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7.10.17
그래니 굿니스 Granny Goodness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그래니 굿니스(Granny Goodness)
다른 이름: 아테나(Athena)
직업: 고아원 원장, 훈련교관
소속: 다크사이드의 엘리트, 피메일 퓨리즈
출신지: 아포콜립스(Apokolips) 행성
: 파랑 모발: 흰색
첫등장: Mister Miracle vol. 1 #2 (May 1971)

초능력

힘, 내구력, 스피드, 텔레포트, 에너지 블라스트 발사.
아포콜립스 기술을 이용해서 올림푸스 신들의 능력을 훔쳤다.
능력

심문기술, 교육학 지식, 백병전.
한계
라디온(Radion): 출처가 알려지지 않은 라디온이란 물질은 일정한 양 또는 폭발로 인해 노출된 후에 독성이 나타난다. 일반적인 뉴 갓은 단 한 번의 라디온 블라스터나 폭탄에 맞는 것만으로 죽을 수 있다.
 
그래니 굿니스는 아포콜립스의 상류층이 아닌 잔혹한 압제를 받는 농민계급 출신이었다.
부모로부터 버림받은 굿니스는 다크사이드의 엘리트 군인인 ‘하운즈(Hounds)’의 일원이 되기 위한 훈련을 받았다.
훈련의 한 부분으로 굿니스는 개 한 마리를 받아 훈련시키게 되었고, 머시(Mercy)라는 이름을 지어주었다. 둘은 전투와 훈련을 통해 하나가 되었다. 하운즈 멤버가 되는 첫 시험은 사랑하는 반려동물을 죽이는 것이었다. 굿니스는 머시를 죽이는 대신에 명령을 내린 교관을 죽였다.

다크사이드가 이유를 물었을 때, 굿니스는 다른 사람의 명령에 복종하도록 만드는 교관보다, 자신에게 무조건 복종할 뿐만 아니라 자신보다는 다크사이드를 더 복종하도록 교육받은 머시가 더 가치 있다고 답했다. 다크사이드는 머시에게 굿니스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머시가 굿니스를 공격하자, 굿니스는 머시를 죽일 수밖에 없었다. 깊은 인상을 받은 다크사이드는 굿니스를 명예 졸업시켰다.

다크사이드는 굿니스에게 엘리트 군인들의 훈련기관을 맡겼다. 피메일 퓨리즈의 수장이기도 한 굿니스는 아포콜립스에서 “고아원”을 운영하며 세뇌와 고문으로 아이들을 키웠다. 순진한 사람도 다크사이드의 영광을 위해서 죽이거나 죽는 광전사로 바뀌도록 하는 목적이었다.
아포콜립스와 뉴 제너시스 사이의 전쟁 이후로, 굿니스는 지구의 고아원들을 종종 운영하며 잠재적인 군인들을 찾는다. 평화조약으로 인해, 서로 아들을 맞바꾸게 된 뉴 제너시스의 하이파더(Highfather)의 아들인 스캇 프리도 길렀다. 스캇은 굿니스의 고아원들에서 처음으로 탈출에 성공한 아이가 되었다.

굿니스는 지구에서 올림푸스의 신들을 포로로 잡고 아테나 여신으로 위장하여, 아마존들에게 인류를 공격하게끔 만들었다. 아마존 센터를 운영해서 새로운 여성 군인들을 고용하는 창구로 사용하고 있기도 하다.
굿니스는 머더 박스(Mother Box) 시스템과 합체하여 거대한 그랜드머더 박스(Grandmother Box)를 만들었다.
 
그래니 굿니스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