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2.07
파이어스톰III Firestorm III (불기둥3)
본명: 제이슨 토머스 러쉬 Jason Thomas Rusch
직업: 모험가
소속: 저스티스 리그, (과거에 스타 연구소, 렉스콥)
첫등장: Firestorm (3rd series) #1 (2004)

초능력
고속비행

내구력
분자구조를 보는 쿼크 Quark 시선
에너지 발사
에너지와 물질을 변화시킴
유기물을 변화시킴
꿈에서 모체의 과거나 미래를 살짝 볼 수 있음
눈이 마주친 상대와 합체하여 파이어스톰이 될 수 있음
태양 에너지를 흡수하여 비상시에 사용
합체한 상대의 능력 발휘

한계
합체하는 상대가 화학적 영향(약품 등)을 받은 신체의 소유자이면, 제이슨도 그 영향을 받음
합체한 둘 중의 하나가 너무 많이 점령하려들면, 나머지 하나는 불에 타 죽을 수 있음
 
제이슨은 디트로이트에 살고 있는 17세의 소년이었다.
그는 산업재해로 인해 손을 잃고 학대를 되풀이하게 된 아버지와 함께 살았다.
어머니는 아버지의 사고 얼마 후에 떠났다.
로니의 죽음 후 새로운 숙주를 찾는 파이어스톰 모체를 만나게 되었다.
제이슨은 새로운 신원과 능력을 극복하기 위해 애썼고, 그것은 그를 고용한 사람을 죽게 했다.
결국, 제이슨은 능력을 통제하게 되었다.
파이어스톰이 되는 것이 많은 주목을 받게 되었다.
제이슨은 자신이 많은 수퍼악당들에 대항해야 한다는 것을 깨달았다.
어떤 이들은 파이어스톰의 능력에 흥미를 갖고 그를 찾아왔고, 어떤 이들은 로니에 대한 복수를 위해서 그와 맞서왔다.
그런데, 로니는 파이어스톰 모체 속으로 돌아와 파이어스톰의 일부로써 제이슨과 함께 남아 있다가 흩어져 사라졌다.

로니가 사라진지 몇 주 후, 제이슨의 18세 생일이 되었고 숨겨진 건물에서 전력공급원으로 이용하려는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빌런즈 Secret Society of Super-Villains에게 납치되었다.
시크릿 식스 Secret Six가 그 곳을 급습했을 때, 제이슨은 두 가지 중요한 것을 발견했다.
첫째로, 지헤나 Gehenna라는 수수께끼의 포로소녀에 대한 것이었고, 두 번째로는 소사이어티가 그의 능력을 무력화시키고 감금했다는 것이었다.
제이슨과 지헤나는 함께 탈출했고, 그 과정에서 건물은 파괴되었다.
지헤나는 실종되었지만, 텔레파시로 제이슨에게 다시 찾아오겠다고 약속했다.

다나 트로이는 크라이시스에서 다가오는 불안정성과 싸우기 위한 우주팀을 구성했다.
이번엔 제이슨과 그의 친구 믹 웡이 파이어스톰이 되었고 그 팀에 합류했다.
그는 애니멀맨과 우정을 쌓았고, 스타파이어 Starfire와 수퍼걸 양쪽 모두에게 애정을 갖게 되었다.
다나의 팀이 크라이시스의 불안정성으로 뛰어들자, "원소 파이어스톰"이 된 마틴 스타인을 우주에서 만나게 되었다.
그는 파이어스톰 모체 안의 제이슨의 존재를 감지했지만, 로니의 죽음은 알지 못했었다.

