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9.06
호크맨(카타르 홀) Hawkman(Katar Hol)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카타르 홀(Katar Hol)
다른 이름: 카터 홀(Carter Hall), 윙드 솔저(Winged Soldier)
직업: 경찰관, 자경단원, (과거에 검투사, 군인, 고고학자)
소속: 사나가 경찰대,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저스티스 리그 유나이티드)
출신지: 사나가(Thanagar) 행성
: 파랑
모발: 갈색
첫등장: Savage Hawkman #1 (November, 2011)

초능력

힘, 내구력, 비행, 부활.
능력

전투실력, 다양한 무기에 능숙하다.
무기/장비
N번째 금속 아머, N번째 금속으로 인해 상황에 맞게 만들어지는 무기들.
 
사나가 행성의 낮은 지위의 귀족인 카타르는 격투장에서 활약했다. 검투사로서의 그의 명성은 퍼져나갔고 곧 사나가 황제에게 입양되었다.
사나가는 데모나이츠(Damonite)라는 외계종족과 전쟁 중이었다. 두 종족이 휴전을 선언한 연회에서 데모나이츠는 음식에 독극물이 탔고 그로 인해 황제가 사망했다. 뒤를 이어 황제의 아들인 코르사(Corsar)가 새 황제가 되었다. 권력에 굶주린 코르사는 데모나이츠와의 전쟁에서 승리하기 위해 불가사의한 N번째 금속(Nth metal)을 채굴하기로 결정했다.
그러나 이 광산은 불안정해서 닫혀 있었으므로, 카타르는 노동자들의 처우를 위해 이것을 반대했다. 광기에 빠진 코르사는 카타르를 공격했고, 우연히 N번째 금속이 카타르와 결합하면서 코르사가 전기 콘센트에 감전되어 죽었다.
카타르의 연인이자 코르사의 동생인 샤이에라(Shayera)는 카타르와 불탄 오빠의 시신을 보고, 카타르가 살해했다고 믿었다. 카타르는 달아나다가 지구에 추락했고, 해안경비대에게 발견되었다. 그들이 이름을 물었을 때 카타르는 “카타르 홀”이라고 대답하고 의식을 잃었다. 그들은 “카터 홀”로 착각했다.

미국 정부는 그에게 시민권을 주었고, 그는 고고학을 공부하기 위해 대학에 갔다. 그리고 에마 지글러라는 여성을 만났고, 에마의 아버지 밑에서 고고학자가 되었다.
N번째 금속은 카타르와 결합되어 있었고 그는 호크맨이라는 이름으로 자경단원이 되었다. 하지만 그가 호크맨 활동을 포기하려고 했을 때, 모피셔스(Morphicius)라는 외계인이 뉴욕에 전염병을 퍼뜨리는 바람에 호크맨 활동을 재개할 수밖에 없었다. 그는 모피셔스를 물리치는데 성공했다.

정부요원인 아만다 월러는 저스티스 리그에 대항할 슈퍼 팀을 조직하면서 호크맨을 영입했다. 그는 아쿠아맨의 상대로 선발되었다. 처음에 호크맨은 아만다 월러와 스티브 트레버를 진정으로 믿지 않았지만, 결국 신뢰하게 되었다. 그는 팀에서 활동하는 것이 전사로서의 자신을 향상시키는데 도움이 된다고 생각했다.
팀이 해체된 후에 마샨 맨헌터, 스타걸, 그린 애로우, 애니멀맨, 애덤 스트레인지 등과 함께 저스티스 리그 유나이티드에 합류했다. 그들은 여러 외계 종족의 DNA를 혼합해 만들어낸 아이를 이용해 우주를 정복하려는 바이스(Bythe)의 계획을 밝혀냈다. 그 위협은 너무 커서 31세기의 리전 오브 슈퍼히어로즈가 와서 도와줘야 했다. 이 과정에서 호크맨은 폭발로부터 도시를 구하기 위해 자신을 희생했다. 하지만 혈액 속의 N번째 금속은 그를 부활시켰다.

저스티스 리그 유나이티드가 해체한 후, 지구에서의 생활에 지친 카타르는 사나가로 돌아가 경찰관으로 일하기로 결정했다. 그는 라인 크랄(Rayn Kral)과 파트너가 되었고, 라인은 카타르에게 충실했다. 그러나 경찰조직의 규칙을 따르며 일하는 것에 어려움을 느낀 카타르는 상사에게 끊임없이 질책을 받았다.
데스페로(Despero)는 은하계를 정복하기 위해 우주에 있는 모든 N번째 금속을 수집하기로 했고, 광산이 있는 사나가가 그의 표적이 되었다. 사나가의 주의를 돌리기 위해서 데스페로는 사나가와 이웃 행성인 란(Rann) 사이에 전쟁을 일으켰다. 란은 저스티스 리그 유나이티드의 동료였던 지구인 애덤 스트레인지가 살고 있는 곳이었다. 애덤 스트레인지는 두 행성간의 전쟁의 원인을 의심하고 호크맨에게 연락하여 함께 조사를 시작했다.

데스페로는 사나가의 광산 위성을 폭발시켜 수천 명의 목숨을 앗아가 버렸다.
화가 난 호크맨과 스트레인지는 데스페로와 대결하게 되었다. 데스페로는 사나가의 거의 모든 N번째 금속을 사용하며 싸웠다. 데스페로를 막는 유일한 방법은 그를 죽이는 것뿐이라는 것을 깨달은 호크맨은 스트레인지에게 그 지역에 있는 모든 N번째 금속을 자기화시키는 기계를 작동시키라고 지시했다.
그로 인해 호크맨 역시 죽었고 그 과정에서 데스페로도 죽었다(얼마 후에 부활했다). 사나가를 구하기 위해 희생한 공로를 기리기 위해 카타르의 동상이 세워졌다.
 
호크맨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