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6.02.23
넉아웃 Knockout (결정타) 사망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불명
다른 이름: 케이(Kay)
직업: 범죄자, 용병, (과거에 군인, 댄서)
소속: 시크릿 식스, (과거에 피메일 퓨리즈, 수어사이드 스쿼드,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슈퍼 빌런즈)
출신지: 아포콜립스(Apokolips) 행성
가족: 스캔들 새비지(아내)
: 파랑 모발: 빨강
첫등장: Superboy (2nd series) #1 (February, 1994)

초능력

힘, 내구력, 재생능력, 불사.
능력

백병전, 검술실력, 유혹기술.
한계
때때로 초능력을 잃어버리고, 최소 한 번은 기절까지 했다.
라디온(Radion): 출처가 알려지지 않은 라디온이란 물질은 일정한 양 또는 폭발로 인해 노출된 후에 독성이 나타난다. 일반적인 뉴 갓은 단 한 번의 라디온 블라스터나 폭탄에 맞는 것만으로 죽을 수 있다
 
넉아웃은 아포콜립스 행성의 여전사 그룹인 피메일 퓨리즈 멤버였다. 슈퍼보이가 하와이로 이주한 후에 처음 나타난 넉아웃은 재미로 슈퍼보이에게 싸움을 걸었다.
평소 붐붐룸(BoomBoom Room)이라는 클럽에서 스트리퍼로 일하며 신분을 위장하고 있어으나, 아만다 월러의 비공식 정부 팀인 수어사이드 스쿼드가 실리콘 드래곤즈라는 국제적 범죄기업을 공격하기 위해 넉아웃을 고용했다. 넉아웃은 캡틴 부메랑, 데드샷, 사이드암, 킹 샤크와 한 팀이 되었다. 그들은 내부의 배신과 압도적인 적군에 대항하여 싸웠으나, 기지가 폭발하면서 넉아웃은 죽었다.

넉아웃은 나중에 살아 돌아와서 슈퍼보이와 함께 발로에 맞서 싸우고, 하와이에서 모험을 계속하는 슈퍼보이와 팀을 이루었다. 아포콜립스 출신이라는 것이 밝혀진 것은 이때였다.
피메일 퓨리즈의 빅 바르다가 미스터 미라클과 함께 아포콜립스에서 도망친 후, 넉아웃은 퓨리즈를 그만두기로 결심했다. 형벌로 불구덩이 안의 벽에 매달린 사슬에 묶인 넉아웃은 사슬을 끊고 불길을 뛰어넘었다. 그러자 공간이동장치인 붐 튜브(Boom Tube)가 열리면서 하와이로 데려갔다. 넉아웃을 데려가려는 퓨리즈가 하와이에 도착했다.
슈퍼보이, 넉아웃, 경찰대와 퓨리즈 사이에 큰 전투가 벌어졌다. 더빌렉스가 정신능력으로 넉아웃이 전사했다고 퓨리즈를 속인 뒤에야 물리칠 수 있었다. 경관 한 명이 죽었으므로, 더빌렉스는 정신능력으로 생존자들의 기억을 스캔했다. 그는 넉아웃이 자신의 앞을 막고 있던 경관을 죽였음을 알아냈다.

경찰은 넉아웃을 체포하려고 했으나, 슈퍼보이가 넉아웃의 행위를 믿기 거부하는 바람에 둘은 잠시 동안 법망을 피해 도망쳤다. 둘은 빅터 볼캐니엄이라는 탐험가를 만났다. 넉아웃은 슈퍼보이가 그를 죽이고 자신이 시키는 대로 하길 원했지만, 슈퍼보이가 이를 거절했다. 그러자 넉아웃이 직접 볼캐니엄을 죽이고 자신의 본색을 드러냈다. 슈퍼보이는 넉아웃을 무찌르고 투옥시켰다.

넉아웃은 탈옥하지 않았지만, 슈퍼보이가 하이퍼타임을 지나는 여행을 할 때 다른 우주의 넉아웃을 만났다. 그 넉아웃은 슈퍼보이의 연인으로, 둠스데이의 군대에 맞서 자신을 희생했다.
그 이후, 도망친 넉아웃은 슈퍼빌런들의 연합인 소사이어티에 합류했다. 연인인 스캔들 새비지의 부탁을 받고, 시크릿 식스의 첩자로서 소사이어티에 들어간 것이었다. 시크릿 식스와 본격적으로 함께 활동하게 된 넉아웃은 멤버들과 함께 북한의 교도소장을 죽이는 임무를 완수했다.

멤버들이 용병으로 함께 하게 된 자신들을 축하하고 있을 때, 암살자들의 공격을 받았다.
피스톨레라가 사나가 행성의 총으로 넉아웃을 쏘아 죽일 뻔했다. 탄환은 피부에 폭탄을 심어놓았고, 넉아웃은 다음 세상에서 만나자며 자신의 곁을 떠나길 거부하는 스캔들을 집어 던졌다. 폭탄이 터진 후, 스캔들은 파편 속에서 기적적으로 살아있는 넉아웃을 발견했다. 그러나 화상을 입은 상태로 의식불명이었다. 시크릿 식스는 자신들을 없애기 위해 암살자들을 고용한 사람이 누구인가를 찾아내려 했다.
넉아웃은 스캔들과 결혼했으면서도, 데드샷과 잠자리를 같이 했다가 스캔들에게 들켰다. 아포콜립스의 문화에서는 부부 사이에만 성관계를 가져야한다는 것이 없었기 때문에 몰랐던 것이었다. 둘은 화해했다.

시크릿 식스는 러시아 용병에게 고용되어, 슈퍼히어로들인 버즈 오브 프레이와 싸웠다. 넉아웃은 버즈 오브 프레이에 합류해 있는 빅 바르다와 일대일로 싸워서 비겼다.
몇 주 뒤, 바르다와 승부를 내지 못해 기분이 안 좋은 넉아웃은 싸움을 끝내기 위해서 버즈 오브 프레이의 본부로 갔다. 도착하여 빅 바르다를 지켜보고 있는 중에, 숨어있던 뉴 갓 연쇄살인범이 넉아웃을 빌딩 옥상에서 떨어뜨려 죽였다.
 
덧붙임
넉아웃은 양성애자다.
아포콜립스에 딸이 하나 있지만, 전사에게 어울리지 않다는 이유로 세 살 때 헤어져서 생사를 모르는 상태다. 넉아웃은 가끔 딸을 생각한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