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2.12.10
레드후드II Red Hood II
본명: 제이슨 피터 토드 Jason Peter Todd
다른 이름: 로빈 더 보이원더 Robin the Boy Wonder, 나이트윙III Nightwing III, 레드로빈 Red Robin, 배트맨 Batman
직업: 자경단원
소속: 없음, (과거에 배트맨 패밀리, 뉴 타이탄스, 챌린저스 프롬 비욘드)
가족: 브루스 웨인(Batman, 양아버지), 딕 그레이슨(Nightwing, 의형제), 팀 드레이크(Red Robin, 의형제, 카산드라 케인(Black Bat, 의남매)
첫등장
: (제이슨 토드로서) Batman #357 (March 1983);
(로빈II로서) Batman #366 (December 1983);
(레드후드II로서) Batman #635 (Fabruary 2005);
(레드로빈으로서) Countdown To Final Crisis #14 (January 2008);
(배트맨으로서) Batman: Battle For The Cowl #1(2009)

초능력
없음

능력
격투기 실력
아크로바틱 실력
사격실력

무기/장비
단검
화기류
폭발물
로켓발사기
 
제이슨은 고담에서 범죄에 시달리며 성장했다.
아버지가 제이슨과 그의 어머니 캐서린을 떠난 후에, 캐서린은 병이 들었다.
그녀가 죽을 때까지, 제이슨은 캐서린을 보살피며 위트와 거리에 관한 지식으로 생활했다.
어느 날 크라임 앨리에서 제이슨은 배트맨과 우연히 만났다.
그는 배트모빌의 바퀴를 훔치려다가 잡혔다.
배트맨은 제이슨을 불량청소년 선도학교에 집어넣었다.
실제로 이 학교는 범죄자 양성소였다.
제이슨의 도움을 받아, 배트맨은 이 학교를 없앴다.

배트맨은 나이트윙이 떠난 이후로 자신의 인생이 텅빈 듯 했다.
그는 제이슨을 웨인 저택으로 데려가고, 새 로빈으로 만들었다.
6개월간의 신체와 정신훈련 후, 두 번째 로빈은 탄생했다.
나중에 제이슨은 악당의 하수인이었던 자신의 아버지를 투-페이스 Two-Face가 죽인 사실을 발견했다.
배트맨과 로빈은 투페이스를 붙잡아 아캄 Arkham으로 보냈다.
잔디아 Zandia에서 나이트윙을 구하기 위해, 틴 타이탄스 Teen Titans와 일한 적도 있었다.
크라이시스 Crisis 사건에도 관여했었다.

성급하고 충동적인 제이슨의 이전의 거리 생활은 옳고 그름의 애매한 감각을 남겨주었다.
배트맨이 가르치려는 가치관에 대해 그는 자주 반항했다.
제이슨은 젊은 여성을 강간하여 자살하도록 만든 펠리페 가르조나스를 뒤쫓았다.
제이슨이 도착한 순간, 가르조나스는 아파트 발코니에서 뛰어내려 죽었다.
진실이 아직 밝혀지지 않은 동안, 제이슨이 가르조나스를 밀었다는 가능성이 나왔다.
비록 훌륭한 히어로이긴 하지만, 이 두 번째 로빈은 변덕스럽고 무모하고 과격했다.
배트맨은 알프레드와 상담하여 제이슨이 로빈의 역할을 못하도록 했다.

제이슨은 캐서린이 자신의 친어머니가 아니라는 것을 발견했다.
셰일라 헤이우드가 친어머니였다.
제이슨은 이디오피아까지 어머니를 찾아갔다.
그들의 재회 이후, 그는 어머니가 조커에게 죽도록 맞고 약탈당했다는 것을 알고 놀랐다.
제이슨은 자신의 정체를 밝히고 도움을 주겠다고 했지만, 셰일라는 그를 배신했다.
(그녀는 약간의 횡령으로 인해 투옥되는 것을 두려워했다)
조커는 제이슨과 그의 어머니를 폭발물이 가득 찬 창고 안에 가두어놓았다.
제이슨이 폭탄을 분해하려고 노력했지만, 어머니와 아들은 폭발에 함께 휘말렸다.
제이슨의 시신을 찾은 배트맨은 복수의 생각과 큰 슬픔에 잠겨있었다.
그는 결국 수퍼맨, 나이트윙, 로빈III에 의해 과거를 극복할 수 있었다.

제이슨은 최근 부활하여 레드후드II가 되어 돌아왔다.
조커가 제이슨을 때렸을 때와 똑같이, 레드후드가 쇠지렛대로 조커를 내리쳤을때 첫 번째 실마리가 나왔다.
그는 고담 시의 몇몇 갱들을 통제하면서 블랙 마스크 Black Mask의 범죄제국에 대항한 일인전쟁을 시작했다.
그것은 모두 도시의 범죄를 소탕하고, 조커를 죽이려는 목적에서 나온 행동이었다.
그는 필요하다면 살인도 저질렀다.
이 때문에 배트맨이나 배트맨의 동료들과 반복적으로 부딪혔다.
배트모빌 안에서 로빈가면이 발견되었는데, 제이슨이 썼던 것이었다.
이 무렵에, 배트맨은 제이슨의 관이 비어있음을 발견하고, 제이슨이 실제로 죽었을까하는 의문을 갖기 시작했다.

