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2.07
히폴리타 Hippolyta
본명: 히폴리타 Hippolyta
다른 이름: 원더우먼III Wonder Woman III, 심타르 Shim'Tar
직업: 아마존의 여왕, 모험가
소속: 테미스키라, (과거에 올-스타 스쿼드론,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가족: 다이애나(Wonder Woman, 딸), 헬레나 코스마토스(Fury, 양녀), 안티오페(여동생, 사망)
: 블루 모발: 흑발
첫등장: (히폴리타로서) All-Star Comics #8 (1941);
(원더우먼III로서) Wonder Woman (2nd series) #128 (December, 1997)

초능력


능력
무술실력

무기/장비
가이아 Gaea의 황금거들 Golden Girdle로 만든 끊어지지 않는 진실의 올가미 Lasso of Truth
올가미는 신마저도 묶어둘 수 있으며, 헤스티아 Hestia의 불이라는 마법의 오라가 발광되면 묶인 상대의 기억을 회복시키고, 상처를 치유해주며, 진실만을 말하게 할 수 있다.
날이 넓은 칼, 활과 화살 등의 전통무기
 
올림푸스의 여신들이 인류에게 사랑과 평화, 평등의 길을 가르치도록 만든 최초의 여성들은 히폴리타와 여동생 안티오페 였다.
그러나 전쟁의 신 아레스는 세계의 남자들에게 아마존 종족을 두려워하고 싫어하도록 영향을 끼쳤다.
아마존들은 결국 테미스키라의 도시로 물러나, 다른 인류와 거의 교류하지 않았다.
이 상황은 계획대로 인류를 가르칠 수 있길 원했던 히폴리타를 슬프게 했다
그러나 헤라클레스와 테세우스의 사람들이 왔을 때, 안티오페가 테세우스에게 반해 아마존을 배신했다.
헤라클레스에게 붙잡히고, 얻어맞고, 약탈당한 히폴리타는 반격할 수 있었지만, 안티오페와 다른 길을 가면서 곧 복수에 대한 갈망을 잃어버렸다.
히폴리타와 아마존들은 수세기 동안 끔찍한 악으로부터 세계를 보호할 섬으로 보내졌다.
섬은 세계의 다른 곳과 완전히 격리되어 히폴리타의 규칙 아래, 아름답고 비옥하고 행복한 장소가 되었다.

100년 후, 섬에 신비한 사건이 벌어졌다.
외부 세계로부터 한 여성이 비행기 사고로 기슭 위에 충돌했다.
그녀는 그들의 섬 아래에 고대 악을 물리치는 일에 결정적인 역할을 했다.
이 여성, 다이애나 트레버는 전투 중에 죽었다.
그러나 용기와 영웅적인 대표적인 사례로서 아마존들과 히폴리타에게 특별한 감명을 주었다.

곧, 히폴리타는 아이를 간절히 바라기 시작했고, 여신들은 그 소망을 들어주어 그녀가 첫 번째 인생에서 죽었을 때 아이를 갖게 해주었다.
섬의 기슭에 점토로 아이를 만들어 여신들이 숨결을 불어 넣어주었다.
아이는 다이애나 트레버의 이름을 따서 다이애나라고 지었다.
다이애나는 히폴리타의 자부심과 기쁨이었으며, 엄청난 힘과 능력을 여신들에게 선사받았다.
수년 후, 올림푸스의 여신들은 남자들의 세계에 아마존의 대사를 보내기로 결정했다.
원더우먼의 선발대회가 열렸고, 히폴리타가 출전을 금지한 다이애나는 변장을 하고 참가하여 당선되었다.

아직 섬의 반을 차지하고 살고 있는 안티오페의 아마존 자손이 재발견되었을 때, 섬에 불화가 생기게 되었다.
원더우먼의 죽음이 다가오는 것을 안 히폴리타는 다른 종족의 아르테미스에게 대신 원더우먼이 되게 하고, 죽도록 했다.
그래도 악마 네론 Neron이 다이애나를 죽이는 것을 추구함에 따라 그녀는 결국 죽게 되었다.

히폴리타가 원더우먼이 되어 섬을 떠나 싸우는 동안, 다이애나는 진실의 올림푸스 여신이 되었다.
1940년대로 돌아간 히폴리타는 플래시 Flash의 곁에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에서 활동했다.
세 번째 원더우먼 임에도 불구하고, 그녀는 이름을 알리기 위해 첫 번째 원더우먼으로 행세했다.
그녀는 오리지널 치타 Cheetah와 퀸 클레어 Queen Clea 같은 악당들의 위협을 받았다.
또한 히폴리타를 보고 어머니라고 생각하는 퓨리 Fury라는 어린 히어로를 만났다.
약 8년 후, 히폴리타는 "현재"로 돌아오고, 딸의 복귀를 목격했다.

다이애나가 원더우먼으로 돌아왔음에도 불구하고, 히폴리타는 수퍼히어로 세계의 매력에 저항할 수 없었다.
아마존 여왕으로서의 의무를 게을리한 채, 오리지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생존자들과 함께 엑스턴트 Extent와 싸웠다.
이것은 아마존의 두 종족 사이의 분쟁을 가져오게 했다.
결국 사악한 아리아드네에 의해 내전이 일어났다.
히폴리타는 여왕으로서의 지위를 버리고, 남자들의 세계에 영원히 정착했다.

