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10.06
조사이아 파워 Josiah Power
본명: 조사이어 파워 Josiah Power
직업: 파워 컴파니의 설립자 겸 운영자, (과거에 검사)
소속: 파워 컴파니
출신지: 마린 카운티 Marin County
첫등장: JLA #61

초능력
신체를 돌로 변화시킨다.
 
샌프란시스코 법률사무소의 성공한 검사였던 조사이아 파워의 인생은 메트로폴리스로 출장 갔다가 확 바뀌었다.
에일리언들이 침략해오면서 터뜨린 유전자폭탄의 폭발에 휘말렸던 것이다.
그는 병원에서 며칠을 보내고 모든 것이 끝난 후에 퇴원했다.
컨디션은 아주 완벽해보였다.
그런데 얼마 후에 법원에서 일하던 중에 바위 같은 형태로 변해버렸다.
아무도 이상해진 그를 원하지 않았기에, 파워는 법률사무소를 떠나라는 말을 듣고 은퇴했다.
심지어 마약중독자로 몰려 검사로서 활동할 수 없게 되었지만, 경력을 포기하기엔 아직 젊었다.

맨해턴에서 구인정보를 제공하는 이상한 이메일을 받았을 때 가보기로 결심했다.
에이전트 Agent와 닥터 오바니의 명령 아래 범죄조직에 가담하는 일이었다.
그들은 유전자폭탄에 의해 영향을 받은 모든 인간들을 초청하였던 것이다.
강제적으로 가담하게 된 파워는 한번 돌로 변했었을 뿐 지금은 그런 일이 없다고 설명하려 했다.
그들은 이 말을 믿지 않고 실험을 하려했다.
파워는 은밀히 자신의 변화를 시도하고 있었다.
일주일 후, 저스티스 리그가 스타 S.T.A.R. 연구소의 시카고 지부를 공격하려는 팀을 방해하기 위해 도착했다.
탈출하던 에이전트와 부하들은 모든 죄수들을 죽이려고 빌딩을 폭파하기로 결정했다.
돌로 변할 수 있게 된 파워는 내부에서 그들과 싸웠고, 저스티스 리그가 나타나 해결되었다.

몇 년 후에 파워는 경험과 자산을 이용하여 아이디어를 냈다.
그는 계약을 통해서 초인들이 경비, 복구, 수사 등을 제공하는 법률회사 비슷한 조직인 파워 컴파니를 만들었다.
그는 세 명의 파트너(공동 운영자)와 세 명의 보조요원(직원)을 보충했다.
파트너는 맨헌터VI와 위치파이어, 스카이로켓이고, 악당이었던 보크와 홍콩의 스턴트맨 스트라이커 Z, 도망자 사파이어를 직원으로 채용했다.
그는 강한 힘이 있긴 하지만, 업무를 집행하는 일을 주로 할 뿐이지 임무에는 잘 참가하지 않는다.


어느 날, 파워는 법정에서의 옛 경쟁자로부터 총을 맞고 혼수상태에 빠졌다.
그의 빈자리는 의뢰인들의 신뢰에 영향을 미치고, 남은 파트너들은 다른 임시 요원으로 파이어스톰을 추가하기로 결정했다.
스카이로켓과 다른 두 파트너들 사이의 갈등을 점점 커졌다.
사심 없는 영웅심을 가진 스카이로켓은 위치파이어와 맨헌터의 유물론적 접근방식에 자주 실망했다.
컴파니는 직업적으로 슈퍼악당 그룹인 캐드리 Cadre와 몇번 충돌하게 되었다.
닥터 폴라리스 Dr. Polaris는 기술부품을 훔치기 위하여 캐드리와 접촉을 했다.
그들의 궁극적인 표적은 파워 컴파니의 고객인 스타 연구소였다.
이 충돌 동안에, 파워는 혼수상태에서 깨어났으나, 다시 일을 하기엔 아직 너무 약했다.

이후, 스타 연구소의 설립자 겸 CEO인 개리슨 슬레이트가 파워 컴파니의 임시관리를 맡았다.
파이어스톰과 보크는 팀을 그만두고, 위치파이어는 자신이 꼭두각시라는 것을 알고 휴가를 받아 떠났다.
남은 팀원들은 닥터 사이버의 함정에 빠졌다.
위치파이어는 돌아와서 남은 멤버들을 이끌고 팀을 찾아 나섰다.
그들은 스타 연구소의 시험비행사인 제니퍼 엘리자베쓰 바버라 스튜어트의 도움을 얻었다.
그녀는 제 2차 세계대전의 히어로였던 할아버지로부터 신비한 크리스탈을 물려받았다.
제니퍼는 할아버지의 망토를 쓰고 헌티드 탱크 Haunted Tank를 타고서 파워 컴파니를 도왔다.
파이어스톰을 제외한 전 멤버들은 팀에 복귀했고, 파워는 회사의 통제권을 다시 찾았다.
조사이어는 인생의 동반자인 루퍼트와 샌프란시스코 외곽에서 산다.

뉴 제너시스의 기술을 사용하는 닥터 임파서블 Doctor Impossible이 이끄는 악당그룹과의 전투에서 파워 컴파니는 중상을 입었다.
죽음에 임박한 조사이어는 몬-엘 Mon-El에 의해 발견되어 목숨을 건질 수 있었다.
 
코스튬 갤러리
 
돌로 변화된 형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