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6.11.01
제리코 Jericho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조셉 윌리엄 윌슨(Joseph William Wilson)
직업: 모험가, (과거에 첩보원)
소속: 없음, (과거에 서처스 Inc., 뉴 틴 타이탄스, 뉴 타이탄스, 와일드비스트 소사이어티)
가족: 슬레이드(Deathstroke the Terminator, 아버지), 애들린 케인(어머니, Mistress II, 사망), 그랜트(Ravager, 형, 사망), 로즈(Ravager II, 이복동생), 웨이드 디파지(Ravager, 삼촌, 사망)
: 녹색 모발: 금발
첫등장: Tales of the Teen Titans #44 (July 1984)

초능력

시선이 마주치는 것만으로 다른 이의 신체로 들어가서 움직임을 조종한다.
“J” 사인을 보내면 친구들이 그가 누구를 소유했는지 알 수 있다.
능력

맨손 전투, 그림솜씨.
한계
말을 할 수 없다.
 
조 윌슨은 슬레이드 윌슨과 애들린 케인 윌슨의 아들이다. 슬레이드와 애들린은 미군에서 복무할 때 만났고, 애들린은 슬레이드의 게릴라전 교관이었다. 둘은 빠른 속도로 사랑에 빠져 결혼했고, 아들 그랜트가 태어났다.
현역복무를 계속한 슬레이드는 자백제를 만들기 위한 혈청실험에 자원했다. 그 실험에는 의외의 부작용이 있었고, 그로 인해 슬레이드는 강화된 힘과 높은 반사신경을 얻었다. 이 직후에, 애들린은 두 번째 아들 조를 낳았다. 슬레이드는 육군에서 제대했다. 그는 한동안 사냥을 했지만, 자신이 이끌었던 생활을 위한 갈증을 해소하지는 못했다.

아내와 가족들이 알지 못하게, 슬레이드는 비밀리에 데스스트록(Deathstroke)이라는 용병이 되었다. 임무 중 하나가 쿼락(Quarac)이라는 국가의 대령을 암살하는 일이었다. 쿼락의 대통령은 의뢰인을 알아내기 위해서 재칼(Jackal)이라는 테러리스트를 보냈다. 재칼은 5살이던 조를 납치했다. 이 일은 슬레이드가 아내에게 자신의 비밀을 털어놓게 만들었다.
애들린과 슬레이드는 함께 재칼에 맞섰다. 직업적인 윤리규범 때문에, 슬레이드는 재칼이 요구한 정보의 공개를 거절했다. 그는 조의 생명을 구했지만, 재칼의 부하 하나가 그의 목구멍을 찢었다. 조는 말을 할 수 없게 되었다.
애들린은 슬레이드의 배신과 아들의 생명을 위험하게 한 것에 대해 남편에게 총을 겨눴다. 슬레이드의 빠른 반사신경 덕분에 생명을 구했지만, 오른쪽 눈을 잃었다.

애들린은 슬레이드와 이혼하고 두 아들을 혼자서 키웠다. 그랜트는 아버지의 뒤를 이어 군사학교에 갔다.
조는 형과는 확실히 달랐다. 친절하고 신사적인 영혼을 지녔으며, 미술과 음악 양쪽에 재능을 보였다. 애들린은 조의 이런 면을 키워주었다. 애들린은 자신의 조직 서처스 Inc.(Searchers, Inc.)를 설립했다. 조는 더 자란 뒤에 어머니와 가깝게 일하면서, 전투훈련과 전술기동훈련을 받았다. 서처스 Inc.는 여러 의뢰인들을 위해 첩보활동을 했다.
미국 정부의 의뢰로 일하는 중에, 조와 애들린은 흩어져서 정찰을 했다. 조는 암살자가 어머니를 노리는 것을 목격하고 고함치고 싶었지만, 할 수 없었다. 암살자는 애들린을 향해 발사준비를 했다. 조는 절망 속에 방 너머를 바라만 봤다. 그때, 조의 정신은 자신의 신체에서 분리되어 암살자의 신체로 들어갔다. 조의 DNA는 슬레이드가 받았던 생체실험 덕에 돌연변이가 되어있었다.

