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18.07.06

호크걸 Hawkgirl (매소녀)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켄드라 손더스(Kendra Saunders)
다른 이름: 셰이-아라(Chay-Ara), 샤이에라 샌더스(Shiera Sanders), 샤이에라 탈(Shayera Thal), 레이디 블랙호크(Lady Blackhawk)
직업: 모험가
소속: 저스티스 리그, (과거에 블랙호크 스쿼드론, 카운슬 오브 이모탈스)
가족: 카터 홀(Hawkman, 남편)
: 녹색
모발: 갈색
첫등장: Dark Days: The Forge #1 (August, 2017)

초능력

끝없는 환생, N번째 금속과 결합되어 사나가인들의 생리적 특성으로 변했다.
N번째 금속 날개, 날카로운 날개, 힘, 내구력, 강화된 시력, 치유능력.
능력

전생에 대한 기억과 지식, 고고학 실력, 조사능력, 다양한 무기에 능숙, 다양한 언어 구사, 항공술, 군사 프로토콜.
무기/장비
검 등 다양한 무기.
(과거에) 퀀텀 스텔스 아머.
 
켄드라는 이집트 왕자 쿠푸(Khufu)의 연인인 샤이 아라로 태어났다.
어느 날 밤, 쿠푸와 샤이 아라는 지구에 착륙한 사나가(Thanagar) 행성의 우주선을 발견했다. 우주선은 불가사의한 N번째 금속으로 구성되어 있었고, 그 금속에 노출된 샤이 아라와 쿠푸, 그리고 연인의 적인 하트 세트(Hath-Set)는 시공간을 거치며 끝없는 환생을 하게 되었다.
샤이 아라는 최근에 켄드라 손더스로 다시 태어났고, 쿠푸는 호크맨(카터 홀)으로 태어났다.

켄드라는 다가오는 종말을 막기 위해 일하는 블랙호크스(Blackhawks) 팀의 리더가 되었고, 또한 지구에서 가장 오래된 존재들의 모임인 카운슬 오브 이모탈스(Council of Immortals)의 회원이 되었다.
켄드라는 저스티스 리그에게 다크 멀티버스(Dark Multiverse)의 침공에 대해 경고했고, 결국엔 다크 나이츠(Dark Knights)를 물리치기 위해 리그와 협력했다.
배트맨이 다크 나이츠를 멀티버스로 풀어놓은 후에, 켄드라와 지구의 많은 다른 히어로들은 오블리비온 바(Oblivion Bar)에서 다시 대화를 나누었다.

어둠에 맞서는 전략을 구상한 켄드라는 원더우먼과 닥터 페이트(Doctor Fate)와 함께 팀을 이루었다. 이들은 영원의 바위(Rock of Eternity)로 가서 다크 멀티버스에서 온 고대의 악당 바르바토스(Barbatos)를 다치게 할 수 있는 유일한 무기인 N번째 금속을 회수하려 했다.
켄드라는 카운슬 오브 이모탈스로부터는 영원의 바위에 있는 안티 모니터(Anti-Monitor)의 천제 두뇌를 사용하여 다크 멀티버스를 파괴하라는 임무를 받았다. 하지만, 바르바토스가 방해를 하여 켄드라를 레이디 블랙호크라는 검은 매의 형태로 변신시켜버렸다. 원더우먼은 진실의 올가미로 켄드라를 원래대로 돌려놓을 수 있었다.

둘은 함께 바르바토스의 군대를 저지하기로 했다. 호크맨의 N번째 금속 철퇴를 발견한 후, 포털을 통해 지구로 돌아와, 다양한 버전의 타락한 원더우먼과 저스티스 리그와 싸웠다.
켄드라는 바르바토스의 어둠에 씌인 호크맨을 발견했다. 켄드라는 그에게 함께 한 과거의 모든 생애를 기억하도록 격려하며, 바르바토스의 통제로부터 벗어나게 해줄 수 있었다.

다크 멀티버스에는 모든 생명체의 희망과 두려움으로부터 우주들을 만드는 “월드 포지(World Forge)”가 있다. 배트맨과 원더우먼, 슈퍼맨은 월드 포지에서 열 번째 금속(Tenth Meta)으로 만든 아머를 입고 돌아왔다. 원더우먼은 켄드라에게 호크맨을 죽이려는 바르바토스를 처리할 수 있도록 변신 보호대를 주었다.
히어로들은 멀티버스에 존재하는 모든 생명체 안에 있다는 열 번째 금속을 통해, 멀티버스가 어둠 속으로 가라앉는 것을 막아낼 수 있었다.

바르바토스를 물리친 후, 켄드라는 호크걸로서 새로운 저스티스 리그에 합류하게 되었다.
 
호크걸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