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8.03.10
레드 랜턴(가이 가드너) Red Lantern (Guy Gardner)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가이 가드너(Guy Gardner)
다른 이름: 그린 랜턴(Green Lantern), 크리스마스 랜턴(Christmas Lantern)
직업:
그린 랜턴, (과거에 경관)
소속: 레드 랜턴 군단, (과거에 볼티모어 경찰청, 그린 랜턴 군단,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 )
출신지: 메릴랜드 볼티모어 시
: 녹색
모발: 빨강
첫등장: Green Lantern Corps Vol 3 #1 (November, 2011)

초능력

없음
능력

불굴의 의지력.
무기/장비
파워링: 파워링은 착용자의 심장으로서 작용하여 분노가 입을 통해 몸으로부터 피를 뽑아내도록 한다. 비행, 우주에서 생존, 붉은 구조물 생성, 다른 파워링의 오라를 타락시키고 태워버린다.
레드 랜턴 파워 배터리.
 
가이 가드너는 경찰 집안에서 태어났다. 부모의 기대에 부응하지 못한 그는 형 제라드와 막내 글로리아에 가려진 채로 자랐다. 제라드는 학교와 운동에서 모두 스타였다.
부모로부터 사랑을 받지 못한 가이는 어머니가 사망했을 때 비교적 쉽게 대처할 수 있었다. 하지만 그것은 제라드에게 상처를 주었고, 제라드는 가이에게 화풀이를 하기 시작했다. 가이는 형의 분노를 풀어주기 위해 일부러 맞아주었다.
며칠 계속 맞고 있는 동안, 보다 못한 글로리아가 이를 말리자 제라드는 글로리아마저 때렸다. 더는 참지 못한 가이가 야구배트를 휘둘렀다. 원래 죽이려 했으나 무거운 배트 덕에 제라드의 팔에 맞을 수 있었다.
이 일을 계기로 제라드는 마음을 고쳐먹고 진심으로 사과했지만, 가이가 그의 팔을 부러뜨렸기 때문에 남은 시즌 풋볼 경기에 나갈 수 없게 되었다. 그래서 아버지는 가이를 못마땅하게 생각하고 주먹질을 했다.

두 형제는 모두 경찰이 되었고, 가장 유명한 경찰인 아버지가 총상을 입고 퇴직한 이후에도 계속 근무했다. 아버지는 하루 종일 경찰의 무전기를 들으며 술병에서 위안을 찾았다.
경찰 3년차가 된 가이는 비행기에 타려는 자살폭탄 테러범을 막으려고 총을 쐈다. 그로 인해 폭발이 일어나 열 명의 군중이 사망하고 말았다. 이에 대한 책임을 지고 가이는 경찰을 그만두게 되었고, 아버지와의 사이에 갈등의 골은 더 깊어졌다. 가이는 분노를 다스릴 수 없었다.

글로리아가 졸업한 후에 제라드는 가이와 아버지의 관계를 개선시키려고 야구경기 티켓을 샀지만, 오히려 상황이 더 악화되고 말았다.
싸움이 끝난 후, 가이는 마약조직의 공격을 받고 있는 제라드의 구조요청을 무전으로 엿들었다. 겨우 몇 블록 떨어져 있는 거리에 있었던 가이는 형을 돕기로 결심했다. 가이는 갱들에게 달려들어서 제라드와 그의 파트너 마커스를 꺼내올 수 있었다. 마커스는 죽었고 제라드 역시 죽어 가고 있었다.
가이는 한손으로 운전하면서 다른 한손으로 갱들에게 총을 쏴댔다. 또한 동시에 마커스의 어린 딸에게 미안해하는 형을 안심시켜야 했다. 병원으로 향했지만 도저히 제시간이 닿을 수 없는 상황이었다.
이때, 커다란 공포를 이겨낸 가이의 앞에 그린 랜턴 파워링이 나타났고, 파워링을 착용한 가이는 형을 무사히 병원에 데려다 줄 수 있었다. 가이는 지구의 새로운 그린 랜턴이 되었다.

