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4.12.12
헤레틱 Heretic (이단자) 사망  
본명: 없음
다른 이름: 파더리스 Fatherless
직업: 테러리스트
소속: 리바이어던
가족: 대미언 웨인(Robin, 원본, 사망), 탈리아 알 굴("어머니")
: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Batman and Robin #12 (July, 2010)

초능력

내구력
치유능력

능력
전투기술

무기/장비
배트맨 갑옷

 
탈리아 알 굴은 배트맨의 아이를 임신하여, 함께 세계를 지배하는 가족이 되는 꿈을 계획했었다.
그러나 배트맨은 그 제의를 거절했고, 탈리아는 아들을 보내어 배트맨의 명성에 해를 끼치길 기대했다.
그녀는 완벽한 아이를 만들기 위해 대미언 웨인의 클론을 만들었다.
배트맨이 일 년 정도 실종된 동안, 딕 그레이슨이 배트맨 역할을 했었다.
탈리아는 이때 대미언에게 딕을 죽이라고 시켰으나 실패하자, 아버지의 뒤를 잇겠다는 아들과 의절했다.

탈리아는 대미언의 클론을 자신의 욕망을 완성시킬 수 있는 새로운 아들로 만들기 위해 개발을 가속화했다.
예멘의 시설로 데려가 실험적인 수술을 통해 초인 보디가드들을 만들고, 고래의 몸 안에서 클론을 잉태하고 있도록 했다.
성인 인간의 크기로 자라난 클론은 스스로의 힘으로 고래에서 벗어났고, 살인기술을 연마하기 위해 시설의 모든 초인들을 몰살시켰다.

배트맨이 돌아왔을 때, 그는 이미 준비되어 있었다.
배트맨 주식회사의 첫 임무에서, 배트맨과 대미언은 그 시설을 발견했고, 대미언은 스스로를 헤레틱이라고 부르는 클론과 마주쳤다.
수수께끼 같은 말을 한 헤레틱은 다시 만날 것이라며 떠났다.

탈리아가 테러군단 리바이어던 Leviathan의 리더가 되어 나타났을 때, 헤레틱은 그녀를 호위하며 따라다녔다.
그는 나중에 혼자서 배트맨 주식회사의 히어로들을 상대하면서 나이트 Knight를 죽이고 배트맨을 물리쳤다.
탈리아는 헤레틱에게 폭탄의 기폭장치를 주고 지키도록 했다.
헤레틱이 웨인 타워에 도착했을 때, 딕과 대미언과 마주쳤다.
그는 한 번의 움직임만으로 딕을 쓰러뜨리고 대미언과 싸웠다.
헤레틱에게 치명상을 입힌 대미언이 리바이어던 보병들의 사격에 대응하는 동안, 헤레틱은 전시용 칼로 대미언의 심장을 찌르는데 성공했다.
뒤늦게 현장에 도착한 배트맨은 아들의 죽음을 발견하고 울부짖었다.
분노한 그는 딕의 도움을 받아 헤레틱을 공격했지만, 헤레틱은 쉽게 그들을 제압했다.
그들은 대미언의 시신을 갖고 도망쳤다.

헤레틱이 탈리아에게로 돌아갔을 때, 탈리아는 자신의 명령 없이 대미언을 죽인 것에 대해 크게 꾸짖었다.
헤레틱은 탈리아의 명령이 필요 없이, 관찰과 지식습득력, 자주적으로 판단하는 능력을 개발했다고 대답했다.
그는 이제 자신이 배트맨이고 고담은 자신의 것이라고 선언했다.

배트맨은 결국 헤레틱을 물리칠 수 있었는데, 어른의 몸을 한 소년의 얼굴임을 보고 충격을 받았다.
탈리아는 웨인 타워 꼭대기로 도망쳐 온 헤레틱의 머리를 베어 죽이고, 척추에 심은 폭탄을 터뜨려 웨인 타워를 폭발시켰다.
 
코스튬 갤러리
   
배트맨 갑옷