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9.12
파이어스톰 Firestorm (불기둥) 사망
본명: 로널드 "로니" 레이먼드 Ronald "Ronnie" Raymond
다른 이름: 뉴클리어 맨 Nuclear Man
직업: 모델, 대학생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익스트림 저스티스, 파워 컴파니의 보조요원)
가족: 리처드 데어(Captain X, 할아버지, 사망)
: 블루(변신 후 백색) 모발: 갈색(변신 후 불타는 불꽃)
첫등장
: Firestorm #1 (March 1978)

초능력
핵분자구조로 인해 물질의 구조를 지배하여 어떤 형태로도 고쳐 만들 수 있음
고체를 통과
재생능력
비행
에너지 흡수및 발사
자외선 시선
 
뉴욕 외곽의 새로운 원자력 발전소에 마틴 스타인이라는 물리학 교수가 있었다.
시설의 건립에 항의하는 사람들 중에 근처의 고등학교 학생인 로니가 있었다.
테러리스트가 폭탄을 터뜨렸고, 로니와 스타인이 그로인해 하나의 신체로 뒤섞였다.
이것이 첫 번째 파이어스톰으로서, 로니가 히어로의 움직임을 통제했지만, 스타인은 강한 의식을 공급했다.
파이어스톰은 킬러 프로스트 Killer Frost, 하이에나 Hyena, 멀티플렉스 Multiplex, 슬립낫 Slipknot 등과 싸웠다.
죄의식과 스타인의 알콜중독으로 인해 분리된 후, 스타인은 파이어스톰으로서의 기억을 갖고 있지 않았다.
로니는 파이어스톰을 은퇴했지만, 수퍼맨에 의해 설득당해 복귀했다.
로니는 스타인 교수에게 모든 걸 이야기하고, 그의 기억상실에 대한 부담을 덜어주었다.
파이어스톰은 저스티스 리그의 해산까지 활동했다.

스타인은 뇌종양을 진단받았다.
그는 파이어스톰이 세계의 모든 핵감축을 요구해야 한다며 로니를 설득시켰다.
덕분에 그는 저스티스 리그, 수어사이드 스쿼드, 러시아의 히어로 포자르 Pozhar 등과 맞닥뜨리게 되었다.
이 싸움의 클라이막스에, 포자르와 파이어스톰은 또 다른 핵폭발에 휘말려, 새로운 파이어스톰으로서 한 몸으로 결합되었다.
스타인 교수는 새로운 파이어스톰으로 무의식중에 변형하여, 결국엔 정신병원에 입원하였다.
기억상실증이 회복된 그의 뇌종양은 폭발에 의해 치료되었다.
러시아인들은 파이어스톰의 클론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다가, 대신에 스바로지히 Svarozhich라는 영혼이 없는 생물을 만들어냈다.
라스푸틴 Rasputin이라는 의문의 남자는 파이어스톰이 진정한 불의 원소이며, 스바로지히를 물리치는 유일한 방법은 그 생물과 영원히 결합하는 것이라고 알려주었다.
이렇게 해서, 로니와 포자르, 스바로지히가 합쳐진 새로운 파이어스톰이 탄생했다.
인간 숙주들은 내면 깊숙이 사라지고, 그들의 의지는 새 파이어스톰에게 바쳤다.
그들은 더 이상 인간의 형태에 돌아오려 하지 않았다.

그 과정에서, 파이어스톰이 지구의 불의 원소가 맞는 것이 밝혀졌다.
마틴 스타인은 로니 레이먼드라는 뜻밖의 존재의 출현에 의해 모체를 잃은 역할이 되었다.
이 원소 파이어스톰은 "원소 전쟁"에 참여했고, 레드 토네이도와 나이아드의 날뜀을 멈추기 위해 스웜프씽과 힘을 합쳤다.
그 사이에, 스타인은 미치게 되었다.
그는 태양이 브림스톤 Brimstone이라는 존재에 의해 위험에 쳐했을 때, 파이어스톰의 모체를 용해할 것을 설득시켰다.
스타인은 자신을 파이어스톰으로 재창조하는 필사적인 실험을 통해, 혼자서 파이어스톰이 되는 것에 성공하고 로니와 포자르는 보통의 삶으로 돌아갔다.
명백하게, 로니에게서 파이어스톰의 형태가 되는 능력은 사라졌다.
스타인과 로니는 혹성 전체에 미치는 위기 동안 잠시 결합했다.

몇 년 뒤, 로니는 수십 년 간의 방사능에 노출된 결과, 자신이 백혈병에 걸린 것을 알았다.
그는 갑자기 불길을 일으키기 시작하고, 오리지널 파이어스톰의 인격을 나타냈다.
스타인은 로니에게 결합을 요청하기 위해 돌아왔다.
로니는 그 제안을 거절하고, 스타인에게 자신에게서 떠나도록 했다.
우주로 돌아가기 전, 스타인은 파이어스톰의 능력들을 간직하는 동안 로니의 암을 치유해주었다.
로니는 그 다음 익스트림 저스티스에 가입했다.
파이어스톰은 팀이 해체할 때까지 머물렀다.
중간에 로니는 남자모델로서의 명성을 얻고, 알콜중독이 되었다.
로니의 대학생활은 포자르와의 융합 후에 포기했지만, 레이 파머(아톰II) 교수의 지도를 선택하며 아이비 대학에 등록했다.
그는 인간성에 매달리며 힘쓰는 스타인과 다시 만나게 되었다.
그는 이스턴 주립대학에서 틴 타이탄스의 조토 Joto의 곁에서 대학생활을 했다.

나중에, 비공식 저스티스 리그 유럽에 합류했다.
스타인 교수의 부재 탓인지 파이어스톰은 변화한 능력의 사용에 어려움을 느꼈다.
그는 화학 데이터를 제공받기 위해 오라클과 아톰II 같은 히어로들을 의지했다.
그의 능력을 사용하기 위해 화학 균일화에 관한 의식적인 지식을 필요로 한다는 가정에서였지만, 이것은 단지 자신의 불안감 탓이었는지도 모른다.
로니는 원소를 매우 잘 지배할 수 있게 되었다.
저스티스 리그 멤버들이 시간 속에서 사라졌을 때, 그는 리그의 예비멤버로 남아 있다가 활동근무로 소환되었다.
그는 파워 컴파니에서 협력자로서 짧은 시간 동안 근무했다.

최근, 로니는 섀도우-씨프 Shadow-Thief가 훔친 샤이닝 나이트 Shining Knight의 검에 찔려 죽었다.
이 마법의 검은 로니의 억제지대를 찢어버렸고, 그의 육체는 폭발했다.
그리고 로니의 남은 본질은 십대소년 제이슨 러쉬의 육체로 흘러들어갔다.
마샨 맨헌터는 텔레파시로 새로운 파이어스톰의 마음에서 로니의 흔적을 찾았지만, 어떤 것도 발견할 수 없었다.
로니는 나중에 파이어스톰 모체 속으로 돌아와 파이어스톰의 일부로써 새로운 숙주인 제이슨 러쉬와 함께 남아 있다가 흩어져 사라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