U.N.은 각국의 대표 히어로들을 모은 팀인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을 결성했고, 캐나다의 부스터 골드를 리더로 뽑았다. 미국 대표로 선발된 가이는 자신이 리더의 자격이 있다고 생각해서 부스터 골드를 리더로 인정하길 거부했다.
U.N.의 주도로 열린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의 공개 출범식장에 무정부주의자 슈퍼빌런인 브레이크다운(Breakdown)과 그가 이끄는 버너즈(Burners)가 나타나 폭탄을 터뜨렸다. U.N.의 담당자들과 로켓 레드가 사망하고, 다른 몇몇 멤버들은 혼수상태에 빠지는 대참사가 일어났다.
이 사건으로 U.N.은 리그를 해체하기로 결정했지만, 살아남은 멤버들은 로켓 레드의 희생을 기리는 의미에서 정부의 자금 지원없이 팀을 계속 유지하기로 결정했다. 하지만 인공위성 브라더 아이(Brother Eye)가 새 멤버인 오막을 조종하여 공격을 해오는 사건이 일어나, 결국 리그는 해체되었다.


그린 랜턴 할 조던이 크로나(Krona)를 죽이고 추방되고, 카일 레이너는 다른 그룹에서 활동하게 되었고, 존 스튜어트는 다른 랜턴을 죽인 죄로 재판을 받게 되었다. 이로써 가이는 그린 랜턴을 지휘하는 가디언즈 오브 더 유니버스가 의지할 수 있는 지구의 유일한 그린 랜턴이 되었다. 하지만 가디언즈는 비밀리에 가이의 경력을 방해하면서 더 이상은 지구인 랜턴이 저항하지 못하게 만들었다.

가디언즈는 가이를 센티넬 랜턴(Sentinel Lantern)으로 승진시키고, 중요한 회의를 위해 행성으로 여행하는 사절단을 보호하는 임무를 맡겼다. 그렇게 가이가 지구를 떠나 있는 동안, 가디언즈는 사이언셀에 갇혀 있던 가이의 옛 적인 자르(Xar)를 풀어주고, 자르가 지구에 있는 가이의 가족을 찾아갔다고 알렸다. 그들이 예상했던 대로 가이는 임무를 버리고 가족을 지키기 위해 지구로 돌아왔지만, 사실 자르는 사절단을 공격해서 랜턴들을 포함한 전원을 죽여 버렸다.

제3 군대(Third Army)와의 전쟁이 끝난 후, 가이는 스스로에게 의심을 품으며 자신이 진정으로 그린 랜턴 군단에 소속되어 있지 않은 것 같다고 느끼기 시작했다.
이때 할 조던이 비밀리에 접근하여 레드 랜턴 군단(Red Lantern Corps)에 잠입하라고 요청했다. 가이는 레드 랜턴 군단과 싸움을 벌였고, 군단의 리더인 아트로시터스(Atrocitus)에게 심하게 얻어맞았다.
분노가 되살아난 그는 아스트로시터스를 때려 눕히고 그의 파워링을 빼앗았다. 리더의 자리를 차지한 가이는 자신의 분노를 억누르는 동시에, 따로 떨어져 나간 아트로시터스의 무리들로부터 은하를 지켰다. 그리고 정의를 바탕으로 한 살인적 분노를 지닌 새로운 레드 랜턴들을 영입했다.

우주의 테러리스트 렐릭(Relic)을 물리치기 위해 그린 랜턴 군단과 협력한 후, 할은 가이에게 레드 랜턴 군단이 감시할 수 있는 구역을 정해주겠다고 약속했다. 그런데 지구가 포함된 2814 구역이 할당되었다. 가이는 이 구역에는 그린 랜턴이 들어올 수 없다고 선언했다.
할은 자신들의 대사 역할로서, 새로운 그린 랜턴인 사이먼 바즈를 지구에 머무를 수 있게 해달라고 요청했다.
 
가이 가드너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