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0.11.24
닥터 페이트 Doctor Fate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켄트 넬슨(Kent Nelson)
직업: 마법사
소속: 질서의 지배자들, 저스티스 리그 다크,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팀 원더)
가족: 칼리드 나소(Doctor Fate, 조카의 아들)
: 파랑 모발: 금색
첫등장: Doctor Fate Vol 4 #12 (July, 2016)

초능력

마법: 비행, 마법 에너지 발사, 강력한 빛 방출.
능력

오컬트 지식
무기/장비
(과거에) 운명의 헬멧(Helmet of Fate): 고대의 질서의 지배자인 나부의 영혼이 담겨 있어서, 착용자는 헬멧을 쓰고 있는 동안 질서의 지배자의 마법 능력을 무한에 가깝게 얻을 수 있다.
예를 들어, 신성함을 공유, 자신에게 향하는 에너지 공격을 굴절시킬 수 있다. 비행, 예지력, 염력, 텔레포트, 전기 발사, 마법 에너지 발사, 포스 필드 생성, 에너지 구조물 생성 등.
 
켄트 넬슨은 고대 이집트의 지혜와 정의의 신 토트(Thoth)를 모시는 사제이자 역사상 가장 강력한 마법사들인 질서의 지배자(Lords of Order) 중 하나인 나부(Nabu)가 쓰고 있던 헬멧을 손에 넣게 되었다. 이 헬멧에는 나부의 의지, 성격, 힘, 지식이 담겨 있었기에, 켄트는 헬멧을 쓰고 나부와 직접 소통할 수 있게 되었다. 그는 닥터 페이트라는 마법 히어로가 되었다.

닥터 페이트의 자리에서 물러났던 켄트 넬슨은 조카인 엘리자벳의 아들이자 새로운 닥터 페이트가 된 칼리드 나소를 만난 후에 다시 닥터 페이트가 되었다. 둘은 고대 이집트의 괴물과 싸우기 위해 나부의 힘을 사용했다.

닥터 페이트는 테드 코드 앞에 나타나 블루 비틀(Blue Beetle)의 스카라브(Scarab)의 힘에 대해 경고했다. 스카라브에서 거대한 마법이 뿜어져 나오고 있기 때문이었다. 그러나 나부의 영혼이 켄트의 형태를 하고 나타났던 것이었다.
진짜 켄트는 운명의 탑 안에 갇혀 있었다. 켄트는 나중에 블루 비틀과 테드 코드를 돕기 위해 자신의 몸을 통제할 수 있었다.

켄트는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의 멤버였으나 닥터 맨해튼(Dr. Manhattan)의 방해로 인해 그런 적 없던 걸로 되었다. 닥터 맨해튼은 이후 타임라인과 현실을 고치려 했지만 새로운 버전으로 재조정했을 뿐 실패하였다.
월리 웨스트가 닥터 맨해튼의 힘을 얻고 뫼비우스의 의자를 사용하여 다양한 타임라인을 병합해 시간을 고치려 하자 켄트는 다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멤버가 되었다.
 
덧붙임
켄트 넬슨은 가장 강한 마법사로 여겨진다.
닥터 페이트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