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12.17
슈퍼보이 Superboy (초소년)
세계: 뉴 어스→ 프라임 어스

본명
:
조나단 새뮤얼 “존” 켄트(Jonathan Samuel "Jon" Kent)
다른 이름: 존 스미스(Jon Smith), 존 화이트(Jon White), 슈퍼보이 블랙(Superboy Black)
직업: 학생, 모험가
소속: 슈퍼맨 패밀리, 슈퍼 선즈, 틴 타이탄스
출신지: 북극의 고독의 요새(Fortress of Solitude)
가족: 클라크 켄트/칼-엘(Superman, 아버지), 로이스 레인(어머니), 카라 조르-엘(Supergirl, 고모), 조-엘(Mr. Oz, 할아버지)
: 파랑
모발: 흑발
첫등장: Convergence: Superman #2 July, 2015)

초능력

태양열의 흡수 및 저장: 방대한 힘, 체력, 내구력, X-레이 비전, 히트 비전, 줌 비전, 생명체의 "기"를 보는 능력, 얼음숨결, 슈퍼청력, 한계가 없는 초스피드, 비행.
능력

천재적 지능, 중장비 운용, 의지력.
한계
정신공격.
(과거에) 능력의 불안정
 
컨버전스(Convergence)라는 멀티버스의 대변동이 일어나는 사건 동안에, 텔로스(Telos) 행성에 갇히게 된 뉴 어스의 슈퍼맨과 로이스 레인은 아들 존을 낳았다. 슈퍼맨은 플래시포인트(Flashpoint) 배트맨(토머스 웨인)의 도움으로 가족을 안전한 곳으로 데려왔다.
컨버전스 사태에 책임이 있는 브레이니악(퓨처스 엔드 세계의 버전)이 마음을 바꿨을 때, 슈퍼맨은 멀티버스가 붕괴되는 것을 막기 위해 첫 번째 크라이시스 때로 돌아갔다. 이때 로이스와 존도 그를 따라갔다.
이 사건의 결과로 이들 셋은 자신들의 세계인 뉴 어스로 돌아가지 못하고 프라임 어스에 갇힌 채 고립되어버렸고, 새로운 삶을 적응하며 살기로 했다. 그리고 사람들의 눈에 띄지 않도록 화이트라는 성씨를 사용했다.

존은 부모의 과거를 모른 채 평범한 생활 속에서 자라고 있었지만, 아버지 클라크는 몰래 슈퍼히어로 활동을 했고, 어머니는 작가 X(Author X)로서 활동했다. 존은 항상 부모님이 때때로 이상하게 행동하는 것을 의심스러워했다.
브루노 맨하임과 인터갱이 존과 로이스를 납치했을 때, 존은 아버지에게서 물려받은 초능력을 발견했다. 슈퍼맨이 구출한 뒤에, 존에게 자신의 비밀을 들려주었다.
존은 히트 비전이 갑자기 발현되어 기르던 고양이를 죽여 버리기도 하는 등, 다른 초능력도 나타나기 시작했다.

어느 날은, 갑자기 나타나서 존의 크립톤 쪽을 흡수하려는 이라디케이터(Eradicator)를 상대해야 했다. 그러면서 그의 인간 쪽 절반을 죽였다. 이 전투는 달에 있는 배트케이브로 이어졌고, 배트맨의 슈트를 입은 로이스는 존과 슈퍼맨을 도와서 이라디케이터를 물리쳤다.
나중에, 클라크는 존에게 모자와 안경을 주고 정체를 숨기도록 했다.
그리고 나중에 존은 아버지를 따라 저스티스 리그 워치타워를 구경 가고, 배트맨과 원더우먼 앞에서 “슈퍼보이”라고 소개되었다.

