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11.24
킬로웍 Kilowog
본명: 킬로웍 Kilowog
다른 이름: 다크랜턴 Dark Lantern
직업: 유전학자, 신병훈련교관
소속: 그린랜턴 군단, (과거에 로켓레드 브리게이드의 기술요원, 저스티스 리그의 기술요원)
출신지: 행성 볼로박스 빅 Bolovax Vik
첫등장: Green Lantern Corps # 201 (June 1986)

초능력

내구력

능력
천재적 지식

무기/장비
파워링 Power ring
 
킬로웍은 그린랜턴 군단의 신병의 훈련교관으로 유명하다.
가디언스 오브 디 유니버스는 볼로박스 빅 Bolovax Vik 행성의 유전학자인 킬로웍을 가입시켰다.
킬로웍은 자신의 고향이 포함된 674구역을 담당하게 되었다.
또한 오아 Oa에서 신병들에게 파워링의 사용법을 가르치면서 많은 시간을 보내기 시작했다.
그는 할 조단을 가르쳤으며, 아빈 수르 Abin Sur를 살해한 리전 Legion에 맞서기 위해 가디언스를 도왔다.
무한지구의 크라이시스 동안, 볼로박스 빅은 파괴되었다.
그의 종족은 공동체 생활을 하고 있어서, 혼자라는 것이 상상할 수 있는 가장 나쁜 일일 정도였다.
이들은 서로서로 유전적으로 비슷한 혈연관계에 있었다.
킬로웍은 그들의 생명의 본질을 반지 안에 담아서 행성의 전 주민을 구출할 수 있었다.

크라이시스는 불사의 가디언스를 윤리적으로 분열시켰다.
6명의 가디언스는 자신들과 멀어진 형제 컨트롤러즈 Controllers의 예를 따르기로 결심하고, 안티-모니터 Anti-Monitor에게 직접 맞서기 위한 자신들의 그린랜턴을 만들기 위해서 이탈했다.
그러나 그들이 지구의 가이 가드너를 선택한 직후에 그들 중 5명이 살해당했다.
이런 일련의 일들을 겪고, 36명의 가디언스 중에 22명만이 살아남았다.
군단 역시 마찬가지로 수백명의 사상자를 냈다.
가디언스는 군단을 직접 지도하는 것을 그만두기로 결정하고, 옛 동료인 자마론스 Zamarons와 함께 다른 차원으로 떠났다.
떠나기 전, 가디언스는 남아있는 그린랜턴들에게 군단을 직접 관리하라고 알려주었다.
그들은 더 이상 하나의 특별한 우주구역에 지정되지 않고 스스로 배치할 수 있었다.
자신의 구역이 파괴되고 가디언스를 위한 신병훈련의 역할이 끝이 난 킬로웍은 할과 그린랜턴들과 함께 지구에 기지를 건설하기로 했다.
그들은 궁극적으로 지구의 그린랜턴 군단이 되었다.

킬로웍은 경기장 상공에서 악당 블랙핸드 Black Hand를 패배시키는 것이 생중계되어 유명인사가 되었다.
KGB요원이 그에게 접근하여, 볼로박스 빅의 사회가 공산주의 체계와 조금 비슷하다며 소련에서 살도록 초대했다.
킬로웍은 소련의 첫 슈퍼파워 군단인 로켓레드 브리게이드 Rocket Red Brigade를 창조하는데 도움이 되었다.
킬로웍은 결국 소련에 환멸을 느끼게 되었다.

킬로웍은 우주구역 872에 "볼로박스 빅II"를 만들 적당한 세계를 발견했다.
행동에 옮긴 그는 파워링을 두드려 약 160억의 주민들을 재구성했다.
하지만, 시네스트로가 그 세계를 제거하고, 160억의 볼로박스 빅 행성인들은 살해당했다.
이 충격은 킬로웍을 미치게 했지만, 그가 사랑한 그린랜턴 아리시아 Arisia의 도움으로 이성을 되찾았다.
다른 그린랜턴들도 볼로박스 빅 행성인의 특성을 잘 알고, 킬로웍의 주위에 함께 있어주었다.
얼마 후, 군단은 완전히 파괴되었다.
거의 모든 파워링들의 기능이 정지되고 오아의 그레이트 파워 배터리 Great Power Battery가 거의 소멸하는 사건이 일어났다.
할과 함께 지구로 돌아온 킬로웍은 맥스웰 로드 Maxwell Lord의 저스티스 리그 인터내셔널에서 발명/수리공으로 일했다.
그는 놀랍게도 단시간 내에 많은 장비들과 보안 시스템을 만들었다.

군단이 다시 확대되기 시작했을 때, 킬로웍은 신세대의 그린랜턴들을 훈련시키기 위해 오아로 돌아갔다.
수많은 그린랜턴들이 미친 할 조단을 저지하러 보내졌고, 그 마지막 요원은 킬로웍 자신이었다.
킬로웍은 옛 제자를 막으려고 했지만, 결국 군단은 다시 한 번 파멸되었다.
할의 반지에 의한 블라스트로 분해된 킬로웍은 그을린 해골과 재만이 남아버렸다.
할은 그레이트 배터리의 에너지들을 훔치고 가디언스의 간데트 Ganthet만을 남겨두고 모두 죽였다.

다크랜턴 Dark Lantern이라는 수수께끼의 존재가 그린랜턴 군단의 유산과 함께 알려졌을 때 이상하게 친숙해보였다.
그는 할 조단이 미쳤을 때 남아있던 그린랜턴들의 잃어버린 반지들의 일부에 의해 창조되었다.
주다 Xudar에 본거지를 둔 그들은 자신들을 "브라더후드 오브 더 콜드 플레임 Brotherhood of the Cold Flame"이라고 칭했다.
부디카 Boodikka도 그들의 하나였다.
그들은 불가사의한 힘과 볼로박스 빅 사후세계의 특별한 성격에 기초를 두었다.
그들은 킬로웍의 영혼을 다크랜턴으로 개조했다.

할이 스펙터 Spectre가 되었을 때, 그는 옛 친구 탐 칼마쿠 Tom Kalmaku를 설득해서 그린랜턴 군단에 대항한 자신의 죄를 교정하도록 했다.
칼마쿠는 할의 옛 파워링으로 오아와 그레이트 배터리를 재건했다.
이것은 킬로웍의 복수의 혼을 쉬게끔 했다.
곧이어, 그의 혼은 카일 레이너와 간데트에 의해 다시 생명으로 돌아왔다.

가디언스는 재구성되고 군단도 다시 한 번 재결성했다.
킬로웍은 다시 가디언스에게 종속되어 신병들을 훈련시키게 되었다.
또한, 카일 레이너와 함께 란 Rann-사나가 Thanagar 전쟁에서 활약했다.
최근, 지구인과 우호적이었던 대부분의 초능력 에일리언들과 같이, 킬로웍은 지구인에게 적대적으로 변했다.
킬로웍은 수퍼맨에게도 인간에 대한 과격한 증오를 일깨워주었지만, 수퍼맨은 완전히 넘어가지 않았다.
이 사건 이후, 또다시 킬로웍은 시네스트로 군단의 지각있는 바이러스 데스포텔리스 Despotellis에게 감염된 그린랜턴 모고 Mogo로 인해, 가디언스와 그린랜턴 군단에 대한 혐오증을 갖게 되었다.
가이 가드너를 공격한 그는 다른 랜턴들에게 제압당해 본부로 이송되어졌다.
 
코스튬 갤러리
   
다크랜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