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2.24
고그 Gog 사망
본명: 고그 Gog / 윌리엄 매튜스 William Matthews
직업: 신
소속: 올드가즈
첫등장: Justice Society of America #13 (2008)

초능력
거의 전지전능한 능력
 
지구-22가 파괴됨에 따라, 그 세계의 수퍼맨이 새로운 지구 New Earth에 도착하게 되었다.
그 직후, 고그가 나타났다.
고그는 자신이 신이라고 주장하는 수퍼악당들의 가슴에 구멍을 내어 참혹하게 죽이고 다녔다.
그는 잠시 인피니티-맨 Infinity-Man에 맞서 싸운 후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와 맞닥뜨렸다.
고그의 정체는 윌리엄 매튜스라는 성직자로, 아프리카의 지하요새에서 능력을 얻어 제 3세계 Third World의 살아남은 마지막 신의 이름인 고그를 자신의 이름으로 삼았다.
그는 또한 지구-22의 수퍼맨이 캔사스주를 없애버렸다고 주장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그를 따라 요새로 갔을 때, 벽면의 돌 얼굴에 고그의 신체가 흡수되었다.
돌 얼굴은 일어나 자신이 진정한 고그라고 주장했다.

이 고그는 올드가즈 Old Gods의 최후의 전투에서 편들지 않은 이유로 추방당했다.
그는 블리드 Bleed로 들어가서 여러 대체 우주들을 여행한 끝에 새로운 지구에 도착했다.
그의 의식은 돌과 용암 안에서 오래 머물렀다.
그 지역의 부족은 고그의 남은 부분으로 지팡이를 만들어 고그의 힘을 사용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그 지팡이는 나중에 윌리엄 매튜스에게 발견되어진 것이었다.
부활한 고그는 매튜스는 자신의 하인이 아니며 지구-22의 사건 등의 멀티버스를 본 후로 미쳐버렸다고 주장했다.
이 고그는 쾌활하며 어린이답고, 평화로운 성격을 보였다.
그는 살아있는 것이 행복하다며 다시 좋게 만들어야겠다고 했다.

용암에서 나오는 독소로부터 인근의 아프리카 마을을 구한 고그는 회의적인 반응을 보이는 데미지의 손상된 얼굴을 치유해주었다.
또한 샌드맨을 24시간 동안 꿈이 가득한 깊은 잠에 빠지게 하고, 스타맨VIII의 정신분열을 고치고, 닥터 미드-나잇의 시력을 돌려주고, 파워걸을 "집"으로 보내주었다.
근처의 마을을 공격하는 민병대를 접한 고그는 군인들을 나무로 변형시켰다.
이 충돌과정에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신참인 랜스 Lance가 민병대의 로켓포에 맞아 사망했다.
고그는 황금갑옷과 황금 팔을 가진 모습으로 랜스를 부활시키고 그의 이름을 "마곡 Magog"으로 바꾸었다.

나중에, 고그는 중동으로 주의를 돌리고 그곳의 전쟁들을 끝내려고 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호크맨, 마곡, 데미지, 와일드캣III, 어메이징 맨III, 주도마스터III, 시티즌 스틸이 고그를 따르기로 결정하여, 팀은 반으로 나뉘어졌다.
성경의 신과 마찬가지로, 고그는 여섯 번째 날엔 휴식을 주장하며, 자신의 의지를 설파하기 위해 추종자 몇몇을 미국으로 보냈다.
그 후에, 그는 그들을 다시 불러 모아 자신이 새로운 세상을 창조할 동안 자신에게 무릎꿇고 숭배하라고 요청했다.

나머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도착하고, 샌드맨이 고그는 지구에 뿌리박고 있음을 알려주었다.
그리고 그가 앞으로 하루만 더 지구에 머무르게 된다면 그가 지구를 떠나는 순간 지구는 죽게 될 것이고, 이것을 방지하기 위해선 고그를 죽여서 머리를 지구에서 떼어놓아야 한다고 했다.
호크맨 등 고그를 따르는 히어로들은 고그를 보호하려고 했지만, 고그가 플래시 제이 개릭을 번개로 변화시키는 것을 보게 되었다.
히어로들은 모두 단합하여 고그로부터 받은 은총을 거부했다.
화가 난 고그는 시티즌 스틸에겐 모든 신경에서 고통을 느끼도록 하고 스타맨의 광기를 되돌려놓았다.
결국,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는 고그를 쓰러뜨려 그의 머리를 벨 수 있었다.
지구-22의 수퍼맨과 스타맨은 아직 살아있는 고그의 머리를 소스 월 Source Wall에 영원히 묻어놓았다.
 
코스튬 갤러리
 
윌리엄 매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