슈퍼맨은 존이 학교의 과학 프로젝트로 비행접시를 만들 수 있도록 북극에 있는 고독의 요새에 데려갔다.
하지만, 장치의 오작동으로 인해 슈퍼맨, 존, 크립토는 다이노소어 섬으로 전송되어버렸다. 거기엔 군인들인 루저스(Losers)의 마지막 생존자 윌리엄 스톰 대위가 있었다.
대위는 오작동을 일으킨 장치를 찾는 것을 도와주었는데, 돌연변이 거주구역에서 전투를 벌이는 동안에 이 장치가 활성화되었다. 대위는 슈퍼맨과 존을 따라 바깥세상으로 나가는 괴물들을 막기 위해 홀로 남아서 싸웠다.

해밀턴 지역의 늪지대 근처에서 크리스마스에 쓸 나무를 찾아다니던 존은 실수로 불을 내고 말았다. 노바디(마야 듀카드)와 골리앗(Goliath)이 즉시 존을 구출했다.
배트케이브 안에서 깨어난 존은 로빈이 오랫동안 자신을 감시하고 있었음을 알게 되었다. 둘은 처음엔 잘 지내지 못했다. 배트맨과 슈퍼맨이 도착했을 때, 두 소년은 서로를 비난하며 다퉜다.
난장판이 벌어지자, 존은 얼음숨결을 불어 로빈과 자신의 사이에 벽을 세우고, 아버지에게 상황을 설명했다. 아버지들끼리 토론하는 동안, 로빈은 존에게 자신의 반려동물들을 보여줬다. 하지만, 로빈이 또 괴롭히자 존은 화를 냈고 둘은 또 다시 싸움을 벌였다. 배트맨이 무섭게 노려보자 둘은 싸움을 그만두었다.

슈퍼맨과 배트맨은 아들들에게 함께 행동하는 것을 가르치기 위해, 도전 과제들을 주기로 했다.
그러나 서로에 대한 반감으로 인해 팀워크는 엉망이었고, 모든 도전에 실패하고 말았다. 하지만 배트케이브에 닥친 위협으로부터 아버지들을 구하기 위해, 소년들은 서로의 다름을 그대로 놔두고 협력했다. 사실 이것은 계략이었다.
집사 알프레드는 두 소년을 슈퍼 선즈(Super Sons)라고 선언했다.

메트로폴리스에서 클라크 켄트로 행세하고 있던 이의 정체는 뉴 어스의 5차원에서 온 미스터 믹시즈피틀릭(Mister Mxyzptlk)이었다. 존을 납치한 믹시즈피틀릭은 미스터 오즈(Mr. Oz)로부터 자신을 구하지 않았다며 슈퍼맨을 비난하며 존의 존재를 역사에서 지워버려 복수를 하려 했다.
로이스가 먼저 아들의 존재를 잊어버리자, 슈퍼맨은 존을 되찾기 위해서 게임을 제안했다. 믹시즈피틀릭은 인피니트 플래닛(Infinite Planet)이라는 장애물 코스를 만들었고, 슈퍼맨과 로이스가 코스를 완주하는 동안, 존은 붉은 에너지에 휩싸인 프라임 어스의 슈퍼맨과 로이스 레인을 만났다. 존은 부활한 그들이 자신의 부모님인줄 알았지만 그들은 존을 알지 못했으며, 심지어 둘은 결혼하지도 않았다.
믹시즈피틀릭이 패배한 후, 프라임 어스의 슈퍼맨과 로이스는 뉴 어스에서 온 또 다른 자신들과 합체했고, 두 역사는 하나로 결합되었다. 전투가 끝나자마자 클라크는 사촌 카라에게 존을 소개했다.
존의 역사는 부분적으로 변경되어, 고독의 요새 안에서 배트맨과 원더우먼의 도움을 받아 태어난 것으로 되었다. 또한 데일리 플래닛의 페리 화이트가 대부가 되었다.

