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08.04
호크맨III Hawkman III (매 남자3) 사망
본명: 카타르 홀 Katar Hol
직업: 모험가, (과거에 사나가 행성의 경찰, 외교관)
소속: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엘리트 호크멘 포스)
출신지: 사나가 Thanagar 행성
: 매의 눈, (과거에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Hawkworld: Book One (1989)

초능력
필요시에 성장하는 날개
사람들의 오라 aura를 보는 시각

정신 감응되는 N번째 금속으로 만든 벨트로 인해,
비행

최고시력
재생/치유능력



능력
맨손전투

무기/장비
N번째 금속 또는 제9의 금속이라고 이름붙여진 물질로 이루어진 날개
N번째 금속으로 만든 반중력 벨트
창, 철퇴, 검, 도끼, 해머, 방패 등의 무기
 
사나가 행성의 젊은 경관 카타르 홀은 특권계층인 파란 카타르의 아들이다.
사나가는 다른 행성들을 정복하고 지배하여 그들의 자원들을 이용해서 높은 생활수준을 유지하고 있었는데, 카타르는 이것이 잘못 되었다고 생각했다.
체제에 저항한 그는 과거의 사나가를 되찾기 위해서 역사와 고고학을 공부하고, 전설적인 영웅인 칼모란 Kalmoran을 숭배했다.
빈민가인 다운사이드의 사람들은 카타르의 아버지가 노예들에게 약품과 음식을 건네주고 있는 것을 비밀로 했다.
상류층에게 마약을 공급하던 비쓰 경위는 카타르와 아버지를 제거하기 위해 계획을 세웠다.
카타르는 약물에 중독되어, 아버지를 죽인 누명을 쓰고 섬으로 10년 간 추방되었다.

섬에서 카타르는 비쓰가 복용하게 하여 모르고 사용해왔던 약의 금단증상이 나타나, 미친 상태에서 은자가 만들고 있던 날개들을 훔치고 그를 죽였다.
은자의 형제인 사제는 카타르가 날개들을 가져갔음을 밝혀냈다.
카타르는 사제로부터 많은 것을 배웠고, 그의 자연사 후에 고독한 시간을 보냈다.
그는 살아남는 법을 배우고, 그리고 천천히 마약은 치유되었다.

카타르는 사나가로 돌아가서 윙맨 샤이에라 탈 Shayera Thal의 도움으로 비쓰를 물리쳤다.
비쓰는 코탄 Kortan이라는 모습을 바꾸는 약을 이용해 도주했다.
카타르는 명예를 되찾고 윙맨으로 복귀했다.
공을 세운 그와 샤이에라는 특별한 헬멧을 쓰는 것을 승인받았다.
결국 비쓰는 지구로 도망쳤다.

사나가는 지구와 외교적 관계를 맺기로 했다.
그들은 문화를 홍보할 외교관으로서 카타르를 보내기로 결정하고, 파트너 샤이에라를 함께 동반시켰다.
비쓰가 샤이에라와 데이트했던 경찰관을 죽이고, 그녀를 범인으로 몰아넣었다.
카타르는 귀국 명령에도 복종하지 않고, 비쓰의 계획을 밝혀내고 샤이에라의 무죄를 입증했다.
이들은 언론에 의해 호크맨III, 호크우먼II로 불리게 되었다.

카타르는 림보에서 돌아온 카터 홀과 시에라 샌더스를 만났다.
카타르는 아버지 파란 홀이 페리 카터라는 이름으로 제 2차 세계대전 중에 지구에 왔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다.
파란은 카터 홀의 친구였고, 그로부터 영감을 얻어 윙멘 Wingmen을 창설했다.
부상 입은 카타르를 카터가 치료를 위해 옛 친구인 체로키 주술사 나오미(파어웨이 우먼 Faraway Woman)에게 데려갔을 때, 그녀가 자신의 친어머니란 사실을 배웠다.
카타르는 사나가와 지구의 혼혈이었다.
나오미는 사나가로 따라갔지만, 지구로 되돌아가고 싶어 했다.
그러나 카타르가 태어났을 때 나오미만 지구로 돌려보냈다.

