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11.24
그린 랜턴(할 조던) Green Lantern(Hal Jordan)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해롤드 "할" 조던(Harold "Hal" Jordan)
다른 이름:
패럴랙스(Parallax), 스펙터(Spectre)
직업:
모험가, (과거에 테스트 파일럿)
소속:
그린 랜턴 군단,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가족:
로렌스(Air Wave, 사촌, 사망), 할(Air Wave, 사촌)
:
갈색
모발:
갈색
첫등장:
(그린랜턴으로서) Showcase #22 (September/October, 1959);
(스펙터로서) Day of Judgment #5 (November 1999)


초능력

없음
(패럴랙스로서) 엄청난 대규모의 에너지를 흡수하는 등 신같은 능력.
능력

비행기 조종, 불굴의 의지력.
무기/장비
파워링: 비행, 전투, 우주에서 생존, 다양한 형태의 구조물 및 장비들을 의지에 따라 에메랄드 에너지의 모양으로 생성할 수 있다.
그린 랜턴 파워 배터리.
한계
파워링은 24시간마다 소형 파워 배터리에서 충전이 필요하다.
(과거에) 반지의 에너지들은 노란색의 어떤 것에도 효과를 나타내지 못했다.
 
2814구역의 지구의 그린 랜턴이었던 외계인 아빈 수르(Abin Sur)가 지구의 시에라 마드레 산 깊은 곳에 우주선이 불시착했다. 죽어가던 수르는 자신의 후계자에 어울리는 자를 찾으라고 파워링에게 명령했다.
파워링은 테스트 파일럿 할 조던을 찾아, 아빈 수르가 반지와 유니폼을 떨어뜨리고 죽은 장소로 이동시켰다. 그는 그린 랜턴 시네스트로(Sinestro)에게 훈련받았다. 몇 달 안에 할은 타고난 히어로임이 판명되었다.
그는 캘리포니아의 코스트 시티의 페리스 항공사에서 일을 하는 중에도, 쿼드(Qward)의 반물질 세계로 여행했고, 그린 랜턴 군단의 일원으로서 기괴한 외계인과 빌런들과 전투를 벌였다.

그린 랜턴이 된 후 몇 달간, 할은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의 창단멤버로 활동했다. 아쿠아맨이 오리지널 리그를 해산할 때까지 할은 팀에서 활동했다.
7년 간 활동하면서, 그는 두 번이나 쉬었다. 처음엔 그린 애로우를 따라, 미국을 지켜보았을 때였다.
할의 두 번째 장기휴무는 일 년간 깊은 우주로 가디언즈가 망명할 때였다. 그때는 자신의 역할을 건축가 존 스튜어트에게 넘기고, 애인 캐롤 페리스와 결혼하기 위해 그린 랜턴을 은퇴했었다.
하지만 결혼식이 벌어지기 전에, 캐롤은 사악한 스타 사파이어(Star Sapphire)가 되어버려 결혼식은 깨져버렸다.

나중에, 할은 다시 한 번 그린 랜턴이 되어 멀티버스의 위기인 크라이시스(Crisis)에 참가했다.
그는 또한 그린 랜턴의 모든 팀을 잠시 이끌며, 악독한 맨헌터/밀레니엄 사건을 해결했다.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의 유럽지부의 리더로서 잠시 일하기도 했다.

코스트 시티에서 몽굴과 사이보그 슈퍼맨에 의해 많은 인구가 죽었을 때, 할은 복수에 미친 사람이 되었다.
그는 도시와 거주자들을 부활시킬 수 있는 가디언즈의 능력을 거절하고, 사물을 바르게 하기 위한 능력을 얻기 위해 오아로 출발했다. 가디언즈는 그가 죽였던 시네스트로를 포함해서, 그에 대항하는 군단을 만들었다.

패럴랙스는 태초부터 존재한 고대의 노란 기생체의 "정신"이었다. 두려움의 구현화인 패럴랙스는 곳곳을 여행했다. 지성체들의 두려움을 집어삼키고 망상에서 벗어나려는 그들 스스로를 파괴하기 위해 전체 문명을 일으키는 원인이 되었다.
가디언즈 오브 더 유니버스는 패럴랙스를 센트럴 파워 배터리에 가두었다.
패럴랙스는 10억 년 간 휴면상태에 들어갔고, 가디언즈에 의해 그 존재는 비밀로 묻혔다. 따라서 그것은 그저 "노란 불순물"로써 알려져 왔다. 이것은 파워링이 노란색에게 무력해진 이유가 되었다.
패럴랙스는 상응하는 스펙트럼으로 그들의 능력을 약화시켰다. 그때부터 두려움을 지배할 수 있는 자만이 파워링을 적절히 사용할 수 있었다. 시네스트로가 파워 배터리 안에 갇혔을 때, 그의 노란 파워링은 패럴랙스와 접촉하여 그것을 깨웠다.