팀이 자신보다 더 뛰어난 로빈이라는 것을 들은 제이슨은 타이탄스 타워에 침입했다.
로빈복장을 입은 제이슨은 곧 다른 타이탄스 멤버들을 억류시키고 팀을 공격했다.
자신을 기념하는 추모비가 없음을 발견하고 분노한 제이슨은 팀을 추궁하다가 기절시켰다.
제이슨은 팀의 가슴에서 R표시를 잡아 뜯고 떠났지만, 팀이 뛰어난 로빈이라는 것을 인정했다.

제이슨은 조커를 납치하여 배트맨을 유인하기 위한 인질로 삼았다.
제이슨은 배트맨에게 왜 조커를 죽여서 자신의 복수를 하지 않았느냐고 물었고, 배트맨은 자신은 선을 넘을 수는 없었다고 답했다.
제이슨은 배트맨에게 조커를 죽이지 않으면 자신이 죽이겠다고 제안했다.
제이슨은 총을 배트맨에게 건네고 셋을 세기 시작했다.
마지막 순간에, 배트맨은 배터랭을 제이슨의 목에 꽂아버린다.
상황이 유리해진 조커는 폭발물을 터뜨려서 위기를 모면했다.

제이슨은 살인적인 나이트윙이 되어 뉴욕 시에 다시 나타났다.
그는 납치범을 죽을 정도로 때리고, 심지어 옥상에서 딕 그레이슨과 붙어 그의 손을 부상 입혔다.
제이슨은 딕에게 함께 나이트윙의 팀을 만들자고 제의하며 그를 조롱했다.
두 나이트윙이 만난 지 오래지 않아서, 제이슨은 정체불명의 폭력배에게 붙잡혀 감금되었다.
딕이 그를 구했으나, 곤충 같은 형태로 변화되어 사람을 집어삼키는 능력을 잠시 얻었다.
딕이 피어스 브라더스 Pierce brothers를 물리치는 것을 도운 후, 제이슨은 뉴욕 시를 떠나고 나이트윙도 그만두었다.
그는 딕에게 자신은 평범하게 돌아왔고 아직 그들을 가족이라고 생각한다는 전보를 보내왔다.

제이슨은 스타 시에서 브릭 Brick과 손을 잡고 범죄행위를 저질러, 배트맨이 스타 시까지 출동했다.
제이슨의 진짜 동기는 미아 디어든(스피디II Speedy II)를 자신의 편으로 끌어들이기 위함이었다.
그는 미아에게서 사회에 의해 버려지고, 스승과 불화를 겪는 공통점을 발견하고 같은 부류라고 여겼다.
자신과 제이슨 사이에 심각한 문제를 느낀 미아는 결국 그린 애로우와 함께 하기로 결정했다.

다시 레드후드가 된 제이슨은 듈라 덴트(조커스 더터 Joker's Daughter)로부터 한 여성을 구했다.
한 모니터 Monitor가 듈라를 쏘아죽인 후에 제이슨까지 죽이려고 했으나, 다른 모니터가 나타나 이를 저지했다.
그 모니터는 제이슨에게 사과를 하고 제이슨과 듈라의 시신을 남겨둔 채 사라졌다.
듈라의 장례식에서 모든 타이탄스가 떠난 뒤에 다나 트로이만 남았을 때, 제이슨은 다나에게 듈라의 죽음에 대한 진실을 말했다.
그는 죽음에서 돌아온 자신과 다나 중에 누가 모니터의 다음 희생자가 될지 궁금했다.
포어러너 Forerunner가 나타나 둘을 죽이려고 했지만, 모니터가 다시 나타나 이를 막았다.
그리고 레이 파머를 찾기 위해 다나와 제이슨에게 챌린저스 Challengers라는 그룹을 구성해 동행을 권유했다.
52개의 지구를 여행하는 도중에 제이슨은 모니터에게 "밥"이라는 이름을 지어주고 다나에게 호감을 보였는데, 도중에 함께 하게 된 다나의 옛 남자친구 카일 레이너가 제이슨을 못마땅해 여기면서 심하게 견제했다.

