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3.04.11
서지 Surge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제이 웨스트(Jai West)
다른 이름: 터틀(Turtle)
직업: 학생
소속: 플래시 패밀리
가족: 월리(Flash, 아버지), 린다 박(어머니), 아이리스(Thunderheart, 쌍둥이), 월리스(Kid Flash, 당숙)
: 갈색 모발: 검정
첫등장: Flash Forward #2 (December, 2019)

초능력

스피드 포스 연결: 스피드 포스를 사용하여 속도보다는 힘을 강화할 수 있다. 따라서 초인적인 힘과 내구력을 지녔다.
-스피드 포스 오라: 아버지나 아이리와 연동되어 그들의 초스피드 움직임에 딸려 갈 수 있다.
-스피드 포스 공감력: 제이는 포스를 통해 아버지가 위험에 처한 것을 감지할 수 있다.
-텔레포트: 아버지의 위험을 감지하면 그곳으로 갈 수 있다.
-충격파 생성: 손뼉을 쳐서 강력한 충격파를 만들어낸다.
능력

백병전, 생존기술
한계
없음, (과거에) 능력 불안정: 쌍둥이 아이리의 스피드 포스 연결을 공유해야만 스피드 포스에 접속할 수 있었고, 이 반쪽짜리 연결은 불안정했고 스피드 포스 에너지를 발산하는 것은 그에게 자칫하면 죽을 수도 있는 큰 고통을 안겨주었다.
 
이란성 쌍둥이 남매인 제이와 아이리는 월리 웨스트와 린다 박의 아이들이다. 쌍둥이는 태어난 후 스피드 포스와 연결되면서 둘 다 큰 고통을 겪었다. 제이는 자신의 힘을 포기하고 아이리가 스피드 포스와 완전히 연결되도록 허락했는데, 나중에 이 결정을 후회했다.

플래시포인트로 인해 현실이 바뀌기 직전, 제이와 아이리는 암흑 물질의 파도에 휩쓸려 다크 멀티버스로 빨려 들어갔다. 월리는 아이들을 구하려 했지만 너무 늦었다. 제이와 아이리의 탄생을 포함한 10년의 시간이 역사에서 사라졌고, 그들에 대한 모든 기억이 지워졌다. 그 직후 월리 자신도 스피드 포스 안으로 사라졌고 린다 역시 월리와 아이들을 잊어버렸다.
가족을 다시는 볼 수 없다는 월리의 두려움은 다크 멀티버스 안에 행성을 만들어냈고, 아이들은 이곳에 갇혔다. 월리는 결국 아이들을 찾아냈지만, 혼자서는 행성을 파괴할 수 없었다. 그는 모비우스 의자에 앉아 멀티버스를 구하는 대신 템푸스 푸지넛이 제이와 아이리를 지구 0으로 데려가 달라고 거래했다. 아이들은 지구 0의 역사에 통합되었고, 가족에 대한 기억을 되찾은 린다와 재회할 수 있었다.

스피드 포스 안에서 부르는 맥스 머큐리에게 응답한 아이들은 그와 플래시 패밀리가 리전 오브 줌과 싸우는 것을 돕고, 이때 제이는 초스피드와 같은 스피드 포스 능력을 되찾은 것으로 보였다.
린다와 쌍둥이는 웃는 배트맨이 세상을 재창조하자 다른 플래시 패밀리와 함께 스피드 포스 안으로 피신했다. 월리가 웃는 배트맨으로부터 모비우스의 의자를 지키기 위해 스피드 포스로 잠시 피신했을 때 온가족은 재회할 수 있었다.

다키스트 나이트를 물리친 이후, 가족은 삶을 재건하기 시작했다. 아이리와 제이는 당시의 경험으로 트라우마에 시달리며 자꾸 악몽을 꾸었지만, 가족이 점차 정상으로 돌아오면서 악몽은 가라앉았다. 월리는 자신과 가족들이 평범한 삶을 살 수 있도록 스피드 포스와 인연을 끊고 슈퍼히어로 생활에서 은퇴하려고 했다. 하지만, 그는 스피드 포스 안에서 의식이 사라진 채 시간과 대체 현실을 넘나들며 다른 스피드스터의 몸으로 뛰어들기 시작했다.