그리고 카터 홀 이후의 매의 화신으로서 능력이 발달하기 시작했다.
바이퍼 백작이 샤이에라의 신체를 실제로 소유하고 있다는 것이 밝혀졌다.
샤이에라를 구한 카타르는 원더우먼과 저스티스 리그의 도움으로 바이퍼를 물리칠 수 있었다.
두 매의 화신(카타르와 카터)이 동시에 N번째 금속을 사용하자, 호크갓 Hawkgod이 탈출하게 되었다.
N번째 금속은 사나가로 돌아가서, 모든 공중 도시를 파괴하고 백만 명을 죽게 만들었다.
샤이에라는 나오미에게 구조되었다.

카터 홀은 호크갓에게 소유되어 제로아워 동안 일시적으로 날뛰었다.
수십 개의 다른 시간대에서 호크맨들은 계속 존재하고 있었다.
카타르는 살인을 멈추기 위한 노력에서 호크갓과 직면했다.
몽그렐 Mongrel의 도움으로 그들은 호크갓을 쫓아 보낼 수 있었지만, 그들이 성공함에 따라 카타르와 카터, 시에라는 물리적으로 하나의 존재로서 용해되어, 진정한 매의 화신으로 깨어났다.
이 새로운 존재는 카타르의 신체와 개성을 대부분 따왔다.
등에 진짜 날개가 나타남에 따라, N번째 금속 벨트와 날개들이 더 이상 필요하지 않게 되었다.
카터와 시에라를 포함한 모든 과거의 매의 화신들은 그의 안에서 결합되어 있었다.
바이퍼 백작이 독사의 화신의 몸을 발견함에 따라, 화신들의 새로운 세계가 열렸다.
그는 애니멀 갓 Animal God들이사는 차원에 보통 사람이 차원의 틈새가 나타났을 때 그와 같은 화신이 만들어진다는 것을 알았다.
이것은 그가 호크갓을 물리쳐서 애니멀 갓들의 차원으로 되돌려 보냈을 때 일어났던 것이다.

카타르가 완전히 다른 존재가 됨으로 인해, 샤이에라는 그와의 관계를 끝내고 디트로이트로 떠나서 활동했다.
카타르는 하트-세트, 젠틀맨 고스트 Gentleman Ghost, 새도우 씨프 Shadow Thief 등의 오랜 적들과 싸우게 되었다.
그는 지금 소유하고 있는 카터의 영향아래, 저스티스 리그에 가입하게 되었다.
그리고 우주로 저스티스 리그와 함께 가서, 사나가의 황폐를 보았다.
그는 식민지를 만들려는 에일리언으로부터 생존자들을 자유롭게 해주었다.

문제는 악마 네론 Neron이 카타르의 머리에서 모든 과거의 매의 화신들의 정신을 깨웠던 때 시작되었다.
더욱 더 호전적인 목소리들이 그의 인생을 지배하기 시작했고, 무수한 매의 화신들 중의 많은 이들을 죽인 밴달 새비지에게 그들은 벌을 내렸다.
야만적이 된 카타르는 새비지를 죽이려 했으나, 주술사 로즈 문의 간섭으로 그러지 못했다.
복수심에 불타는 정신들은 새비지를 죽이지 못해 카타르에게 화를 냈고, 그의 신체를 조종하여 무고한 이들을 죽여서 그를 처벌받게 하기로 결정했다.
그가 일시적인 통제(그는 살인을 기억하지 못했다)를 회복했을 때, 저스티스 리그와 마샨 맨헌터의 도움을 원했지만 위험한 그를 그들은 믿지 않았다.
그들은 죽지 않는 아리온 Arion의 도움을 원했으나, 그는 도움을 거절했다.

저스티스 리그 대피소에 감금된 카타르는 날개들의 성장을 금지하는 의복을 입고 있었다.
여러 밤의 잠 이후, 그는 자신이 매의 정신들이 사라진 것을 느꼈다.
카타르에게 복수를 하려는 매의 정신들은 샤이에라를 공격했으나, 카타르가 이를 저지했다.
그들이 서로 사랑함을 선언함에 따라, 카타르는 전투에 다시 뛰어들지만 심각한 부상을 입었다.
그는 도움을 요청한 이후로 주문을 연구해서 마법을 사용한 아리온의 개입에 의해 구조되었다.
카타르는 정신들이 지구에서 너무 위험하다는 것을 알고 매의 정신들과 함께 호크갓의 현실로 갔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이전에 죽음에서 돌아온 카터 홀 때문에, 카타르의 영혼은 림보/매의 신의 영역으로부터 소멸되어 사망했다.
카터 홀은 현재 카터 홀과 닮은 제로아워 이전의 카타르의 육체에 머무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