할이 약화되었을 때, 패럴랙스는 할의 파워링에 닿았고, 이것은 그가 점점 스스로를 의심하고 머리칼이 흰색으로 변화되는 원인이 되었다. 패럴랙스는 코스트 시티의 파괴를 슬퍼하는 할을 조종했다.
할은 연속적으로 살인을 저질렀다. 그가 죽인 시네스트로는 사실 시네스트로의 환영이었다. 할은 센트럴 파워 배터리를 파괴했고, 패럴랙스는 탈옥하여 그의 영혼에 스스로 융합했다. 패럴랙스가 풀려나자, 그린 랜턴 카일 라이너의 파워링은 더 이상 노란색에 약해지지 않았다.

스펙터는 패럴랙스를 제거하려는 희망에서 할의 영혼을 불러왔다. 맹렬한 끝에 패럴랙스는 마침내 할의 영혼에서 떨어졌다. 결국, 할은 그가 영웅의 길에서 벗어나지 않고 있었음을 증명했다.
지구 최후의 밤에 할은 잘못된 행동에 대한 보상으로, 선 이터(Sun-Eater)로부터 지구를 구하기 위해, 자신의 모든 에너지를 사용해 지구의 태양을 다시 발화시킨 뒤 죽음으로 속죄했다. 죽기 전에 친구 그린 애로우를 부활시키고, 부상당한 존 스튜어트의 하반신을 완치시켰다.

가디언즈의 간데트가 할의 영혼을 그의 육체로 이끄는 동안, 스펙터는 할을 새로운 숙주로 삼았다. 할은 보존되었던 에너지의 나머지를 태양을 재점화 시키기 위해 사용했다.
그의 혼과 마음이 마침내 다시 돌아와 부활하고, 시네스트로를 발견하고 물리쳤다. 할과 카일은 킬로웍과 다른 지구의 그린 랜턴들을 모았다. 그들은 패럴랙스에게 씌인 간테트를 구할 수 있었으며, 오아의 센트럴 파워 배터리 안에 패럴랙스를 가두었다. 노란색에 대한 파워링의 약점은 더 이상 적용되지 않게 되었다.

생활을 재건하기 위해, 할은 사막화된 코스트 시티 근처로 이주했다. 그는 공군 대위로 복직되고, 에드워즈 공군기지의 테스트 파일럿 프로그램에서 근무했다.
배트맨과 함께 새로운 타투이드 맨(Tattooed Man)과 싸웠으며, 배트맨은 마침내 그가 히어로로 복귀했음을 인정했다.
할은 슈퍼빌런 연합인 소사이어티에 대항하여 메트로폴리스를 지키기 위한 세계의 히어로들과 함께 싸웠다. 가이 가드너와는 함께 슈퍼보이 프라임(Superboy-Prime)과 맞서기 위해 그린 랜턴 군단을 이끌었다.
중국의 초인들인 그레이트 텐(Great Ten)과 블랙 아담과의 전투가 끝난 후, 존 스튜어트와 할은 러시아의 로켓 레드들의 호위를 받으며 러시아 상공을 벗어났다.

일 년 후, 할은 미 공군의 첫 번째 작전 F-22 랩터 분대의 일원으로 전속되었고, 테러리스트 훈련장을 폭격하기 위해 파견되었다. 할과 동료 파일럿 셰인 "로켓 맨" 셀러즈, 질리언 "카우걸" 펄맨은 격추되어 옛 소련 영토 어딘가에서 붙잡혀 전쟁포로가 되었다. 할은 파워링을 갖고 오지 않았기 때문에 그린 랜턴이 되어 탈출할 수가 없었다.
할은 그린 랜턴으로서 은하계의 범죄자들을 쫒는 동안, 러시아와 그들의 로켓 레드 순찰대와 반복해서 교전했었다. 이로 인해, 러시아는 그에게 대항하여 무력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 망설이지 않기로 결정했다.
체크메이트(Checkmate) 기관이 외국 상공 안으로 초인들의 진입을 금지하는 법안을 제정하는 것을 지지한다면, 할은 지구의 그린 랜턴으로서, 국경을 넘었을 때엔 미국인으로 활동하는 것이 아니게 된다. 그것은 그에게 새로운 위협이 되었다.

할은 패럴랙스였을 때 죽였다고 생각했던 그린 랜턴들이 살아있음을 발견했다.
그리고 그와 가이는 사이보그 슈퍼맨의 공격을 받고 있는 그들을 구출하러 갔다.
 
 
할 조던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