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9.24
오라클 Oracle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거스 예일(Gus Yale)
직업: 해커, 자경단원
소속: 버즈 오브 프레이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Batgirl and the Birds of Prey #5 (February, 2017)

초능력

없음
능력

컴퓨터 해킹
 
고담 시에서 활동하는 해커 거스 예일은 바바라 고든이 오라클(Oracle)이라는 이름으로 활동하면서 수행한 작업에 영감을 받았다. 바바라가 다시 배트걸 활동으로 돌아가느라 오라클이 사라졌을 때, 거스는 스스로 오라클이 되었다.
그리고 배트걸의 열성팬이 되어 관련 기념품들을 폭넓게 수집했다.

오라클이 된 거스는 고담의 범죄조직들에게 정보를 팔기 시작했다. 오라클의 이름으로 활동하고 있는 새로운 해커가 있음을 발견한 바바라는 조사에 착수했다. 바바라와 블랙 커네리, 헌트리스가 함께 하는 새로운 버즈 오브 프레이(Birds of Prey)는 고담 타워의 펜트하우스에 오라클의 기지가 있음을 발견, 거스와 맞닥뜨렸다.
거스는 자신이 버즈 오브 프레이를 위해 일하고 있는 것이며, 자신의 모든 행동은 그들의 이익을 위한 것이었다고 주장했다. 또한 자신도 팀에 합류하고 싶다고 말했다. 버즈 오브 프레이는 망설였지만 결국 견습멤버로 받아들여졌다.

거스가 오라클로 활동할 수 있었던 것은 범죄자 캘큘레이터(Calculator) 덕분이기도 했다.
거스는 자신을 협박하던 캘큘레이터를 곤경에 빠뜨리고, 버즈 오브 프레이와 함께 구해주는 활약을 했다. 캘큘레이터는 자신과 가족을 위험하게 만든 사람은 자신에 대한 많은 정보를 알고 있는 거스였다고 추리하고 보복에 나섰다.
거스는 캘큘레이터가 만든 번레이트(Burnrate)에게 붙잡혀 잔인하게 고문을 당해 숨을 거두었다.
그가 죽은 후, 바바라와 블랙 커네리, 헌트리스는 자신들과 관련한 기념품들을 모아둔 기념실을 발견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