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4.02.14
아워맨III Hourman III (시간의 남자3)
본명: 아워맨 Hourman
다른 이름:
매튜 타일러 Matthew Tyler, 맨 오브 더 아워 Man of the Hour
직업: 시공연속체의 수호자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 저스티스 리전 A)
출신지: 853세기의 Tyler화학로봇사
: 백색 모발: 없음 피부: 옐로우
첫등장: JLA (third series) #12 (December 1997)

초능력
1시간 동안 시간여행
미래와 과거를 보는 시간 시각 Time Vision을 사용


무기/장비
월로곡 Worlogog
시공간을 항해하는 타임쉽 Timeship.
 
세 번째 아워맨은 853세기에 타일러 Tyler 화학로봇사의 직원이자 오리지널 아워맨의 후손이 만든 정교한 안드로이드이다.
그는 뉴갓 New God인 메트론 Metron에 의해 디자인되고 설계되었다고 추측된다.
메트론은 새로이 제작된 아워맨을 견습생으로 맡았다.
아워맨은 월로곡 Worlogog이 손에 들어오기 전에는 저스티스 리전 A의 멤버였다.
월로곡은 타키온 물질로 건설된 고대 인공물로써, 정신력만으로 변화시킬 수 있는 미니어쳐 안의 우주지도이다.
그 돌은 지구에서 수세기 동안 찾을 수가 없었지만, 렉스 루쏘는 그것을 발굴해내어 저스티스 리그 오브 어메리카에 대항하는 인저스티스 갱 Injustice Gang과 젬 J'emm을 조종하기 위해 사용했다.
수퍼맨은 다크사이드가 지구를 정복하도록 허용한 시간흐름을 일으킨 그 돌을 파괴했다.
보통의 기원을 되돌리기 위해 시간흐름을 여행하던 메트론은 다크사이드의 돌을 찾기 위해 리그의 나머지 멤버들을 미래로 데려갔다.
루쏘와 그의 팀은 방심하다가 형세가 역전되어 잠시 동안 조커가 돌을 통제하였다.
한때 그는 저스티스 리그를 물리치고 안전한 유지를 위해 진짜 메트론에게 월로곡을 맡겼다.
메트론은 아워맨의 견습이 끝났다는 표시로서 아워맨을 관리책임자로 하여 월로곡을 건네주었다.
그때부터 아워맨은 시간과 초시간의 지배자가 되었다.

2년이 약간 지났을 때, 수퍼맨 프라임 Superman Prime의 853세기로의 귀환을 축하하는 행사에서, 아워맨은 오리지널 저스티스 리그를 만나게 하기 위해 저스티스 리전 A를 과거로 보내는데 월로곡을 사용했다.
그리고 "수퍼 올림픽"에 참가하기 위해 리그를 미래로 보냈다.
타이란트 선 Tyrant Sun은 아워맨에게 기계 바이러스를 몰래 집어넣었다.
바이러스로 인해 시간여행을 하는 능력이 사라진 아워맨 덕분에 리전은 과거에, 리그는 미래에 남아있게 되었다.
아워맨 바이러스는 세계 전역에 퍼졌다.
바이러스는 인간과 기계에 모두 영향을 미쳐 초인들을 적대하는 분위기를 만들었다.
리전은 바이러스가 실제로 사악한 솔라리스 Solaris의 핵심 프로그램이고, 그것을 격파하기 위해서는 20세기의 솔라리스의 몸을 만들어 바이러스를 다운로드해야 한다는 것을 발견했다.
아워맨 바이러스는 결국 아워맨의 시간의 능력이 복구되어 극복했다.
리전을 미래로 보내고 솔라리스는 격파 당하게 된다.
아워맨은 크립톤 Krypton 행성이 폭발하기 몇초 전의 과거로 가게 되고, 853세기에 행성의 복제를 만들었다.
그는 다시 돌아가서 칼-엘의 로켓이 발사한 후, 크립톤의 사람들을 데려왔다.
이것은 수퍼맨 프라임이 다른 초능력들을 지닌 크립톤인들 사이에서 살 수 있도록 뉴 크립톤 New Krypton의 세계를 만든 것이다.
축하행사가 끝난 후, 아워맨은 자신의 부족함을 느껴 떠났다.

히어로로서와 인격적으로 개발이 더 필요함을 느낀 그는 20세기로 여행하기로 결심했다.
그는 마샨 맨헌터의 후임으로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했지만, 저스티그 리그에 자신을 잘 맞출 수 없음을 알았다.
그린랜턴, 자우리엘, 헌트리스, 플래시는 아워맨이 약간의 감각을 말할 수 있게 하기 위해서 배트맨에게 소개시켜 주기로 결정했다.
아워맨은 배트맨의 경험을 통해 저스티스 리그의 역사를 배우기 위해 시간 시각을 사용했다.
그는 성장을 이끌기 위한 완벽한 사람을 발견했다.
바로 리그를 지원하는 보통 인간인 스내퍼 카였다.
스내퍼 카는 조커로부터 그들을 배신하도록 조종 당할 때까지 몇 년 간 저스티스 리그에 몸담았으며 비공식적인 마스코트였다.
그는 스타 S.T.A.R. 연구소에 취직을 한 후, 우주여행자들의 무리와 만나고 해피하버 Happy Harbour에 자리를 잡았다.
아워맨과 리그는 해피하버 까페에서 그들을 기다리는 스내퍼를 발견했다.
(그는 즉시 아워맨에게 타일러란 별명을 붙였다.)
둘은 즉시 죽이 잘 맞았지만, 아워맨은 경험의 부족함보다 그의 전능함 때문에 현세에 맞추기에는 문제가 있다는 것을 알아차렸다.
그들은 아워맨이 어떤 실수라도 고칠 수 있게 다시 계산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집중한 그는 시간능력의 근원인 월로곡을 부숴 버렸다.

아워맨은 첫 번째 안드로이드로서 안드로이드계의 아담인 어메이조 Amazo를 만난 적이 있었다.
아마조처럼 아워맨도 역시 모든 안드로이드가 안고 있는 점점 사악해져가는 문제를 갖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힘의 시간 Hour of Power"을 사용하는 답을 찾아 아이보 교수를 찾고 투모로우 우먼 Tomorrow Woman의 경험을 배웠다.
그녀는 저스티스 리그를 죽이기 위하여 창조된 안드로이드였지만, 히어로들을 죽이는 것을 거부하여 자신의 프로그램을 부순 안드로이드였다.
그녀에 대해 더 많은 것을 배우고자 아워맨은 시간 시각을 사용하여 그녀를 재창조하여, 50분동안 그녀를 살려냈다.
그녀가 살아있는 동안에 한 행동들에 아워맨은 많은 것을 배웠다.

아워맨이 5차원에서 온 침략자들에 맞서는 저스티스 리그 전투를 도왔을때, 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살아남은 멤버들을 처음으로 만났다.
그의 프로그래밍은 오리지널 아워맨의 기억과 느낌을 주었으므로, 그는 자동적으로 그들에게 연계를 느꼈다.
나중에 오리지널 샌드맨 Sandman이 살해되었을 때, 플래시의 장례참석 요청을 받아 미래의 닥터 페이트를 위한 전투에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소집되었다.
마샨 맨헌터가 리그에 돌아오자, 그는 새롭게 편성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합류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