로빈은 존의 스쿨버스 기사와 임시 교사로 위장하여 존을 찾아왔다. 로빈은 렉스코프(Lexcorp)에 침입하자며 존을 억지로 데려갔으나, 렉스 루터에게 발각되어 간신히 도망쳤다.
둘은 로드 아일랜드의 프로비던스에 있는 한 집으로 가게 되었다. 그 가족은 어메이조 바이러스(Amazo Virus)에 감염되었다가 치유되었으나 초능력을 얻었다. 하지만, 아들인 레지 메이어는 자신의 과한 능력에 휘둘려 미쳐버렸고, 스스로를 키드 어메이조(Kid Amazo)라고 불렀다.
레지는 렉스코프에서 어메이조 아머를 훔쳐서 슈퍼 선즈의 능력을 이용해, 저스티스 리그를 함정에 빠뜨리려고 했다. 다행히 렉스 루터가 도착하고, 레지의 동생 새라의 도움까지 받아서 레지를 제압할 수 있었다.

자신들에 대해 설명하고 싶지 않았던 존과 로빈은 즉시 현장을 떠나 집으로 돌아갔으나, 말없이 나가 있었던 것에 대해서 혼이 났다. 로빈은 일주일 동안 범죄와 싸우는 일을 금지 당했고, 존 역시 일주일 동안 초능력을 쓰지 않고 집안일을 하는 벌을 받았다. 은 결국 도망쳐서 고담의 배트케이브에 잠입했다. 그리곤 로빈과 다투고 싸웠다.
결국 슈퍼맨과 배트맨은 둘이 함께 할 수 있게 되면, 둘이서만 행동해도 좋다고 허락했다.

슈퍼맨 가족의 역사가 변경되어, 그들은 해밀턴에서 화이트가 아닌 켄트 가족으로 알려져 있었다.
그들이 집 지하실에서 큰 폭풍을 기다리는 동안, 배트맨과 로빈이 찾아왔다. 배트맨은 존의 DNA를 분석해본 결과, 모든 능력이 완전히 나타냈어야 했는데도 아직 나타나지 않고 있다고 알려주었다. 어떤 환경이 존의 능력의 성장을 억제하고 있으며, 그것이 이웃집 젖소의 우유 때문일 수도 있다고 추론했다. 우유 샘플을 얻으려던 배트맨은 샘플 안에 있는 낯선 외계 물질의 공격을 받았다.
배트맨이 다음날 아침까지도 돌아오지 않자, 슈퍼맨, 존, 로빈은 그를 찾으러 나섰다. 그들은 이전에 마주친 적이 있는 오징어 괴물과 마주쳤고, 괴물은 해밀턴의 시민들을 공격하기 시작했다. 존은 자신을 지키려다 히트 비전으로 괴물을 죽여야만 했다. 슈퍼맨은 행동의 결과에 책임지는 것에 대해 이야기를 해주었다.

슈퍼맨이 배트맨을 찾으러 떠난 사이, 존과 로빈은 존의 같은 반 친구인 케이시 브랜든(Kathy Branden)과 마주쳤다. 케이시는 정신능력으로 로빈을 무력하게 만들고 존의 히트 비전을 제거해버렸다. 존은 케이시에게 납치되었다.
존의 능력을 억압한 배후는 맨체스터 블랙(Manchester Black)이었다. 그는 슈퍼맨에게 복수하고 존을 자신의 밑으로 데려가기 위해 케이시와 케이시의 할아버지 등을 끌어들였다.
슈퍼맨, 배트맨, 프랑켄슈타인, 브라이드 등이 존을 찾아 나섰고, 맨체스터는 존에게 해밀턴의 혼란과 로이스의 다리를 절단하는 장면 등을 보도록 했다. 물론, 그것은 환각이었다.
맨체스터의 정신조종을 받는 존은 자신의 능력을 한계까지 밀어붙이며 아버지와 싸웠다. 배트맨과 로빈 등 모두가 맨체스터의 포로가 되었지만 슈퍼맨이 풀어주었다. 결국, 마인드 컨트롤에 성공한 존은 케이시의 도움을 받아 엄청난 정신 블라스트를 발사해 맨체스터 블랙을 물리쳤다.
이 일이 발생한지 3주 후, 존의 능력이 돌아왔고 마침내 비행능력까지 얻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