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01.21
헤일로 Halo (광륜)
본명: 적용불가능
다른 이름: 가브리엘 도 Gabrielle Doe, 바이올렛 하퍼 Violet Harper, 마리사 바론 Marissa Barron, 스펙트라 Spectra
직업: 모험가
소속: 아웃사이더즈
첫등장: Brave and the Bold #200

초능력
비행
각기 다른 능력의 7가지 오라를 소유.
-빨강: 열
-오렌지: 반발작용
-황색: 태양광
-녹색: 정지
-파랑: 왜곡
-남색: 견인광선
-보라: 다른 모든 오라들을 한 번에 통솔할 수 있는 사악한 바이올렛 하퍼의 인격이 출현했음을 나타낸다.
 

10억 년 전 창조의 시작기에, 오라클 Aurakle이라는 존재가 근원으로부터 합쳐졌다.
오라클은 관찰자들이 되었고 감정적인 사건에 드물게 방해를 놓았다.
그런데, 한 오라클이 유기적 존재로서의 생활에 점점 매혹되어갔다.
지구에서의 사건을 관측하고 있는 동안, 이 감정적인 존재는 도망자 소녀인 바이올렛 하퍼라는 소녀에게 끌렸다.
그녀와 남자친구 마크 데닝어는 범죄두목인 투바이어스 웨일로부터 한 공식을 훔쳤다.
그들은 그것으로 웨일에 대한 협박을 시도하고 마코비아 Markovia라는 작은 유럽국가로 도망쳤다.
바이올렛은 마크를 마약과다복용으로 죽였고, 웨일은 시오나이드 Syonide라는 암살자를 보냈다.
문제의 오라클이 이 폭력을 목격하고, 자신도 모르게 그녀에게 도달하여 신체 안에 영원히 갇혀버렸다.
바이올렛의 인격은 깊이 잠들고 오라클이 그녀의 신체를 조종하게 되었다.
그 과정에서, 기억상실에 걸렸다.

곧, 배트맨이 마코비아의 숲에서 그녀를 발견했다.
그는 그 소녀를 둘러싼 빛 때문에 그녀를 헤일로라고 불렀다.
헤일로는 배트맨의 동료인 루시어스 폭스를 베들럼 남작 Baron Bedlam으로부터 구하는 것을 도왔다.
배트맨은 이 사건을 위해 아웃사이더즈를 결성했다.
마코비아가 해방된 후 헤일로는 고담 시에서 아웃사이더즈와 함께 했고, 카타나 Katana의 보호아래 새로운 삶을 시작했다.
그녀는 또한 자신의 이름을 가브리엘 도라고 지었다.

카타나와 헤일로는 브루스 웨인의 빌딩 - 아웃사이더즈의 본부도 들어있는 - 에서 살았다.
헤일로는 잠시 지오-포스 Geo-Force와 로맨스를 가졌으나, 둘 다 심각한 관계는 원하지 않음을 깨달았다.
배트맨은 헤일로의 기원을 조사하기 위해 제이슨 바드를 보냈다.
바드는 바이올렛 하퍼의 이름과 신원에 대해 알아냈다.
배트맨은 그녀의 이름을 알게 되었을 때, 헤일로가 결코 보랏빛(바이올렛) 오라를 사용하지 않았었다는또 다른 미스터리에 주의를 기울였다.
배트맨이 헤일로를 하퍼 부부에게 돌려보냈을 때, 헤일로와 카타나는 헤어지기 싫어 가슴이 아팠다.
헤일로는 곧 자신의 과거에 대한 방해요소를 발견했다.
동시에, 투바이어스 웨일과 시오나이드는 바이올렛 하퍼의 재등장을 발견했다.
바이올렛 하퍼는 사진 같은 기억력이 있어서, 웨일은 닥터 문 Moon의 협력으로 공식을 밝히기로 했다.
닥터 문은 헤일로의 뇌파패턴에 예외적인 부분이 있음을 경고했다.
시오나이드는 하퍼 부부를 죽였다.

헤일로를 분석하기 위해서 아웃사이더즈는 JLA 위성으로 헤일로를 옮겨놓았다.
블랙 라이트닝 Black Lightning은 전력을 제공하고 협력자 닥터 제이스가 오라클로서의 기억을 되돌렸다.
이 충격은 가브리엘을 납치한 다른 오라클들을 소환했다.
카타나는 그녀의 검으로 그 존재들 중 하나를 죽였고, 헤일로에게 그들을 데리고 가라고 명령했다.
팀은 헤일로와 오라클들을 부상 입혔고, 헤일로는 고뇌하며 팀에서 나갔다.
그녀는 그때 데이빗이라는 사람을 만나서 에덴 Eden이라는 공동생활체로 따라갔다.
(이곳은 사실 악당 코브라 Kobra의 것이었다.)
데이빗은 헤일로에게 프로포즈했으나, 그들은 코브라에게 붙잡히고 헤일로의 정체가 드러났다.
협박에 굴한 헤일로는 배트맨의 정체 역시 밝혔다.
아웃사이더즈는 헤일로를 구출했지만, 그녀와 데이빗은 헤어졌다.

