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11.24
그린 랜턴(가이 가드너) Green Lantern(Guy Gardner)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가이 대린 가드너(Guy Darrin Gardner)
 
다른 이름:
워리어(Warrior)
직업:
모험가, 레스토랑의 소유주, (과거에 풋볼선수, 사회복지사, 교사)
소속:
그린 랜턴 군단,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가족:
메이스(Militia, 형, 사망), 조셉(클론)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그린 랜턴으로서) Green Lantern (second series) #59 (March, 1968) ;
(워리어로서)
Guy Gardner: Warrior Vol 1 #18 (March, 1994)

초능력

없음
(과거에)
벌다리아(Vuldaria)인의 능력으로 강화된 힘, 상처입지 않는 신체, 몸에서 무기를 만들어내는 약간의 변신능력을 가졌었다.
무기/장비
파워링: 비행, 전투, 우주에서 생존, 다양한 형태의 구조물 및 장비들을 의지에 따라 에메랄드 에너지의 모양으로 생성할 수 있다.
그린 랜턴 파워 배터리.
(과거에) 옐로우 파워링.
한계
파워링은 24시간마다 소형 파워 배터리에서 충전이 필요하다.
(과거에) 반지의 에너지들은 노란색의 어떤 것에도 효과를 나타내지 못했다.
 
가이의 아버지는 알콜중독자로 늘 가이를 때렸다. 아버지의 마음에 들기 위해서 가이는 학교에서 열심히 공부했지만, 아버지는 형 메이스만을 사랑했다. 가이의 유일한 탈출구는 제너럴 글로리(General Glory) 만화책이었고, 글로리의 사이드킥인 어니의 바가지 머리를 따라 하기까지 했다.
십대 중반에 아버지의 관심을 얻을 수 없다고 포기한 그는 비행청소년이 되었다. 경찰이 된 형의 도움으로 정신을 차린 가이는 미시건 대학에 갈수 있었다. 교육학과 심리학을 전공한 가이는 존 헨리 아이언스와 친해졌다.
대학 생활 중에 국가적으로 유명한 풋볼선수가 되었지만, 부상으로 인해 포기했다. 졸업을 한 가이는 사회복지사가 되어 재소자를 개화시키는 일을 했다. 그러나 호전적인 성격이 나타나게 되어 이 일을 그만둔 후, 아이들을 위한 체육교사가 되었다.

그린 랜턴 군단의 일원인 아빈 수르가 지구에 추락해 죽어갈 때, 자신의 파워 배터리에게 자신을 대체할 수 있는 지구인(정직하고 두려움 없는 사람)을 찾으라고 명령했다. 파워 배터리는 적합한 두 사람을 찾아냈고, 그들이 할 조던과 가이 가드너였다. 할이 더 조건에 근접했기에, 그가 아빈의 파워링과 배터리를 이어받게 되었다.

가이가 학생들과 소풍을 가는 도중에, 갑자기 지진으로 인해 갈라진 틈 쪽으로 버스가 미끄러지게 되었다.
여학생 한명이 위태롭게 되어 가이가 몸을 던졌지만, 버스는 가이에게 부딪혔다. 그린 랜턴이 된 할 조던이 그들을 구했지만, 가이는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그는 한동안 누워있어야 했고, 걷기 위해선 지팡이를 짚어야만 했다.

그린 랜턴 군단에서 더 많은 그린 랜턴들을 필요로 하게 되자, 할은 가이에게 파워링과 파워 배터리를 주었다.
가이는 할과 다른 구역을 맡게 되었다. 그런데 거기서 할과 자신의 여자친구가 함께 있는 것을 목격했다. 할이 그를 구할 때까지 가이는 분노한 채로 살았다. 마음의 상처를 입은 가이는 몇 년을 치료받으며 보내야 했다.
나중에, 가이는 그린 랜턴 군단을 이끄는 가디언즈로부터 다른 파워링을 받았다. 가디언즈는 만약 혹독한 훈련을 견뎌낸다면 반지를 계속 맡기겠다고 했다. 그러나 그 훈련은 징벌이라고 느낄 만큼 힘들어서 지구로 탈출했다.

새로운 저스티스 리그가 결성될 때 가이는 리더가 되려고 시도했었지만, 배트맨이 한방에 그를 때려눕혔다.
가이는 머리를 얻어맞고 정신분열증상을 드러내었다. 때로는 성차별주의자이며 불쾌한 우익 자기중심주의자이고, 때로는 예의바르고 사려 깊고 지나치게 부드러운 남자의 모습을 나타내었다. 그는 항상 자신이 진짜 그린 랜턴이라고 믿었다.
UN이 스폰서였을 때 그곳을 통하여 저스티스 리그에 남아있었지만, 새로운 저스티스 리그에서는 거절되었다.
저스티스 리그에 있는 동안에, 그는 또한 많은 성격과 육체의 변화를 겪었다. 처음엔 할이 가이로 인해 화가 났고, 가이의 파워링이 파괴되었다.

