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21.07.30
킹 샤크 King Shark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나나우에(Nanaue)
직업: 범죄자
소속: 시크릿 식스, (과거에 수어사이드 스쿼드,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빌런즈)
출신지: 하와이
가족: 촌드라카(Shark God, 아버지)
: 검정 모발: 없음
첫등장: Superboy Vol 4 #0 (October, 1994)

초능력

물속과 지상에서 모두 생존할 수 있다. 힘, 체력, 상어를 감지하고 불러올 수 있다. 강력한 발톱과 이빨.
능력

뛰어난 수영실력
 
“모든 상어들의 신”인 샤크 갓의 아들 킹 샤크는 하와이에서 태어난 인간형 상어이다. 하지만 특수요원 샘 마코아와 같은 다른 이들은 이것을 미신으로 치부하고 킹 샤크를 그저 돌연변이라고 여겼다.
몇 년 전 아틀란티스에서 멀리 떨어진 산호해의 작은 국경 마을에서, 킹 샤크가 가시관의 질서(Order of the Thorny Crown) 소속 사제를 죽여 아쿠아맨과 싸우게 되었다. 이것이 둘의 첫 만남이었다. 킹 샤크는 아버지의 뜻에 따라 6개월 간 이 종교단체의 많은 구성원을 죽여 왔다. 사실, 고대의 예언에 가시관이 산산조각이 나면 큰 힘이 나타날 것이라는 내용이 있었다. 그러나 아쿠아맨이 킹 샤크를 무찌르면서 샤크 갓의 목표는 실패했다. 3년 동안 가시관 사제들에 의해 투옥되었던 킹 샤크는 탈출에 성공하였다.

그 후, 킹 샤크는 가족의 도움을 받아 사람들을 납치해 잡아먹었다. 샘 마코아는 그를 잡아오는 임무를 맡았고, 요원 몇 명을 잃었지만 대형무기들과 엄청난 행운의 조합 덕분에 간신히 잡을 수 있었다. 그 후 마코아는 킹 샤크에게 개인적인 원한을 품었다.

슈퍼보이가 하와이에 도착한 직후 실리콘 드래곤즈가 킹 샤크를 풀어주었다. 드래곤즈는 슈퍼보이를 상대할 것을 대비해 그를 영입하려 했으나 킹 샤크는 관심이 없었다. 그는 자신을 풀어준 이들을 죽이고 탈출했다. 킹 샤크는 어머니 집으로 갔고, 어머니는 배고픈 아들에게 자신의 팔을 내주었다.
해변으로 나간 킹 샤크는 수영선수를 낚아채려다 실패했는데, 마코아에게서 킹 샤크에 들은 슈퍼보이는 그를 체포하기 위해 갔다. 킹 샤크가 잠복해 있다가 아이를 공격했는데, 이때 슈퍼보이가 히트비전을 발사해 그를 쓰러뜨렸다. 기절한 킹 샤크는 다시 구금되었다.

실리콘 드래곤스를 무너뜨리기 위해 슈퍼보이와 마코아가 수어사이드 스쿼드에 배치되었을 때, 아만다 월러는 킹 샤크에게 그들을 돕도록 강제했다. 대신 마코아에게 무슨 일이 생기거나 그에게서 너무 멀리 떨어져 있기라도 하면 폭발할 수 있도록 허리에 폭발 벨트를 채워놓았다. 이밖에 녹아웃, 사이드암, 데드샷, 캡틴 부메랑이 포함됐다.
킹 샤크는 전투머신처럼 드래곤스를 분쇄하고 다녔다. 그리고 최대한 마코아를 가지고 놀았다. 사이드암이 도망치려 하면서 팀을 배신하자 킹 샤크가 등을 찔러 살해했다. 오랜 시간 동안 계속된 전투 끝에 킹 샤크는 의도적으로 녹아웃에 의해 벨트가 부서진 채 해저 기지의 원자로에 부딪혔다. 폭발로 인해 기지가 완전히 파괴되었고 녹아웃이나 킹샤크의 흔적은 찾아볼 수 없었다.
잔해 조사를 위해 파견된 연구팀이 실종되고 녹아웃이 살아서 나타나자, 연구팀 실종이 살아남은 킹샤크의 소행으로 의심되었다. 하지만 슈퍼보이와 마코아의 조사 결과 실제로는 블랙 맨타의 짓이었다. 킹 샤크는 얼마 지나지 않아 살아 돌아와 슈퍼보이와 싸웠지만 또다시 패배해 바다로 쫓겨났다.

킹 샤크는 나중에 와일드 랜드에서 나타나 슈퍼보이와 그의 동료들과 싸웠다. 격전 끝에 패했지만 시신은 발견되지 않았고, 그가 사실은 인간형으로 개조된 동물인 와일드맨(Wild Man)으로 만들어진 존재가 아닌가 하는 의심이 있었다.

맨체스터 블랙이 슈퍼맨을 한꺼번에 공격하도록 빌런들을 유도했을 때, 킹 샤크는 메트로폴리스에서 지미 올슨을 공격했다. 슈퍼맨은 재빨리 그를 쓰러뜨려 이빨 대부분을 뽑아버렸다.
알렉산더 루터의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빌런즈에 영입된 킹 샤크는 아틀란티스 공습에 참가해서 바다 히어로인 넵튠 퍼킨스를 죽였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이후 일 년 만에 다시 모습을 드러낸 킹 샤크는 전에 아쿠아맨에 의해 생긴 상처를 갖고 있었으며, 덜 폭력적이고 말이 많아진 모습이었다. 그리고 상어 신의 아들임이 확실하게 묘사되었다.
아서 조셉 커리라는 젊은이에 의해 약탈자 무리로부터 구출된 킹 샤크는 드웰러 인 더 뎁쓰(Dweller in the Depths)라는 정체불명의 인물에게 그를 데려갔다. 드웰러는 킹 샤크에게 이 “새로운 아쿠아맨”을 돕는 역할을 맡겼다. 종종 무례하게 굴고 사라졌다 나타나곤 했지만, 킹 샤크는 새 아쿠아맨에게 바다의 방식에 대한 지식을 가르쳐주었다.

스파이 스매셔가 새로운 시크릿 식스 팀을 설립하면서, 기존 멤버인 베인과 지넷에 킹 샤크, 레이디 빅, 자이갠타, 드워프스타를 합류시켰다. 이들은 스카타리스(Skartaris)에 파견되었는데, 여기서 아만다 월러의 시크릿 식스와 충돌해서 졌다.
 
킹 샤크 코스튬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