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6.11
자니 썬더볼트 Johnny Thunderbolt 사망
본명: 존 L. 썬더 John L. Thunder
다른 이름: 자니 썬더 Johnny Thunder
직업: 모험가, (과거에 복서, 유리창닦이, 로데오 기수, 해군)
소속: 없음, (과거에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올-스타 스쿼드론)
가족: 윌리엄 투트리스(Will Power, 아들로 추정)
첫등장: Flash Comics #1 (January 1940)

초능력
썬더볼트인 Yz를 소환, 통제

한계
썬더볼트가 없으면 아무런 힘도 없다.
 
자니 썬더는 7형제 중의 막내로 1917년 7월 7일에 태어났다.
이 의미 있는 숫자의 출생 덕에 자니는 미신적인 배드네시아 Badhnesia인들의 그룹에 납치되었다.
그들은 자니가 일곱 번째 생일에 다른 차원의 주인이 될 것으로 믿었다.
겨우 한살인 자니는 배드네시아에서 자랐다.
이웃인 아골리아 Agolea가 배드네시아에 선전포고를 하고 자니를 납치했지만, 바다에서 표류하다가 부모에게 돌려보내졌다.
사실 그가 바다에 표류한 것은 스스로 만든 일로, 그는 납치당하지 않았었다.
집으로 돌아가고 시간이 지나, 그는 우연히 배드네시아의 지니(정령)를 소환하는 마법의 단어를 발견했다.
그것은 "세이-유 Cei-U(Say You)"였다.
곧이어 그의 모험이 시작되었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를 따라다니다가 멤버가 되었다.

전쟁기간 동안에 데이지 달링이라는 소녀와 사귀었으나, 결국 그녀는 그를 떠났다.
1941년에 미 해군에서 복무할 때, 피치 펫이라는 어린 소녀를 입양했다.
후에 오리지널 블랙 커네리와 만나서 여러 모험을 함께 했다.
자니는 그녀에게 마음이 있었지만, 그녀는 오래 사귄 남자친구와 결혼했다.
그는 60년대에 다른 여자와도 사귀었었고, 프라이멀 포스 Primal Force의 윌리엄 투트리스가 그의 아들일 것으로 추정된다.

자니는 여러 해 동안 블랙 커네리를 위해 일했고, 림보에 머물렀던 동안에 그녀가 죽었다는 것을 알고 매우 슬퍼했다.
하지만, 피치 펫이 어른이 되어서 매우 성공한 프로즌 요거트 체인을 설립했음을 알고 기뻤다.
제로아워 전에 그는 마지막 배드네시아 태생인 키쿠라는 소녀를 입양했다.

자니는 정신건강에 문제가 생겨 썬더볼트 Thunderbolt에 대한 통제력을 잃기 시작했고, 오리지널 핑크 썬더볼트는 제이킴 썬더의 손으로 넘어가고 말았다.
제이킴은 썬더볼트가 5차원에서 왔으며, "세이-유"와 Yz라는 이름을 부르는 것으로 통제할 수 있음을 알았다.
저스티스 리그가 관련된 차원 간 전쟁에서, 썬더볼트는 5차원의 다른 파란 지니인 Lkz와 합쳐졌다.
Lkz는 "멋지다 so cool"라는 어구를 말함으로써 통제된다.
Yz와 Lkz는 Ylzkz라는 자주색의 새로운 지니가 되었고, "멋지다"로 통제한다.
그때 이후로 썬더볼트는 핑크색 형태로만 나타났지만, "멋지다" 명령에 의해서 여전히 통제되고 있다.

자니의 신체는 얼트라-휴머나이트 Ultra-Humanite에 의해 인수되었고 살아나지 않았다.
자니를 구하기 위해 썬더볼트가 자신과 융합했다.
썬더볼트는 현재 자니의 취향과 기억을 품고 있다.
핑크색과 파란색, 자니의 영혼 중 어떤 것이 썬더볼트를 지배하는지는 명확하지 않다.
자니의 가족은 자니의 죽음을 전해 듣고 히어로들의 묘지인 발할라 Valhalla에 안장시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