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4.05.13
닥터 페이트 Doctor Fate 사망
세계: 프라임 어스(플래시포인트 이후)
본명
:
켄트 넬슨(Kent Nelson)
다른 이름: 페이트(Fate), 최강의 마법사(Mighty Sorcerer)
직업: 마법사, (과거에 고고학자, 질서의 요원)
소속: 없음, (과거에 질서의 지배자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아메리카, 올스타 스쿼드론,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 저스티스 리그: 팀 원더, 저스티스 리그 다크, 저스티스 리그 예비군)
가족: 인자 크레이머(Doctor Fate, 아내, 사망), 칼리드 나소(Doctor Fate, 조카의 아들), 켄트 V. (Doctor Fate, 증조카)
: 파랑 모발: 금색
첫등장: All Star Section Eight #1 (August, 2015)

초능력

○신성한 힘:
-비행, 원소 조종, 불멸, 초인적인 내구력, 강화된 지능.
-마법:
--유물 없이도 사용할 수 있는 다양한 주문들이 있다.
---마법 에너지 블라스트
---빛 조작
--운명의 헬멧 구조물 생성
---닥터 페이트로 변신
---텔레파시, 텔레포트, 염력, 에너지 구조물 생성, 마법 에너지 블라스트.
능력

최상의 신체조건, 오컬트 지식, 강인한 의지, 고고학 지식.
무기/장비
(과거에)
○운명의 헬멧(Helmet of Fate):
-신성한 힘:
--부정의 오라: 자신의 행동을 예측하는 예지력을 차단하는 오라를 가지고 있으며, 저주와 같은 확률 기반 능력에 면역이 있다.
--초인적인 힘, 내구력, 우주적 인식, 강화된 감각.
--마법: 에너지 구조물 생성, 텔레포트, 염력, 분자 재구성, 능력 흡수, 마법 에너지 블라스트, 에너지 발사, 원소 조종.
○운명의 망토, 아누비스의 애뮬릿.
한계
○능력 제한:
-운명의 헬멧을 착용할 때와 아닐 때의 능력 차가 크다.
-빙의, 외계의 초자연적인 힘
-마법의 대가
--괴물 형태: 마법을 계속 사용하면 켄트는 기괴한 모습으로 변해 나부가 직접 정화해야 한다.
--주기적으로 평범한 인간의 모습을 되찾으면 힘이 약해진다.
○벌 알레르기
(과거에) 고소공포증
 
제2차 세계대전이 일어나기 전, 열두 살의 켄트 넬슨은 아버지 스벤 넬슨과 함께 고대 무덤을 찾아 우르 계곡으로 향했다. 스벤은 이 무덤에 대한 환상을 보았기에, 사람들의 조롱을 받으면서도 가족의 전 재산을 투자해서 온 것이었다.
그들은 무덤에서 신비한 글귀를 발견했다. 하지만 가짜 몸에 갇힌 나부라는 질서의 지배자가 켄트에게 강제로 레버를 작동시키게 만들어 치명적인 가스를 방출했고, 그 결과 스벤은 죽게 되었다. 나부는 그 보상으로 켄트에게 방대한 신비한 지식을 주입하고 신체적, 정신적 능력을 강화하여 그를 순수한 질서의 존재로 변화시켰다. 나부는 켄트에게 가짜 몸을 파괴하라고 지시했고, 켄트는 이에 응하여 새로 얻은 힘을 발휘하고 숨겨진 운명의 헬멧을 드러냈다. 나부와 켄트는 힘을 합쳐 우주의 질서를 수호하는 영웅적인 여정을 떠났다.

켄트는 어머니가 림보 타운에서 탈출한 후 ‘림보 타운의 저주’에 걸린 버려진 아이 세일럼 룰라 네이더를 만나게 되었다. 이 저주로 인해 주변 사람들의 운명이 사소하거나 급격하게 나빠지고, 때로는 사망에 이르기까지 했다. 하지만 두 사람은 닥터 페이트가 저주에 면역이 있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고, 이후 세일럼은 닥터 페이트의 다소 거칠고 거만한 사이드킥인 위치걸이 되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창단하면서 닥터 페이트도 멤버가 되었다. 팀의 첫 회의에서 멤버들은 닥터 페이트에게 운명의 헬멧을 이용해 각자 몇 명의 자녀를 낳을 것인지 알아보도록 장난을 쳤다. 켄트는 먼저 아톰에게 그가 반한 메리와의 사이에서 적어도 한 명의 자녀를 낳을 것이라고 밝혀 모두를 즐겁게 했다. 그린 랜턴은 자신의 사생활에 대해 너무 많은 것을 알고 싶지 않다며 제안을 거절했다. 플래시에 대해 알아보려 했을 때, 그는 퍼 디게이튼과 히어로들의 많은 사이드킥과 아이들이 사라지는 환상을 보게 되었다. 그 후 그들은 켄트가 환각에 압도되지 않도록 재빨리 헬멧을 벗도록 도와주었다.

