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6.07.17
세계: 프라임 어쓰(뉴52 이후)
본명: 웨일런 존스(Waylon Jones)
다른 이름: 킹 크록(King Croc), 하이드라(Hydra)
직업: 범죄자
소속: 캘러브레즈 조직, (과거에 메두사, 시크릿 소사이어티 수퍼 빌런즈)
출신지: 고담 시
: 노랑
모발: 없음(원래 흑발)
첫등장: Batman Vol 2 #1 (November, 2011)

초능력

강력하고 날카로운 손발톱, 금속을 깨물어 부술 수 있는 송곳니, 방탄피부
힘, 내구력, 스피드
능력

리더십, 프랑스어 실력, 레슬링이 결합된 싸움기술
한계
우울증
킬러 크록 Killer Croc (살인 악어)
 
웨일런 존스는 격세 유전으로 인해, 날카로운 이빨과 손발톱, 거대한 몸, 단단한 피부를 갖고 태어났다. 마치 악어와도 같은 그의 생김새 때문에 사람들은 그를 킬러 크록으로 부르게 되었다.
그는 생존을 위해서 어른이 되자 서커스에서 레슬링을 하며 돈을 벌었었다.
억압과 차별로 인한 상처를 누구보다 잘 알고 있는 그는 하수도를 집 없는 청소년들을 위해 제공해주며 그들을 통솔한다. 뜻밖에 프랑스 문학을 읽는 취미도 갖고 있다.

그린 애로우의 사이드킥이었던 로이 하퍼는 알콜중독 때문에 그린 애로우로부터 쫓겨난 후 좌절했다.
킬러 크록은 헬스 키친에서 로이 하퍼와 싸웠으나 로이가 반격하지 않으려 한다는 것을 눈치챘다. 로이가 자신을 이용해서 자살하려는 것을 알아차린 크록은 이것이 해결책이 아니라고 설득했다.
로이는 크록에게 사람들 말처럼 나쁜 사람이 아니라고 말했지만, 크록은 다음번에 만나면 친절하지 않을 것이라고 대답했다.
그는 로이가 알콜중독에서 벗어날 수 있도록 도와주었다.

크라임 신디케이트가 지구에 나타나 세계를 정복할 때, 크록은 파괴된 고담의 더러운 하수도를 차지했다.
혼란 속에서 시민들에게 피난처를 제공한 그는 “킹 크록”으로서 하수도에서 생존하는 법을 가르치고 생존자 무리의 지도자가 되었다.
범죄자들이 서로 지배권을 차지하기 위해 소위 ‘아캄 전쟁’이라는 싸움을 벌이기 시작하면서, 크록은 소중한 하수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해 스케어크로우(Scarecrow)가 이끄는 아캄 정신병원의 범죄자들과 거래를 했다.
파괴된 웨인 인더스트리즈 건물에서, 블랙게이트 교도소의 범죄자들을 이끌고 있는 베인(Bane)과 싸움을 벌였고, 베인은 크록을 창밖으로 집어 던졌다.
추락한 크록은 살아남을 수 있었다.
 
그는 스케어크로우의 계획을 계속 도왔다. 속아서 베놈(Venom)을 탄 와인을 마신 크록은 약물 효과로 인해 쓰러져 거대화되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크록은 다시 베인에게 쓰러졌다.
크라임 신디케이트의 몰락 후, 크록은 다시 고담의 하수도에서 살고 있었다.

아캄 정신병원에 좀비들이 나타났을 때 하수도에서 몇몇 사람들이 잡아먹히기 시작하자, 크록이 용의자로 의심받았다.
그러나 배트맨과 경찰 제이슨 바드는 크록은 그저 하류층의 지도자일뿐이라는 것을 알게 되었다.
포이즌 아이비는 친구인 캘러브레즈 패밀리를 이끌게 된 셀리나 카일(캣우먼)과 손을 잡았다.
크록은 베인의 몸에서 베놈을 모두 빼낸 후에 일대일로 싸워서 이겼다. 그는 셀리나 카일의 경호원으로 활동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