제이슨이 치명적인 부상을 입었을 때, 스타인은 합체의 변이로 그와 연결되었다.
스타인은 전투로 돌아가도록 하기 위해 새로운 파이어스톰 신체를 약속하고, 로니의 운명에 대해 물어보았다.
스타인의 계획을 받아들인 제이슨은 그에게 파이어스톰 모체의 영원한 두 번째 멤버가 되라고 요청했다.
그의 젊음과 경험부족의 결과로 믹의 죽음을 포함해 그의 "과실"을 느끼고 스타인의 경험과 성숙을 필요로 했다.
스타인은 처음엔 거절했지만, 제이슨은 로니의 죽음과 에일리언 행성의 소멸을 보고 슬픔을 느낀 나머지 마음을 바꾸었다.
스타인은 마침내 제이슨의 요구를 받아들여, 새로운 파이어스톰 신체와 제이슨과 스타인 모두의 육체를 확보했다.
크라이시스로 인해 만약 다양한 지구가 계속 유지되었다면, 제이슨은 지구-8의 출신이었을 것이다.
파이어스톰은 제타빔 Zeta Beam 기술을 고장 내기 위해 사이보그와 융합되었다.
스타인은 일 년 후에 사라졌다.

몇 주 후에 합체되지 않은 제이슨은 파이어호크, 앰부시벅 Ambush Bug, 수퍼-치프II Super-Chief II, 불리티어 Bulleteer와 함께 새로운 저스티스 리그를 결성하여 이끌었다.
스키츠 Skeets가 벌이는 시간이동의 위기를 해결하는데 실패한 후, 새로운 리그는 치욕 속에 해산하였다.
사실은 파이어호크와의 불안정한 우정도 이미 위기상태였다.
믹의 죽음에 대해 다나 트로이의 우주팀과 파이어호크에게 책임이 있다고 비난했기 때문이었다.

제 3차 세계대전이 일어나자, 제이슨은 파이어호크와 화해하고 합체하여 파이어스톰이 되었다.
둘은 함께 스타인을 찾기로 결정했다.
스타인은 제한된 인식능력의 사이보그 군인들의 그룹인 돌리스 D.O.L.L.I.'s에게 공격을 받아, 기술조수였던 퓨필 Pupil에게 붙잡혀 고문당했다.
퓨필은 우주의 비밀에 대해 거의 죽어가는 상태의 스타인에게 질문했다.
제이슨과 파이어호크, 지헤나는 함께 스타인을 구출하고 건강을 회복시켜주었다.
제이슨은 뉴욕시의 콜럼버스 대학교에 입학하여, 렉스콥 LexCorp의 간부인 대니 샤프와만났다.
대니는 전에 스타 연구소 디트로이트 지부에서 그를 고용한 적이 있었다.
파이어호크는 나중에 한때 파이어스톰의 일부였던 러시아 수퍼히어로 포자르 Pozhar에게 제이슨을 소개했고, 셋은 함께 새롭게 부활한 토카막 Tokamak에 맞섰다.

전에 제이슨과 스타인 교수는 뉴 가즈 New Gods의 오라이언 Orion과 피메일 퓨리즈의 공격을 받은 미스터 미러클 실로 노만 Shilo Norman을 만났다.
실로 노만은 둘에게 파이어스톰 모체 안에 반생명 방정식 Anti-Life Equation의 4분의 1이 숨겨져 있다고 알려주었다.
나머지 세 부분은 지구의 다른 세 원소들인 레드 토네이도, 나이아드, 스웜프씽에게 있었다.,
다크사이드는 생명 방정식 Life Equation이 자신과 자신의 반생명 방정식에 도전할지도 모른다는 것을 두려워했다.
오라이언은 스타인 교수를 안전하기 지키길 원했고, 피메일 퓨리즈는 다크사이드를 위해 모체를 장악하길 바랐다.
제이슨은 파이어스톰 모체 안의 "숨겨진 파트너"로서 지헤나와 함께 스타인 교수를 미친 듯이 찾다가, 렉스 루쏘, 조커, 치타에게 당해 중상을 입었다.
회복된 후, 그는 저스티스 리그를 도왔다.
리그의 멤버들을 구출한 후, 그는 인저스티스 리그와의 전투에 합류했다.
저스티스 리그가 승리한 후, 배트맨은 파이어스톰을 리그에 받아들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