조는 서처스 Inc.를 위해 능력을 계속 사용했다. 곧, 애들린은 슈퍼히어로 팀 틴 타이탄스(Teen Titans)와 관련된 슬레이드의 활동을 발견했다. 테라(Terra)의 도움을 받은 슬레이드는 틴 타이탄스를 테러집단 하이브에게 넘겨주기로 계약을 맺었다. 애들린과 조는 슬레이드의 활동을 조사하고, 틴 타이탄스의 리더인 나이트윙(Nightwing)에게 붙잡힌 타이탄스를 돕겠다고 제의했다.
조는 제리코라는 이름을 처음으로 사용하고 코스튬을 갖춰 입었다. 나이트윙과 제리코는 타이탄스를 성공적으로 구출하고 슬레이드를 응징했다. 애들린은 스스로 만족했고, 아들이 타이탄스의 멤버가 되는 것을 원했다. 타이탄스는 제리코에게 합류를 제의했다. 하지만 제리코는 슬레이드의 아들이고, 타이탄스는 슬레이드의 파트너인 테라에게 배반당했다. 그 이유로 인해 체인질링(Changeling)은 한동안 그를 받아들이지 못했지만, 제리코는 오래지않아 모두의 신뢰를 얻게 되었다.

제리코는 걱정 많고 예민한 성격이었다. 그는 레이븐의 안에서 슬픔을 발견하고 여러 번 접촉했다. 레이븐은 악마 트라이곤(Trigon)이 자신 안에서 점점 자라는 것을 느꼈다. 도우려는 시도로 레이븐의 영혼에 들어간 제리코는 즉시 쇼크상태에 빠졌다. 이것은 트라이곤의 주의를 끌었다.
트라이곤에 맞서서 레이븐을 키워주었던 다른 차원의 종족인 아자라스(Azarath)의 원로들은 그들의 힘과 영혼들을 함께 모으고 있었다. 트라이곤에 감염된 아자라스의 영혼들은 되살아나기 위한 육체가 필요했다. 그들은 레이븐을 찾았지만 레이븐은 자신의 영혼에 의해 보호되었다. 아자라스의 영혼들은 제리코를 선택하고 그에게 들어갔지만, 아직 힘은 약했다.

제리코는 잠시 팀에 합류했던 콜이라는 소녀와 친구가 되었다. 스타파이어가 고향 타마란(Tamaran) 행성으로 결혼하러 갈 때, 나이트윙과 제리코가 따라갔다. 돌아온 제리코는 그 동안에 콜이 죽은 것을 발견했다. 사이보그와 체인질링은 체인질링의 양아버지인 멘토(Mento)를 찾아 나섰고, 레이븐은 트라이곤을 물리친 후 사라졌으며, 스타파이어와 나이트윙의 관계는 삐걱거렸다. 팀은 곧 해체했고, 제리코는 서처스 Inc.로 돌아갔다.

시간이 흘러, 아자라스의 영혼들은 힘을 되찾고 제리코와 합체했다. 이 힘에게 몸을 빼앗긴 제리코는 아자라스의 영혼들을 되살리기 위한 숙주로 사용할 초인적인 존재들을 찾았다. 제리코는 사자의 형태를 한 영혼과 자신의 목을 낫게 한 치유능력 등도 생겼다. 그는 하이브의 하위그룹이었던 와일드비스트 소사이어티(Wildebeest Society)를 인수한 뒤, 그들을 내세워서 타이탄스의 전현직 멤버들을 붙잡아오기 시작했다.
나이트윙과 트로이아 등의 타이탄스와 아렐라, 슬레이드 등이 힘을 합쳐서 와일드비스트의 기지를 발견하고 제리코와 맞섰다. 영혼이 이동하는 과정 중에, 제리코는 잠시 제정신으로 돌아와 아버지에게 자신을 죽여 달라고 애원하였다. 아자라스의 비뚤어진 영혼들이 파괴되면서, 슬레이드는 제리코의 고통을 덜어주기 위해 할 수없이 아들을 죽여야만 했다.

