습을 한 인형이 엎드려서 랠프에게 기어오며 그를 불렀다.
충격 받은 랠프는 정신분열을 일으키고 말았다.

닥터 페이트의 영역 안에서, 한 목소리가 랠프에게 희생을 해주면 욕망을 이루어주겠다고 약속했다.
랠프는 몇몇 문화들의 내세를 통해 그 영역으로 향했다.
스펙터는 랠프가 진 로링의 복수를 하는 조건으로 수의 부활을 약속했다.
하지만, 랠프는 차마 그렇게 할 수 없었다.
난다 파르밧 Nanda Parbat에서, 라마 쿠슈나 Rama Kushna가 그에게 말했다.
"끝은 이미 쓰여 졌다."

닥터 페이트의 탑에서, 랠프는 페이트의 헬멧을 쓰고 수를 부활시키는 주문을 외우기 시작했다.
나부 Nabu로 위장한 펠릭스 파우스트 Felix Faust였음이 밝혀졌다.
파우스트는 자신의 자유와 랠프의 영혼을 바꾸기로 네론과 거래를 했던 것이다.
랠프는 사실 이미 파우스트의 정체를 알고 있었다.
그리고 파우스트를 가두기 위해 탑을 포위하는 주문을 외웠다.
이것은 어떤 것으로도 방해할 수 없었다.
네론이 나타나서 랠프를 죽였지만, 그 주문이 랠프의 명령에만 반응한다는 것을 깨달았을 땐 이미 늦은 뒤였다.
그는 죽음으로써, 파우스트와 네론을 탑 안에 가두었다.
랠프가 마법으로 마지막으로 바란 것은 아내와의 재결합이었다.
그들 부부는 유령탐정이 되었다.
 
코스튬 갤러리
 
 다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