저스티스 리그에서 활동하던 다이애나가 심각한 부상을 입자, 히폴리타는 딸을 구할 필사적인 시도로 아마존의 치료 지식과 약초를 가지러 아마존에 돌아왔다.
이 시도는 성공했지만, 히폴리타는 원더우먼으로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서의 삶을 즐겼고, 미국의 생활에 익숙해졌다.
그녀와 다이애나는 서로의 차이점으로 인해 여러 차례 싸웠다.
임페리엑스 Imperiex로부터 지구를 지키기 위한 전투에서 히폴리타는 자신을 희생하였다.
그녀는 아마존들의 고향인 그리스 에게해 근처에서 죽었다.
딸에게 마지막 인사를 하는 것이 허락되었다.
동생 안티오페의 영혼과 다이애나 트레버의 영혼과 함께 섬의 수호자가 되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로 인해, 원더우먼이 저스티스 리그의 설립멤버로 역사가 바뀌었지만, 히폴리타가 1940년대에 원더우먼으로 활약했다는 것은 변하지 않았다.
키르케는 히폴리타를 부활시켜서 미국 정부가 다이애나를 불법으로 납치 감금하고 있음을 보여주었다.
미국 정부는 무기로 자주색 광선을 만들고 싶어서 다이애나에게 방법을 얻어내기 위해 고문하고 있었다.
크게 분노한 히폴리타는 아마존의 지배력을 되찾아 워싱턴D.C.로 공격을 감행했다.
히폴리타는 키르케가 핵무기를 테미스키라에서 폭발시키려 한다는 것을 발견하고, 창으로 그녀의 가슴을 찔렀다.
키르케는 죽었지만, 히폴리타는 캔사스 등 공격지역을 넓혀갔다.
키르케가 히폴리타를 부활시킬 때 자신의 영혼 일부를 사용했기 때문에, 히폴리타는 전보다 더 악의 있고 잔인한 성격을 나타내고 있었다.
결국, 모든 아마존들은 가짜 신원을 받은 채로 전 세계에 흩어졌다.
히폴리타는 테미스키라에 혼자 남겨졌다.

그래니 굿니스 Granny Goodness가 아테나 여신으로 위장하여 다른 뉴 가즈와 함께 테미스키라를 차지하고 히폴리타를 숨겨놓았다.
그녀는 아테나의 모습으로 인간들을 모집해서 새로운 피메일 퓨리즈로서 훈련시켰다.
홀리 로빈슨, 할리 퀸, 능력을 잃은 메리 마블은 히폴리타를 도와서 그래니 굿니스와 뉴 가즈를 섬에서 쫓아낼 수 있었다.
그리스의 신들을 구해주고, 히폴리타는 다시 테미스키라의 여왕이 되었다.

알키오네는 미르토, 카리스, 필로멜라와 함께 히폴리타의 경호를 맡은 왕실근위병이었다.
아마존 경비대의 장군인 필리푸스는 그들이 너무 잔인하고 질투심이 많다고 여겼다.
히폴리타가 아이를 원한다는 것을 안 알키오네는 마갈라로부터 겐네스가 딸을 낳았다는 것을 들었다.
그러나 아이의 모습은 진흙인형이나 다름없었다.
겐네스가 미쳐버리고, 알키오네는 테미스키라에서 다시는 그런 인형을 만들지 않도록 요구했다.
그리고 겐네스를 죽이라고 명령했다.
알케오네와 근위병들은 섬의 각각 다른 곳에 감금되었다.

히폴리타가 이들을 찾아가서 무언가를 물었지만 모두들 거절했다.
알키오네는 다이애나를 죽이고 자신들을 다시 받아달라고 애원했지만, 히폴리타는 거부했다.
알키오네는 다이애나에게 진실을 말하겠다고 했지만 이 역시 거부당했다.
히폴리타가 떠나자 알키오네는 히폴리타를 구하고 다이애나를 죽여서 다시 부족으로 돌아가겠다고 맹세했다.
캡틴 나치 Captain Nazi의 군대가 테미스키라에 상륙했다.
히폴리타는 전투를 준비하면서 부활한 이후 자신이 저지른 실수를 만회하기로 맹세했다.
알키오네는 다른 근위병들을 풀어주면서 히폴리타를 쓰러뜨리자고 제안했다.

다이애나는 히폴리타를 만나러 가면서 네메시스 Nemesis를 데려갔다.
다이애나가 남자에게 관심을 가졌다는 것을 안 히폴리타는 네메시스를 받아들이고, 그를 동물원으로 안내했다.
히폴리타는 그에게 다이애나를 지켜달라고 부탁하고는, 그를 테미스키라의 경호원인 클리블랜드의 토머스 경으로 임명했다.
다이애나와 네메시스가 섬을 떠날 준비를 할 때, 히폴리타는 될 수 있는 대로 아이를 빨리 낳아달라고 했다.
 
코스튬 갤러리
   
원더우먼III