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7.10.17
하이파더 Highfather 사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이자야(Izaya)
직업: 뉴 제너시스의 지배자
소속: 없음
출신지: 뉴 제너시스(New Genesis) 행성
가족: 스캇 프리(Mister Miracle, 아들), 바르다 프리(Big Barda, 며느리), 오라이언(양아들), 육사스(Darkseid, 형)
: 회색 모발: 흰색
첫등장: New Gods vol. 1 #1 (February-March 1971)

초능력

힘, 내구력, 불사, 텔레파시, 에너지 조작, 분자재구성.
소스(Source)의 아바타: 우주의 에너지원인 소스와 교감하고 그 지혜와 동기를 이해한다. 소스의 살아있는 통로.
알파 이펙트(Alpha Effect): 신성한 잠재력을 최대한 활용할 때 ‘오메가 이펙트’나 ‘오메가 에너지’에 대항하는 에너지원 역할을 하는 '알파 이펙트'나 '알파 에너지'라는 우주 에너지장을 휘두른다. 이 효과는 그가 시공간을 가로지르고, 생명체를 치유하고, 죽음으로부터 생명체를 완전히 회복시키고, 에너지를 거의 무한대로 다룰 수 있게 해준다.
한계
라디온(Radion): 출처가 알려지지 않은 라디온이란 물질은 일정한 양 또는 폭발로 인해 노출된 후에 독성이 나타난다.
 
뉴 제너시스의 군인의 후계자인 이자야와 아비아(Avia) 부부는 아포콜립스의 스테픈울프(Steppenwolf)가 이끄는 군대에게 쫓기다가, 아비아가 그만 죽고 말았다. 이자야 자신도 부상을 입고 베일라(Vayla)라는 젊은 여성에게 발견되어 간호를 받았다. 둘은 사랑에 빠졌고, 베일라가 아들 스캇 프리를 임신한 뒤에 결혼했다.

이자야는 군대를 이끌고 공격, 스테픈울프를 죽였다. 그러나 복수로도 첫 아내를 잃은 상실감을 위로받지 못한 이자야는 뉴 제너시스의 황야에 머물렀다. 우주 에너지의 근원인 소스(Source)와 처음 만난 것은 이때였다. 이자야는 하이파더라는 이름으로, 소스의 지혜를 얻어 뉴 제너시스의 수도 슈퍼타운으로 돌아왔다.

몇 년 후, 하이파더는 다크사이드와 평화협정을 맺으면서, 아포콜립스의 그래니 굿니스 고아원에 자신의 아들을 보내겠다고 서명했다. 대신 다크사이드의 아들 오라이언(Orion)을 데려와 양아들로 삼았다.
나중에서야 밝혀진 하이파더의 진짜 목적은 스캇이 아포콜립스에서 정신을 단련하는 동안, 오라이언을 갱생시키는 것이었다.

하이파더는 뉴 제너시스의 뉴 갓을 계속 이끌어오며, 아들 스캇이 그 뒤를 잇기를 희망했다. 그러나 지구가 좋아진 스캇은 하이파더가 아레스에게 살해당한 후에도 뒤를 잇지 않았다. 하이파더의 영혼은 멀티버스의 끄트머리에 있는 경계인 소스 월과 합병되었고, 스캇 대신 새 지배자가 된 타키온(Takion)과 교감을 나눈다.
 
하이파더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