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3.03
킬러 모스 Killer Moth 사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드루리 워커(Drury Walker)
다른 이름: 캐락세즈(Charaxes), 캐머론 밴 클리어(Cameron van Cleer)
직업: 범죄자
소속: 블랙 랜턴 군단, (과거에 미스피츠, 소사이어티)
: 빨강 모발: 갈색
첫등장: Batman #63 (February, 1951)
(캐락세즈로서) Underworld Unleashed #1 (November 1995)

초능력

없음, (캐락세스로서) 비행, 다양한 독을 내뱉는다.
능력

장비 제작
무기/장비
비행 가능한 전투복, 고치총, 레이저 음파장치, 모스모빌(Mothmobile), 블랙 랜턴 링 등
 
킬러 모스는 234026번 죄수였다. 교도소에서 그는 배트맨에 대한 신문기사를 읽고 안티 배트맨이 되어 고담 시의 범죄자들이 경찰에 잡히는 것을 막아주기로 했다. 석방된 그는 신문에 나온 배트케이브를 모델로 한 모스케이브(Mothcave)를 짓기 위해 자신이 숨겨둔 범죄자금을 사용했다.
또한 백만장자 박애주의자인 캐머론 밴 클리어로 자신의 신분을 위장해서 브루스 웨인과 친구가 되었다. 그 사이에 킬러 모스가 되어 범죄자들에게 적외선 나방신호를 주고, 호출을 받아 그들을 돕고 돈을 받았다. 그는 경찰에게서 범죄자들을 구해주고 자신의 모스모빌을 타고 배트맨과 로빈을 붙잡았다. 탈출한 배트맨과 로빈은 고담다리에서 킬러 모스와 전투를 벌였다. 킬러 모스는 강으로 뛰어들어 실종되었다.

다시 돌아온 킬러 모스는 브루스 웨인을 납치하고, 그의 정체를 알아버렸다. 그런데, 다른 범죄자들로부터 총에 맞아 두개골에 상해를 입는 바람에 기억상실증에 걸려 잊어버렸다. 또한, 배트걸이 처음으로 상대한 슈퍼빌런이기도 했다.

시간이 지나, 킬러 모스의 진짜 이름은 드루리 워커라고 밝혀졌다. 그는 아무도 심각하게 여기지 않는 실패한 범죄자였다.
그는 배트맨과 싸우기 위해서 다시 캐머론 밴 클리어의 신원을 이용하여 킬러 모스가 되었다. 그는 캣맨(Catman)과 캘린더맨(Calendar Man)과 같은 이류빌런들을 모아서 미스피츠(Misfits)라는 팀을 결성했다. 그들은 브루스 웨인을 비롯한 고담의 유지들을 납치하려고 했다. 하지만, 인질들을 죽이려는 킬러 모스의 계획을 알았을 때, 캣맨과 캘린더맨이 킬러 모스에게 대항하여 이 계획은 결국 실패로 돌아갔다.

악마 네론(Neron)에게 악당들이 영혼을 팔았을 때, 킬러 모스도 자신을 두려운 존재로 바꾸어달라고 했다. 그렇게 해서 캐락세즈(Charaxes)라는 여러 개의 팔을 가진 나방괴물로 변화되었다. 그는 인간을 먹고, 먹이를 지키기 위해 고치를 잣기 시작했다. 캐락세즈가 낳은 수백 개의 알에선 드루리 워커의 복제들이 부화되었다. 그는 자신의 자손들을 멸시했지만, 그들을 없앨 수는 없었다. 그가 붙잡힌 뒤, 이 복제들은 정부에 의해 감금되어졌다. 그런데, 그들은 무엇을 해야 할지 서로 논쟁을 벌인 끝에, 과학자들을 공격하여 죽였다.

그 무렵, 오라클은 자신이 진짜 킬러 모스이며, 드루리 워커는 사기꾼이라고 주장하는 단코 트왁(Danko Twag)이라는 범죄자와 대결했다. 오라클에게 반한 그는 팀을 이루자고 주장했으나, 오라클은 그를 잡아서 에너지 감옥 안에 가두었고, 그는 붕괴된 것처럼 보였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에서, 킬러 모스는 메트로폴리스에서 벌어진 대전투 동안, 슈퍼보이 프라임에 의해 반으로 찢어져 죽었다. 이후, 블랙 랜턴이 되어 슈퍼보이 프라임 앞에 나타났다.
 
킬러 모스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