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3.12.11
플래시: 지구2 Flash: Earth 2
본명: 제이 개릭 Jay Garrick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출신지
: 지구2의 미시건 주 랜싱
첫등장: Earth 2 #1 (July 2012)

초능력

신 머큐리 Mercury의 능력의 일부인 초스피드를 소유. 

 
목표가 없던 21살의 대학 졸업생 제이 개릭은 여자친구 조안마저 타일러 화학에 취직하여 떠나가 버렸다.
자신의 미래를 고민하던 그는 근처에서 무언가 엄청난 떨어진 것을 목격했다.
그것은 지구에 추락한 머큐리 Mercury 신이었다.
죽어가는 머큐리는 제이에게 지구가 아포칼립스의 침공 당시보다 더 위험해질 것이라고 알렸다.
머큐리는 자신의 빛이 흐려지자, 남아있는 스피드의 힘을 제이에게로 옮겨주었다.
제이는 특수한 코스튬을 입고 있었고, 그것은 자신의 의지에 따라 나타났다 사라질 수 있었다.
그는 월드아미 World Army가 현장에 도착하기 전에 현장에서 벗어났다.

그가 자신의 능력을 시험해봤을 때, 순식간에 폴란드에 서 있는 자신을 발견했고, 또 다른 "원더 Wonder(지구-2에서 초인들을 일컫는 표현)"인 호크걸과 만났다.
호크걸은 제이에게 자신의 군사훈련 지식을 가르쳤다.
제이가 자신의 능력을 채 익히기도 전에, 그들과 주위의 모든 생명체들은 그레이 Grey의 힘으로부터 공격을 받았다.
그들은 그레이의 전사인 그런디 Grundy를 쫓아 워싱턴 D.C.까지 갔고, 다른 히어로들도 현장에 모여들었다.
언론은 제이를 "플래시"라고 불렀다.
그런디에 맞서 싸우는 전투에서, 제이는 자신의 능력의 책임을 신속히 받아들여 자신의 역할을 다할 수 있었다.
승리 후, 그는 호크걸과 그린랜턴에게 다같이 그룹을 결성하자고 제안했지만, 그린랜턴은 단호히 거절하고 떠났다.

월드아미는 플래시의 정체를 추론하여 랜싱으로 출동해 그의 어머니에게 접근했다.
월드아미의 샌드맨 Sandman인 다즈 대령이 그녀를 심문했고, 제이가 집으로 돌아가자 그를 체포하려고 했다.
이때, 플래시를 몰래 따라온 칼리드 벤-핫신이 마법을 사용해 제이와 어머니를 멀리 대피시켰다.
셋은 나부 Nabu의 세계에 도착했고, 악한 마법사 보탄 Wotan과 마주하게 되었다.
나부의 힘을 소유한 보탄은 칼리드까지 소유하려고 했다.
그는 칼리드와 제이의 능력을 자신에게 넘기지 않으면 제이의 어머니를 죽이겠다고 협박했다.
보탄은 그들을 탑 안으로 보내 그레이트 비스트와 싸우게 했다.
제이의 앞뒤 가리지 않는 용기를 보고 칼리드도 용기를 내어 나부의 힘을 받아들이기로 했다.
칼리드는 닥터 페이트 Doctor Fate가 되었다.
 
플래시 (뉴 52 이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