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04.13
슈퍼보이 Superboy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조너선 “존” 켄트(Jonathan "Jon" Lane Kent)
다른 이름: 존 켄트(Jon Kent)
직업: 모험가, (과거에 하비스트의 요원)
소속: 스타 연구소 진보적 사상부서, (과거에 하비스트, 틴 타이탄스)
가족: 칼-엘(Superman, 아버지), 로이스 레인(어머니), 하비스트(양아버지)
: 검정 모발: 검정
첫등장: Superboy Vol 6 #19 (June, 2013)

초능력

크립톤 신체능력: 힘, 체력, 내구력, 스피드, 진공 상태에서 호흡하고 말을 할 수 있다
텔레파시, 강력한 염력, 염력으로 인한 포스 필드 생성, 빛을 굴절시켜서 투명화 할 수 있다.
건물 외벽을 만지는 것만으로 내부를 들여다볼 수 있을 정도로 강화된 감각, 비행, 사이오닉 블라스트(Psionic Blast).
메타휴먼을 죽이고 그들의 에너지를 흡수할 수 있다. .
능력

천재적 지능, 백병전, 리더십.
한계

세포의 불화합성으로 인한 심한 발작으로 죽을 수 있다.
 
지구의 노란 태양 아래에서 슈퍼맨과 로이스 레인의 아들로 태어난 존은 힘이 셌지만 4살이 되기 3주 전에 병으로 아팠다. 슈퍼맨도 렉스 루터도 다 방법을 찾지 못했고 얼마 뒤에 존은 죽은 것으로 보였다.
하지만 시간여행자인 하비스트(Harvest)는 존의 증상이 혼합된 유전자의 자연스러운 부작용 때문이며 단지 일시적인 현상이라는 것 또한 알았다. 그는 존의 시신을 첨단 의료 기술로 치료하기 위해 미래로 데려갔다.
하비스트는 존을 자신의 아들로서 키우고, 현재 진행 중인 “메타휴먼”과의 싸움에서 도구로 사용했다.
증오와 폭력이 가득한 완벽한 군인으로 자란 존은 청소년기에 다시 불안정한 유전자에 시달렸고, 하비스트는 새로운 DNA 샘플을 얻어야만 구할 수 있다는 것을 알았다. 그는 적절한 유전 물질을 공급하기 위해 존의 클론인 콘-엘을 만들었다.

지구 3에서 프라임 어스로 건너 온 자니 퀵이 틴 타이탄스를 미래로 날려버렸을 때, 틴 타이탄스는 슈퍼맨의 아들이자 콘-엘의 원본인 존 켄트가 초인들을 학살한 것을 알게 되었다. 어른이 된 비스트 보이가 이끄는 저스티스 리그와 대립한 후, 혼자 있던 콘-엘은 존의 공격을 받았다. 콘-엘은 존에게 심한 상처를 입히고 다시 타임스트림 속으로 끌려 들어갔다.
저스티스 리그는 의식을 잃은 존을 발견하고 그들의 현재를 막으려는 희망으로, 존에게 콘-엘과 같은 의상을 입혀 아무것도 모르는 틴 타이탄스와 함께 그를 보냈다.

의식을 되찾은 존은 콘-엘로 행세하면서 다음 행동을 꾸미기 시작했다. 그는 모든 메타휴먼을 선제적으로 처치하고 스스로 치료법을 찾아내면 결국 제 시간으로 돌아가 자신이 괴물이 되는 것을 막을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그러나 레이븐이 지금까지 그의 속임수를 꿰뚫어 보고 있었고, 그럼에도 당분간 자신의 목적을 위해서 존의 행동을 허용하고 있었다.

결국 틴 타이탄스와 함께 현재에 도착한 존은 미래를 바꾸고 자신의 상태를 완치해주겠다는 그레이 박사의 제의를 받아들여 스타 연구소(S.T.A.R. Labs)의 진보적 사상부서(Advanced Ideas Division)에 고용되었다. 존은 이들과 함께 지내면서 인간의 상태에 대해 더 잘 이해하게 되고 동료들에 대한 배려를 키우면서, 하비스트의 가르침을 의심하게 되었다.

존의 상태는 다시 악화되어 쓰러졌다. 존이 배터리 내복을 착용하는 등 응급처치를 마쳤을 때, 진보적 사상부서에 이송되어 온 패러사이트(Parasite)가 탈출해서 공격해왔다. 존은 패러사이트의 에너지를 흡수하고 다시 강해졌다.
그 순간, 콘-엘이 어디선가 자신을 부르고 있음을 강하게 느끼고, 그 역시 자신과 같은 병에 시달리고 있음을 알게 되었다. 존은 둘이 연결되어야 서로를 치료할 수 있다는 것을 깨달았다.
존은 알래스카에 있는 노웨어의 비밀 연구소에 콘-엘이 있다고 알리고, 가디언과 니티를 비롯한 스타 연구소의 몇몇이 그와 함께 갔다.

존은 공격해오는 노웨어의 로즈 윌슨, 리시, 해머스미스를 물리친 후, 하비스트가 처음 데려와 치료를 위해 보존하고 있던 과거의 자신을 발견했다. 현재의 존이 과거의 존을 만졌을 때 시간의 패러독스가 일어나 포켓 우주가 창조되고 몇몇 대체 현실의 슈퍼보이들이 소환되었다. 그리고 그 안에서 존은 여덟 살의 모습으로 변해서 콘-엘을 만났다.
콘-엘은 존과 싸우다가 사라진 후 죽었다가 시공간의 지배자인 오라클에 의해 부활하여 그의 전령으로 지내고 있었으나, 존이 현재의 뉴욕으로 오면서 만들어진 일시적인 파동과 연결되어 이리로 불려왔고, 존의 정신 속에 갇혀 있었다고 밝혔다. 두 시간대의 존을 만나게 한 것은 콘-엘의 존재가 다리 역할을 했기 때문이었다. 존은 자신이 그에게 저지른 일에 대해 사과하고 다시 원래의 모습으로 커졌다.

과거의 존은 자신이 주도권을 쥐기 위해 미래의 존과 콘-엘을 공격하고, 다른 세계에서 온 슈퍼보이들의 정신을 연결해 그들을 조종했다. 슈퍼보이들의 공격에 존과 그의 팀이 열세에 몰렸을 때, 콘-엘과 로즈가 다른 노웨어 요원들을 데려와 맞서 싸웠다. 존은 마지막 사심 없는 행동으로 과거의 존에게 돌진했다.
우리 둘은 같은 존재라는 과거의 존에게 더는 아니라는 말을 끝으로, 자신의 존재를 희생함으로써 포켓 우주를 없애고 자신의 타임라인 역시 없앴다. 슈퍼보이들은 각자의 세상으로 돌려보내졌고 콘-엘이 부활했다.
 
슈퍼보이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