세월이 흐르면서 세일럼은 켄트가 여전히 저주를 풀지 못하자 환멸을 느꼈다. 켄트의 연인이었던 인자 크레이머가 저주로 인해 죽을 뻔한 후 세일럼은 사라졌다. 켄트는 세일럼이 납치되어 림보 타운으로 돌아갔을지도 모른다고 의심하고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다크에 연락했지만, 신비한 힘을 합쳐도 찾을 수 없었다. 그러던 어느 순간, 알 수 없는 이유로 세일럼에 대한 기억마저 희미해져 쉽게 떠올릴 수 없게 되었다.

1951년, 빨갱이 색출에 힘쓰는 하원 비미 활동 조사 위원회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게 마스크를 벗고 정체를 밝히라고 요구하자, 이들은 이를 거부한 후에 공식적으로 해산했다. 저스티스 소사이어티가 재결성된 지 몇 년 후인 1976년 11월 7일, 건물에 깔렸던 켄트는 닥터 미드나잇으로부터 검진을 받던 도중에 첫 회의 때 봤던 환상을 떠올렸다. 또한 세일럼에 대해서도 어렴풋이 기억할 수 있었지만, 파워걸과 스타 스팽글드 키드로 인해 중단되었다.

2009년경, 켄트는 캣우먼이 하우헤트의 저주받은 셴 반지를 훔치는 것을 막으려 했다. 캣우먼은 그를 물리치기 위해 채찍을 사용해 운명의 헬멧을 벗겼고, 켄트는 스트레인저가 캣우먼의 딸을 죽일 것이라는 미래 환상을 보았다. 딸도 없고 딸을 가질 생각도 없던 캣우먼은 도망쳤다.

이후 헬멧은 다른 사람에게 넘어가게 되었다. 에릭과 린다 스트라우스, 켄트의 아내 인자가 헬멧을 쓴 후, 켄트는 아내와 잠시 함께 활동한 후에 다시 닥터 페이트가 되었다. 몇 년 후, 켄트는 엑스턴트에 의해 피해를 입고 닥터 페이트에서 은퇴했다. 그 후 재러드 스티븐스, 헥터 홀, 켄트의 조카 켄트 V. 넬슨 등 다른 인물들이 닥터 페이트를 이어받았다.

플래시포인트의 여파로 타임라인을 왜곡하는 외부 세력에 의해 JSA가 역사에서 지워지고 닥터 페이트의 많은 동료들이 사라지게 되었다. 하지만 대부분의 동료들과 달리 닥터 페이트의 역사는 한동안 알려지지 않았을 뿐, 대부분 온전하게 남아있었다.

켄트의 증조카이자 이집트 만신전이 선택한 새로운 닥터 페이트인 칼리드 나소의 멘토 역할을 맡아 그를 보살피며 마법 지식을 전수하고 다양한 도전에 도움을 주었다. 칼리드가 더 높은 지위를 차지하려던 아누비스와의 전투 중 실수로 지하세계의 균열을 일으켜 악마인 아프리트가 뉴욕을 공격했다. 또한 오시리스가 아누비스를 물리친 운명의 화신을 벌하기 위해 돌아왔다. 켄트는 오시리스에게 패했지만 바스테트 신에 의해 진실이 밝혀졌다. 켄트는 제자가 자신의 길과 목적을 찾고 있다고 믿으며 그에 대한 믿음을 더욱 굳건히 했다.

어느 날 테드 코드에게 나타난 켄트는 블루 비틀의 스카라브에서 엄청난 마법이 발산되는 것을 느꼈다며 그 힘을 경고했다. 하지만 나부가 켄트의 모습을 하고 있었고, 진짜 켄트는 운명의 탑에 갇혀 있었다. 켄트는 나중에 자신의 몸을 다시 통제하여 블루 비틀과 테드 코드를 도왔다.

슈퍼맨이 누명을 쓰고 혼수상태에 빠진 후, 닥터 페이트는 미스터리한 적과 맞서기 위해 화성으로 향하는 히어로들과 함께 했다. 그들은 닥터 맨해튼과 만나 싸웠지만 쉽게 패배해버렸다.
 
덧붙임
켄트는 닥터 페이트가 되는 것이 싫지만 책임감 때문에 받아들였다고 한다.
켄트가 가장 좋아하는 과자는 땅콩버터 초코칩이다.
칼리드의 어머니 엘리자베스의 삶에서 켄트의 존재가 크기 때문에, 칼리드의 미들네임이 “켄트”가 되었다.
켄트가 열두 살이었을 때 나부가 그를 성인으로 만들어주었다.
닥터 페이트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