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9.06.06
가디언 Guardian (수호자 )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제임스 제이콥 “짐” 하퍼(James Jacob "Jim" Harper)
직업:
자경단원, 기자, (과거에 경찰관)
소속:
사이언스 폴리스, (과거에 뉴스보이 리전, 올-스타 스쿼드론, 프로젝트 캐드머스)
가족: 로이(Red Arrow, 조카)
: 파랑 모발: 갈색
첫등장:
Star-Spangled Comics #7 (April, 1942)

초능력

힘, 스피드, 치유능력.
능력

전투기술
무기/장비
비행 가능한 방패
 
짐 하퍼는 메트로폴리스의 수어사이드 슬럼 지구의 경찰관이었지만, 법이 처벌할 수 없는 범인을 잡는 자경단원이 되었다. 그는 뉴스보이 리전(Newsboy Legion)이라는 소년들의 도움을 받았는데, 소년들은 자라서 프로젝트 캐드머스(Project Cadmus)의 수뇌부가 되었다.
늙은 하퍼는 캐드머스의 초대 보안담당자인 조너선 드루의 총에 맞았다. 조너선 드루는 하퍼의 클론이 만들어져 있음을 발견했던 것이다. 캐드머스는 하퍼의 정신을 죽어가는 신체로부터 젊은 클론의 신체로 이식했다.
그러나 클론들은 모두 일 년 이내에 죽었다.

사실 최초의 클론은 죽지 않고 일찍 캐드머스를 떠나, 멕시코 국경도시인 워패쓰에서 보안관 그렉 손더스를 보좌하며 살고 있었다. 그는 어느 날 양녀인 그웬과 함께 메트로폴리스로 이주하기로 결심했다. 그웬은 사실 그가 구조한 자신의 여성형 클론이었다.

고르(Gor)가 이끄는 칸더(Kandor)의 팀이 스트라이커 섬을 공격했을 때, 사이언스 폴리스의 리더인 듀배리와 대니얼스는 순직했다. 사이언스 폴리스는 메트로폴리스 경찰서와 슈퍼히어로들 사이의 연락관으로서 가디언의 활동을 요청했다.
칸더인들이 지구를 떠난 후, 가디언은 사이언스 폴리스의 전투지휘관으로 임명되었다.

가디언은 슈퍼맨으로부터 몬-엘(Mon-El)을 도와달라는 요청을 받고, 히어로가 되는 법에 대해 몬-엘에게 가르침을 주고 있다. 하퍼가 그린 애로우의 사이드킥이었던 로이 하퍼의 아저씨라는 것은 나중에 밝혀졌고, 흑인인 종손녀는 지금 사이언스 폴리스에 배치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