배트맨과 헤어진 아웃사이더즈는 마코비아의 그레고르 국왕에게서 훈장을 받았다.
그리고 마코비아의 비공식요원이 되어 로스 엔젤레스로 이주했다.
지오-포스가 팀을 해산한 후, 맨헌터 Manhunter의 공격을 받은 가브리엘은 혼수상태가 되었다.
카타나가 그녀의 곁을 계속 지켰다.
카타나는 가브리엘을 데리고 마코비아로 여행을 갔는데, 그곳에서 가브리엘이 깨어났다.
새로운 아웃사이더즈가 결성되었지만, 곧바로 그들은 살인누명을 썼다.
팀이 누명을 벗은 후, 헤일로는 보랏빛 오라를 사용하기 시작했다.
바이올렛 하퍼의 인격이 다시 돌아왔기 때문이다.
가브리엘은 헤일로의 오라들 중 한 번에 하나만 사용할 수 있었는데, 바이올렛은 한 번에 모두 사용할 수 있었다.

팀이 나뉘었을 때, 헤일로는 이라디케이터 Eradicator를 따르는 루커 Looker와 파우스트의 곁에 있었다.
코브라는 아웃사이더즈 모르게 바이올렛 하퍼의 시신을 구출했다.
그들의 과학력은 바이올렛의 본질과 헤일로의 능력을 보존할 수 있었다.
그녀는 스펙트라 Spectra라는 코드명을 지어서 코브라의 새로운 스트라이크 포스 Strike Force에 합류했다.
스펙트라는 헤일로로 다시 돌아와 스트라이크 포스의 멤버였던 윈드폴 Windfall을 영입했다.
두 아웃사이더즈 팀들은 곧 다시 합쳤으나, 그 기간은 짧았다.
아웃사이더즈는 로데릭과 그의 뱀파이어 군단에 의해 마코비아 왕비를 살인했다는 누명을 쓰고 도망쳐야만 했다.
테크노크랫의 전 아내인 마리사 바론은 테크노크랫에 의해 버려졌다고 생각하는 옛 동료 라이더를 고용했다.
라이더는 사이보그 생션 Sanction이 되어 스위스에 있던 아웃사이더즈를 죽이려 했다.
고담 시로 뒤 쫓아와 공격한 그는 마리사와 헤일로를 죽여 버렸다.

바이올렛 하퍼의 인격으로서, 헤일로의 본질은 마리사의 몸으로 들어가 부활했다.
아웃사이더즈가 새로운 본부를 만드는 동안, 다른 오라클들이 헤일로를 데려가려고 나타났다.
헤일로는 팀메이트인 세바스쳔 파우스트와 사랑하는 사이가 되었다.
누명을 벗고 마코비아로 돌아간 헤일로는 지옥으로 향하는 문이 열렸을 때 벌어진 전투에 참가했다.
그리고 어쩐 일인지 원래의 몸인 바이올렛 하퍼의 몸으로 되돌아왔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동안, 세계의 수퍼악당 교도소장들이 협박을 받아 교도소들이 개방되었다.
헤일로는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샌프란시스코의 알카트라즈 교도소의 탈옥한 무리들과 싸웠다.
그녀는 메트로폴리스에서의 대전투에도 참가했다.
그녀는 작전 중 실종된 히어로들을 찾기 위해 우주정류장에서 우주히어로들과 함께 하며, 실종된 이들 중 하나인 애덤 스트레인지의 상징인 제타 방사선을 검출했다.
또한 블랙 애덤에 맞서서 중국 영토에서 싸우기도 했다.
그리고 다수의 초인들과 함께 옥셔니어 Auctioneer의 감옥 우주선으로부터 탈출했다.

알프레드 페니워쓰는 새로운 아웃사이더즈를 결성하기 위해서 헤일로를 찾아갔고, 그녀는 제안을 받아들였다.
블래키스트 나이트 동안, 헤일로, 카타나, 크리퍼는 킬러크록을 잡아오는 도중에 블랙랜턴이 된 카타나의 가족들과 마주쳤다.
카타나가 남편과 싸우는 동안에 헤일로는 카타나의 아이들과 싸워야만 했다.
헤일로의 빛은 블랙랜턴 파워링을 파괴할 수 있었고, 그녀는 역시 공격을 받고 있는 나머지 멤버들도 구하러 갔다.
다른 멤버들은 아웃사이더즈 본부에서 부활한 테라 Terra에게 압도당하고 있었다.
헤일로가 테라를 물리치고 빛이 자신을 부른다고 말한 뒤 빛으로 흩어져버렸으나, 나중에 다시 돌아왔다.

배트맨 주식회사가 투자한 레드로빈의 새로운 아웃사이더즈의 멤버가 된 헤일로는 레비아탄 Leviathan 조직이 운영하는 인공위성에 침투했다.
그러나 이것은 로드 데쓰 맨 Lord Death Man의 함정이었고, 위성이 폭발하면서 헤일로와 다른 동료들의 생사여부는 불분명하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