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0.01.04
킹 키메라 King Chimera
본명: ?
직업: 모험가
소속: 저스티스 소사이어티 오브 어메리카
가족: 킹(King, 아버지)
첫등장: Justice Society of America #29 (September 2009)

초능력
환각술
비행


능력
뛰어난 지능
 
킹의 아버지는 1940년대의 범죄투사인 변장의 명수 "킹" 스탠디쉬 "King" Standish이며, 킹 키메라는 환각을 일으키는 능력을 지녔다.
완벽한 환각술사가 되길 원한 킹은 먼 섬에서 비밀결사의 일원과 만났다.
그 사람은 빛과 소리를 구부려서 환각을 일으키는 능력을 소유했다.
킹은 자신의 어머니도 구식이지만 이런 능력을 소유했다고 말했다.

킹 키메라는 빌리 암스트롱(올-어메리칸 키드II All-American Kid II)와 함께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새로이 받아들여지면서 같은 방을 사용하게 되었다.
본부 겸 숙소인 브라운스톤에 비상경보가 울렸다.
멤버들이 출동하면서, 미스터 어메리카 Mr. America는 킹과 빌리에게 아직 준비가 되어 있지 않으니 남아있으라고 말했다.
미스터 테리픽 또한 남아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다른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작업하고 있었다.
이때, 빌리는 누군가의 조종을 받고 나이프로 미스터 테리픽을 뒤에서 찔렀다.
멤버들이 돌아왔을 때, 그들은 미스터 테리픽의 시신을 발견했다.
감시 테이프를 확인한 그들은 빌리가 찌른 것을 확인했다.
심문을 받게 된 빌리는 자신은 방을 떠난 적이 없음을 맹세했지만, 킹은 그렇지 않다고 증언했다.

플래시는 킹을 자신의 방으로 데려가서 킹의 태도와 왜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에 가입했는가를 토론했다.
킹은 자신이 들어온 이유는 오래된 멤버들로부터 배우고 싶기 때문이라고 대답했다.
플래시는 킹이 더 협조적으로 행동한다면 다른 멤버들과의 관계가 더 쉬워질 것이라고 지적했지만, 킹은 이에 동의하지 않았다.
파워걸, 미스터 어메리카, 플래시는 빌리를 심문하면서, 그가 미스터 테리픽을 찌른 후에 킹의 사물함을 열고 가방 속에서 에너지 장치를 꺼내는 것을 녹화한 감시 테이프를 확인했다.
그 에너지 장치가 미스터 테리픽의 T-구체들을 기능 정지시킨 덕에 몰래 뒤로 접근할 수 있었던 것이었다.
빌리는 테이프에 찍힌 것이 자신이 아니라 킹이 만들어낸 복제일 것이라고 건의했다.
플래시는 테이프에서 음성을 듣고 빌리가 계속 "복종하라"는 말을 반복하는 것을 확인했다.
미스터 어메리카는 빌리가 킹의 조종을 받은 것이라고 결론 내렸고, 다른 멤버들도 이에 동의했다.

파워걸과 리버티벨은 킹을 심문하기 시작했다.
킹은 자신에겐 정신조종 능력은 없다고 오만한 태도로 설명했다.
그는 도망치려고 했고 둘에게 붙잡혔을 때, 브라운스톤이 악당들의 공격을 받게 되었다.
킹은 함께 싸우며 마곡 Magog을 구해주었다.
그때, 빌리가 와일드캣을 때려눕히는 것을 보고 그가 배신자임을 알아챘다.
킹은 총을 겨누었으나, 빌리는 히어로들은 자신을 죽일 리가 없으며 총 또한 환각이라고 믿었다.
그렇지만, 대들보가 무너지면서 빌리가 쓰러졌다.
킹이 들고 있던 총은 사실 병이었다.

킹은 저스티스 소사이어티의 분파인 JSA 올-스타즈 JSA All-Stars에 속하게 되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