결국 그는 20년 후의 미래의 제이의 몸으로 뛰어들었고, 그곳에서 기다리고 있던 아이리와 만났다. 아이리는 월리에게 그의 가족은 미래에서 안전하고 행복하며, 제이는 골드 비틀과 사귀고 있다고 말했다. 또한 제이가 자신의 힘을 되찾아 터틀(Turtle)이라는 이름으로 자신과 함께 슈퍼히어로로 성장했다고 밝혔다.

방과 후 어느 날 밤, 제이는 아이리가 절친 맥신 베이커를 만나러 몰래 나가는 것을 발견하고 따라갔다. 매머드와 시머가 두 사람을 납치하는 것을 목격하고 아지트까지 미행한 제이는 소녀들을 풀어줬지만 매머드에게 잡혔다. 아이리가 약에 취해 힘을 사용할 수 없게 되자 마지못해 제이에게 스피드 포스를 나눠주었고, 제이는 힘을 회복해 납치범들과 싸울 수 있었지만 엄청난 고통을 겪어야 했다. 제이는 납치범들을 물리쳤지만 위험에 처한 아버지의 환영을 보고 쓰러졌다.

제이와 아이리가 힘을 합쳐 맥신과 함께 아버지가 있는 젬월드로 갔고, 이클립소로부터 월리를 구해냈다. 이때 맥신은 자신의 아버지가 애니멀맨이라는 사실을 밝혔다. 제이는 월리가 이클립소를 물리칠 수 있도록 힘의 고통을 용감하게 견뎌냈지만, 전투가 끝날 무렵에는 견디기가 어려워졌다. 월리는 제이에게 새비타와의 전투에서 얻은 스피드 포스 에너지를 전달하여 스피드 포스와 안정적으로 연결하고 고통 없이 힘을 사용할 수 있도록 해줬다. 네 사람은 이클립소를 물리치고 무사히 집으로 돌아왔다.

배리 ‘아저씨’가 실종되자, 미스터 테리픽은 스피드 포스를 통해 추적해 그가 있을 만한 세 개의 대체 현실을 찾아냈다. 플래시 패밀리는 플래시 박물관에 모여 배리를 찾아서 데려오기 위해 스피드 포스로 들어가기로 했다.
아이리는 돕고 싶었지만 어른들은 너무 위험하다고 말렸다. 그러나, 어른들끼리 이야기하는 동안 아이리가 제이를 데리고 포털로 뛰어들었다. 어두운 도시에 도착한 쌍둥이는 배리의 다른 버전인 나이트 플래시(Night-Flash)와 마주쳤다. 나이트 플래시는 쌍둥이를 자신의 적인 나이브스 마로니(Knives Maroney)와 같은 편이라고 믿고 공격했다. 아이들은 가까스로 그를 피했지만, 그 과정에서 집으로 돌아가는 데 필요한 장치를 잃어버리고 말았다.

보라색 수트를 입은 한 아이가 그들을 발견하고 버려진 창고에 숨겨주었다. 그 아이는 나이트 플래시가 독재자처럼 도시를 지배하는 잔인한 자경단원이라고 말했다. 아이리는 어른들에게 슈퍼히어로가 될 수 있다는 것을 증명할 수 있을 거라며 나이트 플래시를 막겠다고 자원했고, 제이도 마지못해 동의했다. 쌍둥이는 아이를 따라 나이트 플래시를 공격했고 일시적으로 우위를 점할 수 있었지만, 나이트 플래시를 죽이라는 아이의 말에 충격을 받았다.
포털을 통해 그들을 따라온 제이 개릭이 도착하여 싸움을 중단시켰지만 쌍둥이는 그에게 나이트 플래시가 아니라 아이가 나쁜 놈인 것 같다고 말했다. 나이트 플래시는 그 아이가 사실 자신의 숙적 나이브스 마로니라고 밝혔고, 노화가 역전된 인물이라고 설명했다. 나이브스는 도망쳤고, 제이 개릭과 쌍둥이는 지구 0으로 돌아왔다.
 
서지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