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5.24
이라디케이터 Eradicator (근절시키는 사람)
본명: 없음
다른 이름: 데이빗 코너 David Conner
직업: 크립톤인의 유지보존
소속: 없음, (과거에 아웃사이더즈, 수퍼맨 레스큐 스쿼드)
: 흰색 모발: 백발
첫등장: Action Comics Annual #2 (1989)
 

초능력
살아있는 물체의 기억과 천성을 흡수하여 복제

내구력
비행
에너지 블라스트 생성
 
이라디케이터는 클레릭 Cleric이 크립톤으로 가져온 것들 중 하나로 무생물 기계였다.
켐-L은 장치를 압수하고 프로그램을 과격하게 바꿨다.
크립톤인들의 생활방식을 보호하고 보존하기 위한 무기로 이라디케이터를 변형시키는 것이 켐-L의 목표였다.
그것은 무제한 정보저장을 포함한 광범위한 능력, 의지로 물질을 개조하는 능력을 소유했다.
크립톤에 남겨두기엔 너무 강력한 장치는 클레릭을 워월드 Warworld로 보내버렸다.
결국 이라디케이터는 마지막 크립톤인 칼-엘과 만나게 되었다.
그는 우주를 건너서 지구로 자신을 텔레포트 하는데 이라디케이터를 이용했다.

그런데 이라디케이터는 힘의 파열을 방출하고 지미 올슨의 DNA를 돌연변이화 시키기 시작하면서 불안정함을 나타냈다.
이라디케이터를 위험하다고 생각한 수퍼맨은 그것을 남극에 숨겼다.
크립톤의 생활방식을 보존하는 프로그램을 실행하려는 시도에서 이라디케이터는 다수의 요새를 지었다.
요새는 새로운 크립톤으로 지구를 돌도록 예정되었지만, 태양 속으로 내던져진 수퍼맨이 물리쳤다.
이라디케이터는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고 능력의 범위를 증가시켰다.
다시 지구를 새로운 크립톤으로 변화시키려는 시도를 했으나, 수퍼맨과 에밀 해밀턴에 의해 실패했다.

이라디케이터의 잠재된 본질은 수퍼맨이 죽었을 때 깨어났고, 그의 무덤에서 나온 물질로 신체를 재구성하여 인간의 형태를 취했다.
스스로 태양 에너지 변환기로서, 탄생 모체 Birthing Matrix에서 칼-엘의 생명을 되돌리기 위해 고독의 요새 Fortress of Solitude에 신체를 옮겼다.
이 기간 동안에 이라디케이터는 수퍼맨의 기억과 목표를 나타내며 진짜 수퍼맨이 죽은 후에 등장한 네 명의 수퍼맨 중 하나로 위장활동을 시작했다.
사이보그 Cyborg와 싸우기 위하여 수퍼맨이 돌아왔을 때, 이라디케이터는 크립토나이트 방사능이 그를 죽이는 것을 방해하고 전력으로 수퍼맨을 복구했지만, 그 장치는 비활성 상태가 되었다.

비활성 상태의 이라디케이터의 신체는 스타 STAR 연구소에 의해 연구되었다.
그리고 과학자 데이빗 코너의 죽음 후에 그의 기억을 가졌다.
한동안 이라디케이터는 이라디케이터와 마음이 교환된 데이빗 코너라고 믿어졌고, 아웃사이더즈 Outsiders에 합류하기도 했다.
수세기 동안 내장된 이라디케이터의 여러 기억들은 서로 투쟁하기 시작했다.
이라디케이터는 팬텀존 Phantom Zone 안의 가상세계에서 클레릭이 진짜 정체임이 밝혀졌다.
거기서 그는 켐-L이 창조한 분리된 소프트웨어 존재에게 공격받았고, 크립톤의 프로그램들을 흡수한 새로운 존재가 되었다.
프로그램에서 해방된 이라디케이터는 수퍼맨 레스큐 스쿼드 Superman Rescue Squad에서 활동했다.

최근 이라디케이터의 주요 프로그램이 고독의 요새에서 다시 각성되었다.
그것이 지구를 변화시키는 프로그램을 다시 시작하려고 했지만, 수퍼맨에 의해 일시적으로 정지되었다.
데이빗 코너를 모방한 인간형 이라디케이터는 수퍼맨을 도와서 브레이니악 13 Brainiac 13과 싸웠다.
전투 도중에 그는 브레이니악 바이러스에 결합하려는 의지를 느꼈다.
그것을 멈추기 위해서 이라디케이터/데이빗 코너는 이라디케이터/프로그램과 합체하고, 자유의지의 마지막 노력으로 은하계 안쪽으로 양쪽의 이라디케이터들을 끌어당겼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형태    아웃사이더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