이 이후에, 가이는 시네스트로(Sinestro)의 노란 파워링을 찾아내어 손에 끼었다.
또한, 가이는 우주의 그린 랜턴들을 납치하는 외계인 드랠(Draal)들에게 납치되었다. 붙잡힌 후, 파워링은 가이의 클론의 손가락에 끼어졌다. 가이의 클론이 활동하게 되었을 때 그들 둘은 서로 싸웠지만, 클론은 탈출하여 지구로 향했다.
지구에서 클론은 "조셉"이라는 이름을 사용하면서, 첫 저스티스 리그 임무에서 외계인 빌런을 처형했다.
가이와 다른 붙잡힌 그린 랜턴들은 결국 드랠 우주선을 탈취하고 지구로 향했지만, 기간이 몇 달이나 걸렸다. 이러는 동안에, 조셉은 가이로 위장하고 저스티스 리그와 충돌하게 되었다. 가이가 마침내 돌아와 저스티스 리그와 함께 조셉을 물리쳤다. 조셉은 그린 랜턴들에게 당하여 우주 멀리 보내졌다.
조셉은 나중에 시네스트로의 노란 능력을 생각나게 하는 노란 에너지 주먹을 휘두르며 돌아왔다. 그리고 버즈 오브 프레이(Birds of Prey) 팀을 괴롭혔다.

형 메이스는 쿼럼(Quorum)이라는 그룹을 위해 일하는 밀리셔(Militia)가 되어 나타났다.
전투 중에, 가이의 반지는 할이 군단의 모성인 오아 행성의 센트럴 파워 배터리를 공격함으로 인해 기능을 상실하기 시작했다. 할은 시네스트로, 킬로웍과 간데트를 제외한 가디언즈의 전원을 살해했다.
가이의 반지는 메이스와 싸우면서 점점 능력이 증가했다. 그린 랜턴 군단을 방해하는 이유를 알기 위해 히어로들의 그룹과 함께 오아로 향했다. 거기서 그들은 그린 랜턴 군단의 묘소를 발견했고, 할 조던은 잠복해서 그들을 지켜보고 있었다.
할은 이전 동료들을 하나하나 물리쳤다. 할은 가이의 노란 반지를 떼어버리고 눈을 가져갔다. 워리어 워터스 오브 나바(Warrior Waters of Nabba)가 나중에 가이를 치료해주었다.

가이는 저스티스 리그의 아이스(Ice)와 사귀기 시작했다. 다른 이들과 달리, 아이스는 가이의 허풍선이 겉모습을 통해 내면의 좋은 점들을 볼 수 있었다. 둘은 결혼까지 꿈꾸고 있었다.
그러나 노란 파워링을 잃은 가이는 아이스가 오버마스터(Overmaster)의 손에 목숨을 잃는 것을 지켜볼 수밖에 없었다. 조금 이상하지만, 가이는 나중에 아이스의 단짝친구인 파이어와 연애를 시작했다.

가이는 힘을 얻으려 애쓰다가, 자신이 멸종된 벌다리언(Vuldarian)이라는 외계 종족의 후예임을 발견했다.
그는 어떤 모양이나 무기로도 자신의 몸을 변화시키는 것이 가능하게 되어, 워리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가이는 동유럽에서 임페리엑스/브레이니악 13의 전쟁 중에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포콜리스탄(Pokolistan)에서는 조드 장군과 싸우다가 폭발이 일어났다. 폭발은 지옥의 작은 주머니인 '협곡'의 입구를 열었다. 가이는 그곳으로 떨어졌고, 나중에 슈퍼맨과 캔서(Kancer)도 함정에 빠져 협곡으로 보내졌다.
가이는 협곡의 지배자로서의 지위를 캔서에게 주면서 그를 조종했고, 슈퍼맨과 함께 그곳을 벗어날 수 있었다.

그는 대부분의 시간을 자신이 오픈한 슈퍼히어로 테마 레스토랑인 '워리어즈'에 쏟았다.
거기서 그와 앨런 스콧은 새로운 그린 랜턴인 카일 레이너를 만났다. 할의 반지가 두개로 나누어면서 가이의 반지는 그에게 되돌아왔다. 두려움의 구현화인 패럴랙스는 가이를 포함한 다섯 명의 그린 랜턴들의 공동노력으로 패배했다.
가디언즈는 가이를 새로운 그린 랜턴 군단의 고위간부로 임명하고, 가이와 카일, 킬로웍을 주요교관으로 임명했다. 셋은 7200명의 새 멤버들을 훈련시키는 책임을 맡게 되었다.

