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1.07
재블린 Javelin (투창)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불명
직업: 용병, 범죄자, (과거에 운동선수)
소속: 없음, (과거에 수어사이드 스쿼드)
: 파랑 모발: 금색
첫등장: Green Lantern Vol 2 #173 (February, 1984)

초능력

없음
능력

운동실력, 백병전, 투척술.
무기/장비
다양한 용도의 투창.
 
한 올림픽 출전 선수는 알 수 없는 이유로 재블린이라는 범죄자가 되었다. 그는 자신의 재능을 이용해 창을 기반으로 한 특이한 무기들을 만들어내고 용병이 되었다.
페리스 항공사에서 제트추진 태양열 항공기의 시제품을 훔친 재블린은 그린 랜턴과 처음 맞닥뜨렸고, 다양한 미사일을 사용해 물리쳤다. 그러나 항공사를 폭파하려다 붙잡혔다.

후에 그는 사면을 조건으로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합류했다. 수어사이드 스쿼드는 마녀 키르케(Circe)와 싸웠고, 재블린은 키르케에 의해 자신의 창에 찔려 죽었다. 그러나 재블린은 살아서 다시 나타났다.
데드샷(Deadshot)을 공격하기 위해 고용된 빌런들 중에 재블린도 속해 있었다. 데드샷은 재블린의 폭발하는 창을 쏘아서 폭발을 일으켰고, 재블린은 이번에도 죽은 것으로 보였다.

일 년 후, 재블린은 다시 수어사이드 스쿼드의 일원이 되어 돌아왔다. 멤버들은 타투이드 맨(Tattooed Man)에게 배신당했고 재블린은 차에 치였다. 나머지 멤버들은 그가 죽었다고 생각하고 버려둔 채 떠났다.

기술을 훔치려는 프로메테우스(Prometheus)가 모은 빌런 중에 재블린도 포함되었다. 다른 이들은 금세 저스티스 리그에게 패했고, 유일하게 남은 재블린은 창을 발사하려다 슈퍼걸에게 맞고 쓰러졌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