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6.04.20
프리덤 비스트 Freedom Beast (자유로운 짐승)
본명: 도미닉 음은다웨 Dominic Mndawe
다른 이름: 브와나 비스트II B'Wana Beast II
직업: 자유투사, 모험가
소속: 없음
첫등장: Animal Man #13 (1989)

초능력
없음

무기/장비
둘 또는 그 이상의 동물들의 혼합된 특별한 능력과 마음을 조종하는 능력을 갖게 해주는 헬멧

 
남아프리카에서 태어난 도미닉은 경찰의 폭력장면을 사진찍다가 체포되었다.
남아프리카의 인종차별 정책에 따라 그는 교도소에 끌려갔다.
그는 반 데 부어트라는 간수에게 학대받았는데, 데 부어트는 도미닉의 다리 하나를 못쓰게 만들 정도로 두드려팼다.
감방에서 도미닉은 간수에 의해 죽어가고 있는 동안, 애니멀맨 Animal Man과 브와나 비스트 B'wana Beast에게 구출되었다.
프리덤 비스트가 된 그는 애니멀맨과 함께 아프리카 경찰이 학살하는 것을 막았다.

후에, 평화적 시위단과 함께 백인사회에 대항하던 마이크 맥스웰(브와나 비스트)은 데 부어트의 총에 맞았다.
애니멀맨은 더이상 피가 흐르는 것을 막았지만, 맥스웰의 부상은 치명적이진 않았다.
맥스웰은 도미닉에게 연금술로 만든 약과 헬멧을 주었다.
그로 인해, 도미닉은 둘 또는 그 이상의 동물들의 혼합된 특별한 능력과 마음을 조종하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
도미닉은 "브와나 비스트"라는 이름이 "백인 제국주의"적이라고 느껴져, 자신을 프리덤 비스트라고 불렀다.
맥스웰은 도미닉의 스승이 되기로 결심하고, 도미닉이 위대한 히어로가 되는 것을 돕고 있다.

얼마 후, 데 부어트는 종교지도자인 모가투시 대주교를 죽이러 갔지만, 총을 발사하기 전에 도미닉이 그의 이름을 불렀다.
돌아다본 데 부어트는 유니콘을 보고 충격을 받았고, 가슴을 들이받혔다.
최근에 그는 세븐 데들리 신즈 Seven Deadly Sins의 레이지 Rage에게 씌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