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7.19
헌트리스 Huntress (여성 사냥꾼)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헬레나 버티넬리(Helena Bertinelli)
다른 이름: 메이트론(Matron)
직업: 자경단원, 교사, (과거에 스파이, 첩보기관 국장)
소속: 버즈 오브 프레이, (과거에 스파이럴)
출신지: 고담 시
가족: 마리아(Fenice, 어머니)
: 갈색
모발: 흑발
첫등장: Nightwing Vol 3 #30 (July, 2014)

초능력

없음
(과거에) 스파이럴(Spyral) 이식장치 덕분에 최면술, 카메라나 사람의 기억 속에 자신의 얼굴을 제대로 알아보지 못하게 할 수 있었다.
능력

궁술, 항공술, 스파이 기술, 고문기술, 맨손 전투, 교육학, 다양한 무기에 능숙, 다양한 언어 구사.
무기/장비
석궁, 모터사이클, (과거에) 스파이럴 헬리콥터.
 
헬레나는 고담 시의 악명 높은 범죄조직인 버티넬리 가문의 ‘마피아 공주’로 태어났다.
헬레나가 어렸을 때, 어머니 마리아는 라이벌 조직의 갱인 산토 카사멘토와 사랑에 빠졌다. 남편 프랭크가 이혼에 동의하지 않을 것임을 안 두 사람은 함께 하기 위한 방편으로 프랭크를 살해하고 아이들과 달아날 계획을 세웠다.
그러나 카사멘토는 마리아를 배신했고, 버티넬리 혈통을 말살하기 위해 이 기회를 이용해 버티넬리 아이들을 살해했다. 아버지와 오빠가 살해되는 동안 테이블 아래에 숨어서 목숨을 건진 헬레나는 삼촌과 숙모에 의해 시실리로 건너가 궁술과 싸우는 법을 익혔다. 헬레나는 다른 사람들을 보호하는 버티넬리 가문의 원래 임무를 지지하겠다고 맹세했다.

헬레나는 한때 죽은 것으로 추정되었고, 그 기간 동안에 헬레나 웨인이 그 이름을 사용했다. 사실, 헬레나는 스파이럴(Spyral)이라는 첩보조직에 합류하여 메이트론(Matron)이라는 이름을 사용했다.

아프리카에서 의료지원을 하던 레슬리 톰슨 박사를 구한 것은 헬레나였다. 헬레나는 레슬리를 스파이럴의 본부로 데려와서 인터뷰했고, 그 결과 배트맨의 정체를 알 수 있었다.
딕 그레이슨이 스파이럴의 관심을 끌기 위해 세계를 돌며 암살자들, 테러리스트들, 피스트 오브 카인(Fist of Cain)을 공격하고 다니자, 헬레나는 그를 개인적으로 영입했다. 스파이럴에 딕을 데려온 헬레나는 잉글랜드에 있는 세인트 하드리안스 예비 신부 학교(St. Hadrian's Finishing School for Girls)에서 훈련을 시켰다.

몇 주 후엔 딕을 데리고, 니넬 뒤보프의 몸 안에 삽입된 메타폭탄을 회수하여 중화시키는 임무를 수행했다. 딕의 활약으로 뒤보프를 스파이럴 본부로 데려가는데 성공하자, 국장인 미스터 미노스(Mister Minos)는 크게 축하해주었다.
헬레나가 딕과 함께 패러곤 장기(Paragon Organs)들을 회수한 뒤에, 미스터 미노스는 조직을 무너뜨리겠다는 의도를 헬레나에게 밝혔다. 그는 헬레나의 석궁으로 헬레나를 쐈지만, 의심 많은 헬레나는 석궁에 안전장치를 해두었다. 그리고 다른 요원들에게 경고를 해두고 미노스를 죽였다.

그 후에 헬레나가 스파이럴의 국장이 되었지만 다른 스파이 그룹의 요원들이 살해되고 스파이럴이 그 책임을 지게 되자, 전쟁을 멈추기 위해 새로운 반역자를 찾아야 했다. 헬레나는 딕의 새 파트너인 타이거가 다른 첩보기관들의 여러 요원들을 살해한 배신자인 것으로 의심된다고 밝혔다.
그러나 딕은 스파이럴에 대해 조사하던 중 헬레나와 조직을 믿지 못하게 되었고, 진짜 배신자인 에이전트8로부터 타이거를 구할 수 있었다.

딕이 스파이럴을 떠나 고담 시로 돌아오자, 헬레나도 고담으로 돌아와 가족을 살해한 마피아들을 사냥하는 헌트리스가 되었다.
첫 사냥감인 갱을 쫓고 있을 때 배트걸과 블랙 커네리를 마주치게 되었다. 그 둘 역시 같은 남자를 쫓고 있었는데, 그가 배트걸의 또 다른 신분인 오라클(Oracle)을 훔치는 사람과 연관이 있어 보였기 때문이었다. 세 여성은 자신들의 목표가 비슷하다는 것을 깨닫고 함께 새로운 버즈 오브 프레이(Birds of Prey)를 결성했다.

헬레나가 자신의 살인을 막으려는 배트걸과 자주 충돌했지만, 이들은 오라클을 추적하는데 성공했다.
그러나 그 과정에서 죽은 줄 알고 있었던 어머니 마리아를 만났다. 마리아는 페니스(Fenice)라는 이름으로 조직을 이끌고 있었다. 마리아는 헬레나가 카사멘토를 먼저 죽이기 바랐지만, 헬레나는 용서를 하고 그를 살려주었다.
헬레나는 배트걸과 블랙 커네리의 깊은 신뢰를 얻었고 더욱 친밀해졌다. 그리고 고담의 한 학교에서 학생들을 가르치기 시작했다.
 
헌트리스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