몇 년 후에 슬레이드는 자신의 몸 깊숙한 곳에서 숨어있던 제리코의 정신을 발견했다.
충실한 하인인 윈터그린의 도움으로 슬레이드는 아들을 내쫓았지만, 곧 제압되었다. 제리코는 윈터그린을 살해하고, 새롭게 편성된 틴 타이탄스를 사냥하러 나섰다. 그는 슬레이드의 모습으로서 타이탄스에 맞서서 그들을 혼동 시켰다.
전투 중에, 그는 타이탄스 멤버들의 몸에서 몸으로 옮겨 다니며 자신의 정체를 드러내다가 레이븐에게 흡수되었다. 브라더 블러드(Brother Blood)와의 전투에서, 제리코의 정신은 레이븐에 의해 격퇴되었다. 제리코는 사이보그의 몸으로 들어가려고 했으나, 함정에 걸려들었다. 사이보그는 다운로드 가능한 컴퓨터 파일로 제리코의 정신을 옮기기 위해 자신의 인공 눈을 사용했다. 제리코는 말하는 것만이 가능하게 복구되었다.

레이븐은 제리코의 정신이 담긴 디스크를 받아서 브라더 블러드의 교회에서 부활의식을 치렀다. 그러나 목의 부상은 이제 없어졌음에도, 제리코는 여전히 말을 할 수 없었다. 제리코는 브라더 블러드에 속해서, 자신의 이복동생 로즈와 결합할 기회를 얻으려 했다. 슈퍼보이의 클론인 매치(Match)의 몸을 소유한 제리코는 스타 연구소(S.T.A.R. Labs)로 이동했다.
스타 연구소는 매치를 가둘 수 있었다. 하지만, 제리코는 결국 연구소를 탈출해서 친구들에게 도움을 청했다. 그러나 그의 정신은 여전히 잘못되어 있었다.
제리코는 대통령 선거를 방해하기 위해서 탈출했다. 그린 랜턴(할 조던)의 몸을 차지한 그는 저스티스 리그와 싸웠으나, 의지력이 능력의 원천인 할은 제리코를 내쫓았다. 저스티스 리그의 인공위성에 갇힌 제리코는 멘토의 감정을 받았다. 제리코는 수 년 간의 신체이동을 통해서 다중인격이 되었음을 확인했다. 저스티스 리그는 그를 다시 스타 연구소로 돌려보내기로 했다.

그러나 제리코는 저스티스 리그에서 도망쳐 타이탄스에게로 갔다. 나이트윙의 몸을 차지한 그는 저스티스 리그가 도착하자 눈에 띄는 대로 몸을 옮겨다니기 시작했다. 그러나 슈퍼맨의 몸에 들어갔을 때, 외계인의 몸을 조종할 수 없음을 발견했다. 나중에 사이보그의 몸속으로 들어간 그는 타이탄스 타워의 방어시스템을 사용해서 틴 타이탄스를 죽이려고 했다. 그러나 새 멤버인 스태틱(Static)이 전기능력으로 타워의 시스템을 단전시켜버렸다. 그리고 피드백으로 사이보그를 쓰러뜨렸다. 전현직 타이탄스 멤버들이 모두 모여서 그를 제압해버렸다.
경찰에 체포된 제리코는 그를 응징하려는 자경단인 비질란테(Vigilante)의 공격을 받았다. 로즈는 비질란테에게 오빠를 죽이지 말아달라고 부탁했다. 비질란테는 제리코의 두 눈을 찔러서 다른 사람의 몸을 볼 수 없게 만들었다.

죽음을 숭배하는 블랙 랜턴 군단(Black Lantern Corps)이 탄생하면서, 우주 전역에서 죽은 이들이 좀비의 형태로 되살아나 블랙 랜턴의 군단원이 되었다. 그랜트와 애들린, 그리고 윈터그린과 삼촌 웨이드도 블랙 랜턴이 되어 좀비로 되살아났다. 서로 싸우고 있던 슬레이드와 로즈는 이들을 상대로 싸움을 벌였다.
제리코는 그랜트의 몸에 들어가서 로즈를 구해주었다. 제리코는 눈이 다 나았음을 밝히고, 어머니의 몸에 들어가서 블랙 랜턴들이 서로 죽이게 만들었다. 다 처리한 뒤, 제리코는 아버지와 화해하고 그의 정신에 아직도 살인자의 인격들이 나타난다면 죽여 달라고 했다.
 
제리코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