지구-51에서 그 세계의 배트맨과 함께 싸우기 위해, 제이슨은 레드로빈이 되었다.
모나크 Monarch의 군사들과 전투를 벌이던 중, 지구-51의 배트맨은 지구-3의 얼트라맨 Ultraman에게 살해되었다.
크게 슬픔에 잠긴 제이슨은 이를 비웃는 그 세계의 조커를 죽이고, 다나, 카일, 레이 파머와 함께 아포콜립스 Apokolips로 떠났다.
그들이 지구로 돌아온 후, 제이슨은 혼자 떨어져 나왔다.
가라데 키드 Karate Kid의 육체로부터 모티코커스 Morticoccus 바이러스가 퍼졌을 때, 카일은 제이슨을 강제로 챌린저스에 다시 데려왔다.
진짜 지구로 돌아왔을 때, 제이슨은 레드로빈 코스튬을 쓰레기통에 버리고 챌린저스를 탈퇴했다.

제이슨과 팀은 이후 정체불명의 레드로빈과 마주치게 되는데, 그는 한때 제너럴 General로서 팀과 싸웠던 율리시즈 암스트롱임이 밝혀졌다.
레드로빈의 출현과 갱들의 전쟁이 시작되면서, 제이슨은 다리에 총을 맞고 경찰에 체포되었다.
갱 전쟁을 해결하기 위해, 팀은 익명으로 제이슨에게 면회를 가서 그가 탈옥할 수 있도록 저스티스 리그 접속코드를 주었다.
탈옥한 제이슨은 팀의 부름을 받고 배트맨이 없는 배트케이브를 방문했다.
브루스가 자신에게 남긴 메세지를 혼자 들은 후, 그는 내용을 말하지 않고 배트맨의 유물과 자신의 로빈 코스튬을 바라보다가 떠났다.

다시 나타난 그는 쌍권총을 들고 새로운 코스튬을 입은 채 스스로 배트맨이라고 칭하며 블랙 마스크II Black Mask II의 부하들과 배트맨 패밀리를 공격했다.
그는 버려진 고담지하철 시스템을 자신만의 배트케이브로 개조하여 살고 있었다.
그는 늘 배트맨을 대신하려는 열망이 있었고, 도시전설로 남았어야 할 배트맨이 공개적인 활동을 한 것에 대해 불만을 갖고 있다.
팀을 죽이려던 그는 딕과 싸우다가 절벽에서 떨어졌다.
그를 구하려던 딕에게 제이슨은 떨어지면서 생각보다 빨리 만나게 될 것이라는 말을 남겼다.

딕이 새 배트맨이 되자 제이슨은 다시 레드후드가 되었다.
그는 배트맨을 한물 간 존재로 만들기 위한 홍보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레드후드 코스튬을 더 히어로답게 개선하고, 스칼렛 Scarlet이라는 사이드킥까지 데리고 다녔다.
트위터에 자신의 범죄와의 전쟁상황을 보고하면서, 범죄자들은 물론 경찰이나 시민이나 자신들의 앞을 가로막는 이들까지도 죽여버렸다. I
그는 "범죄에 맞게 처벌하자."는 명함을 항상 남기고 떠났다.
그는 브루스 웨인이 자신을 딕처럼 보이게 하기 위해 검게 염색하도록 했었다고 주장하며, 다시 빨간 머리를 하고 나타났다.
점점 불안정해진 그는 전화설문을 하여 웹캡을 통해 배트맨과 로빈의 정체를 대중에게 밝히려고 했다.
악당 플라밍고 Flamingo를 불도저로 묻어버렸고, 고든 서장은 그 시신을 찾지는 못했지만 죽었다고 결론지었다.
고든은 제이슨을 체포했고, 제이슨은 딕에게 왜 브루스의 시신을 라자러스 구덩이에 넣어 부활시키지 않느냐며 화를 냈다.
스칼렛은 고담을 벗어나 도망쳤다.

제이슨은 아캄으로 이감시켜달라고 신청을 했고, 배트맨이 아캄으로 찾아갔을 때, 그는 제이슨 자신을 보호하기 위해 아캄에 수용하고 있다고 했다.
제이슨은 자신이 수차례 모든 심리 테스트를 통과했으므로, 여기에 갇혀 있을 이유가 없다고 주장했다.
고담 교도소로 이감된 제이슨을 노리는 재소자들로 인해, 몇몇 살인사건이 일어났다.
구내식당에서 중독되어 82명이 죽고 100명이 넘는 재소자들이 중독증세를 보이자 즉시 아캄으로 돌려보내졌다.

그러나 호송차량이 용병들에게 습격당하고, 제이슨은 용병들을 따라가기 싫어서 맞서 싸웠다.
도착한 배트맨, 로빈과 함께 용병들에 대항하여 싸우게 되었다.
제압된 용병들은 고용주가 스칼렛을 데리고 있음을 실토했고, 셋은 스칼렛을 구하기 위해 나섰다.
배트맨과 로빈이 용병들을 상대하는 사이, 제이슨은 스칼렛과 헬리콥터를 타고 탈출했다
자신을 쫓으려는 배트맨에게, 제이슨은 몇 달 전에 이미 고담 시 곳곳에 폭탄들을 심어놓았음을 알렸다.
 
코스튬 갤러리
 
레드후드 (뉴 5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