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1.29
세계: 프라임 어스(뉴52 이후)
본명: 도리스 주엘 Doris Zuel
직업: 특수요원, 과학자,(과거에 범죄자)
소속: 셰이드, (과거에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 빌런즈)
: 녹색 모발: 적발
첫등장:
Swamp Thing Vol 5 #13 (December, 2012)

초능력
약 100미터 정도까지 거대해지며, 이때 힘과 내구력이 증가한다.
능력
천재적 두뇌, 뛰어난 과학지식
 
한계
(과거에) 거대화되면 지능이 감소되는 부작용이 있었다.
자이갠타 Giganta (거녀)
 
도리스는 어렸을 때 희귀한 혈액질환으로 인해 왕따를 당했다. 성장한 그녀는 세상을 돕고 자신을 치료를 위해 과학자가 되었다. 직접 급진적인 수술을 했다가 신체의 크기를 바꿀 수 있는 능력을 얻게 되었다. 덕분에 혈액질환은 고쳐졌지만 지능이 감소되는 부작용이 생겼다.

거대해지는 능력을 활용해 자이갠타라는 이름의 수퍼악당이 된 그녀는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 빌런즈라는 수퍼악당들의 연합에 가입했고, 밴달 새비지(Vandal Savage)와 시그널맨(Signal Man)과 함께 불멸의 존재인 판도라(Pandora)를 쫓는 일에 투입되었다.
판도라와의 대결에서, 그녀가 던진 단검이 폭발하면서 오른쪽 눈을 다치고 말았다. 시크릿 소사이어티는 새로운 눈을 이식해주었다.

지구3에서 온 범죄집단 크라임 신디케이트(Crime Syndicate)는 자신들을 따르지 않고 반란을 일으킨 렉스 루터의 팀을 응징하기 위해 시크릿 소사이어티를 보냈는데, 자이갠타도 그 중 하나였다. 그녀는 렉스 루터의 팀에 의해 패배했다.

나중에 자이갠타는 복수를 위해 판도라를 찾아왔다. 그녀는 판도라를 손에 쥐고 두 조각으로 찢어 버렸으나, 판도라를 죽일 수 없었다.
판도라는 자이갠타의 과거를 들여다보고 내면의 분노를 알게 되었다. 자신이 돕겠다고 제안했지만, 판도라의 연인인 마커스 세버린이 자이갠타에게 로켓포를 발사했다. 판도라는 뛰어올라 자이갠타를 구하고 다른 건물로 쓰러뜨렸다. 마커스가 재장전을 하는 동안에 그녀는 도망쳐버렸다.

밴달 새비지가 판도라를 추적해 죽이려 들 때, 자이갠타는 돌아와서 그를 바다로 던져버렸다. 판도라 덕분에 마음을 고쳐먹은 그녀는 판도라를 도와주고, 정보기관 셰이드(S.H.A.D.E)의 요원인 킨케이드의 제안을 받아서 셋이 함께 볼티모어 시에 나타난 뱀파이어들과 싸웠다. 그녀는 피부가 두꺼워 뱀파이어들이 물을 수가 없었다.
킨케이드는 사면을 대가로 셰이드에서 함께 괴물들을 처리하는 일을 하자고 제의했고, 뱀파이어와 싸우면서 즐거움을 느낀 자이갠타는 이를 받아들였다.
 
 
 
롯(Rot) 세계 서기 1588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