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5.24
이시스 Isis 사망
본명: 아드리아나 토마즈 Adrianna Tomaz
직업: 칸닥의 통치자, (과거에 노예)
소속: 블랙마블 패밀리
출신지: 칸닥 Khandaq
가족: 시오 애덤(Black Adam, 남편), 아몬(osiris, 동생, 사망)
첫등장:
52 #12 (2006)

초능력
이시스의 부적을 사용하여,

스피드
내구력
지혜
비행
염동력
자연의 여러 성질을 조종

무기/장비
이시스 여신의 부적
 
아드리아나 토마즈는 이집트에서 온 피난민으로, 인터갱 Intergang이 블랙 애덤에게 선물로 바친 노예였다.
그녀가 애덤을 두려워하지 않고, 어떻게 나라를 더 좋게 변화시킬 수 있는지 큰소리로 말하자, 애덤은 그녀를 해방시켰다.
애덤은 아내와 아이들의 무덤에서 마법부적을 회수하여, 아드리아나에게 그 능력을 주어도 되겠느냐고 캡틴 마블에게 물었다.
이시스의 부적은 18대 왕조의 퀸 파라오 하트솁수트 Queen Pharaoh Hatshepsut에게 속해 있었다.
그녀는 왕국의 평화를 위해서 그것을 사용했었고, 하트솁수트의 죽음으로 부적은 휴면상태였었다.
부적을 착용하고 "나는 이시스다."라고 말하면, 아드리아나는 여신들의 능력을 가진 전사로 변신하게 되었다.

그녀와 애덤은 납치된 그녀의 동생을 찾기 위해서 중동을 여행하고 노예 아이들을 해방시켰다.
애덤이 그녀에게 청혼을 하여, 둘은 캡틴 마블에 의해 결혼식을 거행했다.
메리 마블, 캡틴 마블 주니어, 토키 토니, 엉클 더들리 등이 참석했다.
이시스의 존재는 블랙 애덤을 진정시키는 효과가 있었다.
무자비한 독재자였던 그를 더 호의적인 인물로 변화되고 있었다.
그녀의 능력은 블랙 애덤과 비슷했고, 부상을 치유할 수 있는 능력도 갖추고 있었다.
또한 그녀의 감정에 따라 자연을 통제할 수도 있었다.
그녀가 행복할 때엔 꽃이 피고, 슬플 땐 비가 내렸다.

아드리아나는 마침내 동생 아몬을 찾았다.
아몬은 인터갱의 일원이 되길 거부하여, 위스퍼 어데어에 의해 고문당하여 불구가 되었다.
이시스도 그를 완전히 치유시킬 수 없었으므로, 애덤은 아몬에게 자신의 이름을 말하라고 시켰다.
번개에 맞은 아몬은 오시리스 Osiris로 변화되었다.
동생과 재결합한 아드리아나는 세계를 변화시키기로 결심하고, 중국에서부터 시작했다.
동생에게도 변화를 위한 행동의 의지를 강요했지만, 세계는 블랙 마블 패밀리를 호의적으로만 보지 않았다.
아드리아나는 애덤을 달래어 자신들의 신원을 밝히고, 대중들에게 자신들을 받아들이도록 애썼다.
그리고 미래를 위한 자신들의 좋은 의도를 밝혔다.

충분한 효과가 부족했는지, 아맨다 월러는 새로운 수어사이드 스쿼드를 보냈다.
퍼스웨이더 Persuader의 방사능 도끼는 이시스에게 큰 부상을 입히는데 성공했다.
누나를 돕기 위해 돌진한 오시리스는 퍼스웨이더의 몸을 반으로 찢어버렸다.
당황한 남매는 서둘러 떠났다.
이 사건은 인터갱에 의해 계산된 부분이었다.
결국, 친구인줄 알았던 소벡 Sobek에게 아몬이 잡아먹혔고, 인터갱과 닥터 시바나가 창조한 묵시의 네 사도와의 전투에서 이시스는 데쓰 Death를 물리쳤지만 페스틸런스 Pestilence의 질병에 감염되었다.
그녀는 죽고, 애덤은 홀로 남아 복수를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