훈련생인 소라닉 나투가 진입이 금지된 베가 태양계 안으로 사라진 것을 발견한 가이와 카일은 구조임무에 나섰다.
그들은 그곳에서 스파이더 길드의 존재와 그들의 다음 표적이 오아의 태양이라는 것을 발견했다. 공격을 받고 돌아온 가이는 겁을 먹은 그린 랜턴 훈련생들을 모아놓고, 할 조던마저 감탄한 연설을 했다.
이 임무의 성공으로, 가이는 다른 랜턴들보다 위에 있는 그린 랜턴 의장대의 랜턴#1로 승급했다.
랜턴#1으로서, 그는 슈퍼보이 프라임(Superboy-Prime)에 맞서서 군단을 이끌고 오아를 방어했다. 가이는 마침내 도나 트로이와 50명의 랜턴들이 제공한 붉은 선 이터(Sun-Eater) 안에 프라임을 가둘 수 있었다.

휴가를 얻은 가이는 가디언즈의 눈을 피해 다니다가, 볼풍가 더 언릴렌팅(Bolphunga the Unrelenting)에게 쫓기게 되면서 반지의 도움이 없이 자신을 방어해야만 했다.
또한 가이는 할을 도와 맨헌터 안드로이드들의 고향인 바이오트(Biot)에서의 임무를 수행했다. 둘의 노력으로, 사이보그 슈퍼맨에게 붙잡혔던 몇몇 실종되었던 랜턴들을 구할 수 있었다. 임무에서 돌아온 가이는 가디언즈의 징계를 받았다.
슈퍼보이 프라임의 특수 감옥을 감시하며, 먹고 마시고 독서하고 스도쿠도 안하고 껌을 씹지 않는 등의 인내를 견뎌내야 하는 일이었다. 감시하는 동안, 가이의 반지 역시 생명유지에 대한 아무런 도움을 주지 않았다. 그린 랜턴 의장대는 규율을 세 번 위반하면 추방당한다.

이후, 가이는 잠시 동안 군단의 특공대에 있었다. "코어(Corpse)"라고 이름붙인 이들의 반지엔 가디언즈가 스텔스 능력을 주었다. 가이는 이 비밀의 팀에서 한 임무에 참가했다.
그는 폰 다글을 찾아, 복직되었다는 가디언즈로부터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폰 다글은 가이에게 명령하여, 지구에 위협적인 초과학 종족인 도미네이터(Dominator)들의 행성으로 데려갔다. 둘은 함께 도미네이터를 물리쳤다.
가이는 폰 다글에게 자신이 코어의 일원이 될 수 없다고 말하자, 폰 다글은 가이의 기억을 지웠다.

시네스트로 군단이 오아를 공격했을 때, 슈퍼보이 프라임과 사이보그 슈퍼맨은 감시인들을 죽이고 탈출했다.
가이, 할, 존 스튜어트는 패럴랙스에게 붙잡혀 반물질 세계인 쿼드(Qward)로 끌려갔다. 가이와 존은 리사 드락의 포로가 되어 고통을 겪었지만, 할이 리사를 물리치고 구해주었다. 탈출하는 중에 패럴랙스가 가이의 목을 거의 부러뜨렸다.
그 사이에, 이온(Ion)이 실종된 랜턴들을 시네스트로 군단의 리더인 안티-모니터(Anti-Monitor)에게서 되찾아왔다. 가이, 할, 존은 시네스트로 군단에게 포위당한 지구를 발견했다. 사이보그 슈퍼맨과 슈퍼보이 프라임은 수퍼맨을 공격하고, 할은 패럴랙스와 대결했다.

존은 패럴랙스에게 빙의된 카일 레이너를 풀어주기 위해, 가이에게 카일이 납치되기 전에 말했던 그림을 되찾으라고시켰다. 그림을 가져오기 위해 러쉬모어 산 위를 날아가고 있을 때, 시네스트로 군단이 그를 기다리고 있었다. 몇 초 후에 바로 군단이 지원하러 와주어, 그들의 파워링은 가이를 구하기 위해 시네스트로 군단에게 치명적인 힘을 사용했다.
가이는 패럴랙스에게 그림을 보여줄 수 있었다. 할은 카일에게 의지력을 결합하여 그가 두려움을 극복하고 패럴랙스로부터 벗어날 수 있도록 그림을 이용해 도왔다.
카일과 벗어나 원래의 형태로 돌아온 패럴랙스는 가디언스의 간데트와 사이드를 붙잡았다. 지구의 그린 랜턴들이 각자 놀라운 의지력을 나타낸 덕분에, 패럴랙스는 네 조각으로 찢어지고 할, 존, 가이, 카일의 파워 배터리 안에 갇혔다.
비고
가이가 할 조던의 대체요원으로 생겨났다 해도, 존 스튜어트보다 먼저 코스튬을 착용하고 활약한 모습은 없었다.
존이 처음 활약하게 된 것은 가이가 부상을 입었기 때문이었지만, 가이가 코스튬을 입고 등장한 것은 대체 현실에서 일어난 일이다. 그래서 가이를 지구의 네 번째 그린 랜턴으로 꼽는다.
가이의 클론은 조셉이 가이의 미들네임이라고 주장했지만, 다른 이야기에선 '대린'이 미들네임으로 나온다.
가이 가드너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