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8.09.09
지미 올슨 Jimmy Olsen
본명: 제임스 바솔로뮤 올슨 James Bartholomew Olsen
다른 이름: 플레임버드 Flamebird, 미스터 액션 Mr. Action
직업: 데일리 플래닛의 사진기자
소속: 없음
출신지: 메트로폴리스
첫등장:
Man of Steel #2 (July 1986)

초능력
없음
한때 뉴 가즈의 혼들을 받아들여,
거북이 거인, 고릴라, 인간 고슴도치, 늑대인간, 수염을 기른 히피로 변신
탄력있게 늘어남
빠른 스피드
방사능 방출
괴상한 수염
텔레파시
6개의 팔
불을 뿜는 능력
물을 뿜는 능력
바이킹 갑옷 착용


무기/장비
수퍼맨만 들을 수 있는 고음신호 시계
 
지미 올슨은 메트로폴리스에서 태어났고, 아버지가 군 작전 중에 실종됨에 따라 어머니 밑에서 자랐다.
나중에야 아버지가 캐드머스 Cadmus와 관련되었었음을 알게 되었다.
그는 데일리 플래닛에서 일하면서 로이스 레인과 클라크 켄트의 오랜 친구가 되었다.
그는 유능한 기자로 보이지만, 야망, 긍지, 무모함으로 인해서 좋은 모습을 보여주지는 않는다.
마감시간을 놓친 뒤, 다른 기자가 수퍼맨의 이야기를 쓴 것을 안 지미는 불쾌함을 갖고 데일리 플래닛에서 사직했다.
WGBS의 캣 그랜트에게 고용된 지미는 "미스터 액션 Mr. Action"이라는 이름을 스스로 붙였다.
자신을 증명해야 하는 필요성에, 다른 사람들을 돕는 이야기보다 감각적인 이야기들을 찾았다.
지미는 캣 그랜트, 루시 레인, 베이브 다나카 등등의 많은 여자들과 데이트를 했다.

그는 프리랜서 및 갖가지 직업을 전전하며 살았다.
그는 거리에서 노숙자가 되었고, 비보와 친구가 되었다.
수퍼맨의 관심을 끌기 위해 극초음속 오디오 신호를 내보내는 시계를 만들었을 때, "수퍼맨의 단짝 Superman's Pal"으로서의 명성을 얻게 되었다.
수퍼맨은 지미의 발명품에 감탄하고 곧 친구가 되었다.
수퍼맨이 우주 밖에서 돌아왔을 때, 그는 부주의하게도 지미에게 바이러스를 감염시켰다.
그것은 지미의 몸을 고통스러운 고무 같은 상태로 만들었다.
지미는 한동안 수퍼맨에게 환멸을 느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는 수퍼맨의 모험에 많이 참여했다.

수퍼맨의 능력이 변화되었을 때, 지미는 그의 힘과 약점을 자세하게 방송으로 보도했다.
그가 억울하게도, 악당들은 이 정보를 수퍼맨에 대항하는데 사용했다.
비보는 토크쇼에서 지미를 웃음거리로 만들었다.
명성을 되찾기 위해, 지미는 수퍼맨의 정체를 밝히는 보도를 할 준비를 했다.
그는 수퍼맨이 콜린 쏜튼이라고 확신했다.
클라크는 지미에게 언론인이라도 때로는 비밀을 지켜야 한다고 설득시켰다.
지미는 수퍼맨이 아무도 아니라고 방송에서 선언했고, 이 사태로 인해 방송국에서 일을 할 수 없게 되었다.

그는 결국 데일리 플래닛에서 다시 근무하게 되었다.
인터갱 Intergang은 수퍼맨의 정체를 알기 위해 지미를 찾아갔지만, 그는 이미 메트로폴리스를 떠난 뒤였다.
지미는 미사 Misa, 스콘 Scorn, 애쉬버리 Ashbury와 함께 모험을 하면서 메트로폴리스로 돌아왔다.
미사는 인터갱에게 지미가 보이지 않도록 투명장치를 이용했다.

데일리 플래닛이 문을 닫았을 때, 지미는 로이스, 더크 암스트롱, 사이먼 드니즈와 함께 렉스 루쏘의 인터넷 뉴스사이트인 렉스컴 LexCom에 초대되었다.
지미는 로이스를 도와 컴퓨터 전문가로서 활약했다.
그런데 렉스가 무슨 일인지 데일리 플래닛을 팔았고, 지미는 로이스, 클라크 등과 함께 데일리 플래닛으로 돌아가서 사진기자로 다시 활동한다.

지미는 듈라 덴트의 죽음을 조사하던 중에 그는 킬러크록 Killer Croc으로부터 공격을 받았는데, 초능력이 나타나기 시작했다.
잠시 수퍼히어로 미스터 액션으로 활동한 지미는 저스티스 리그와 틴 타이탄스에 가입해보려고 했지만 받아들여지지 않았다.
지미는 뉴 갓의 포리저 Forager로부터 추격을 받게 되었고, 그녀와 사귀게 되었다.
포리저는 지미가 죽는 뉴 가즈의 혼들을 위한 영혼잡이가 되었다고 알려주었다.
모니터 Monitor 솔로몬 Solomon은 나중에 지미가 새로운 능력을 갖게 된 까닭은, 다크사이드 Darkseid가 지미를 자신이 설계한 새로운 우주로 재창조하기 위한 숙주로 이용한 것이라고 밝혔다.
지미를 선택한 이유는 수퍼맨의 단짝으로서, "세계에서 가장 안전한 사람"이기 때문이었다.

지미는 점점 강력해지고, 다른 히어로들과 함께 가라데 키드 Karate Kid의 질병이 전역으로 확대되는 것을 막으려고 힘썼다.
불행히도 그들은 실패하고, 바이러스는 퍼져나가 대체지구를 유린했다.
자신의 지구로 돌아온 지미는 다크사이드에게 조종당하는 메리 마블 Mary Marvel에게 붙잡혔다.
수퍼맨이 지미를 구했을 때, 다크사이드는 지미로부터 능력의 통제력을 얻고 지미가 크립토나이트 방사선을 방출하게 만들었다.
아톰 Atom이 지미의 내부로부터 다크사이드의 통제를 벗어나게 했다.
지미는 거대한 거북이 거인으로 변신하여 다크사이드에 맞서 싸워 봤지만, 다크사이드는 지미를 죽이려고 했다.
아톰이 뉴 갓의 영혼 배터리를 지미의 안에서 꺼내와 파괴했을 때, 지미는 보통 사람으로 돌아갔다.
 
코스튬 갤러리
 
플레임버드 미스터 액션  
여러 능력을 소유했던 모습