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1.01.07
라플리즈 Black Hand
본명: 라플리즈 Larfleeze
다른 이름: 에이전트 오렌지 Agent Orange
직업: 도둑
소속: 오렌지 랜턴 군단, (과거에 도둑길드)
출신지: 오가투 Ogatoo 행성
첫등장: Green Lantern (vol. 4) #25 (Dec. 2007)

초능력
독점하여 사용하는 오렌지 파워링으로 인해,
비행
오렌지 빛의 구조물을 생성
자신이 죽인 이들의 신원을 훔치는 능력
그에게 죽은 이들은 시신으로부터 그들을 닮은 오렌지 빛의 구조물이 나와 새로운 오렌지 랜턴 군단원이 된다.
이 오렌지 랜턴들은 같은 방법으로 다른 멤버들을 늘릴 수 있다.
녹색빛의 구조물들과 신비한 에너지들을 흡수
파워 배터리를 정기적으로 접촉함으로 인해, 오렌지 랜턴들이 자신으로부터 멀리 떨어져 있어도 유지시킬 수 있다.

무기/장비
오렌지 파워링

한계
결코 다스려지지 않는 탐욕스런 굶주림
그린랜턴의 녹색빛은 오렌지빛을 흡수한다.
 

10억 년 전, 라플리즈는 작은 도둑길드에 속해서 말투스 Maltus 행성의 여러 공예품들을 훔쳤다.
그 중엔 행성계 전체에 영향을 줄 수 있는 신비한 상자가 포함되어 있었다.
가디언스 오브 디 유니버스는 길드를 쫓기 위해 맨헌터 Manhunter들을 보냈다.
도둑들은 도망치다가 가디언 크로나 Krona의 비밀지도를 발견했다.
그들은 지도를 따라 베가 행성계의 오카라 Okaara 행성으로 가서, 탐욕의 오렌지빛을 품은 파워 배터리가 있는 사원을 발견했다.
그 힘이 자신들에게 말한다고 느낀 도둑들은 서로 차지하기 위해 싸웠다.

결국 가디언스와 맨헌터들이 그들을 찾아냈다.
오렌지빛의 힘을 두려워한 가디언스는 살아남은 두 도둑(라플리즈와 블루크 Blooch)에게 거래를 제안했다.
신비한 상자 대신에 두 가지 추가조건과 오렌지빛을 바꾸자는 것이었다.
오렌지빛이 베가계에 남아있는 것이 첫 째로, 가디언스는 그것을 방해하지 않겠다고 했다.
두 번째는 다른 사람들의 안전을 위해서 두 도둑 중 한 명이 오렌지빛을 지키는 것이었다.
라플리즈는 그 상자에 공포의 존재인 패럴랙스 Parallax가 들어있기 때문에 가디언스가 필사적인 것이라고 생각했다.
이에 찬성한 남아있던 길드 멤버들은 서로 차지하기 위해 싸우다 죽었고, 라플리즈가 승리를 얻었다.

컨트롤러 Controller들은 자신들이 전에 그린랜턴 군단을 결성하는 자격을 잃은 것에 대해 토론하다가, 녹색불빛과 대등한 오렌지불빛을 발견하고 흥미를 가졌다.
컨트롤러들은 오렌지빛을 따라 오카라로 갔다.
지하궁전에서 오렌지 파워 배터리를 발견한 그들은 그것을 가져가려고 했으나, 라플리즈의 오렌지 랜턴에 의해 살해되었다.
컨트롤러와 가디언스를 구별하지 못하는 라플리즈는 가디언스가 계약을 위반했다며 화를 냈다.

동시에, 그린랜턴 스텔 Stel이 시네스트로 군단원을 추적하다가 베가계로 들어오게 되었다.
베가계 안으로 들어간 시네스트로 군단원은 에이전트 오렌지가 만든 오렌지 랜턴(실제 생명체가 아닌 오렌지빛이 만들어낸 구조물) 블루메 Blume에게 잡아먹혔다.
그린랜턴들은 베가계 안으로 들어오지 못하게 되어 있음에도 멈추지 않았던 스텔은 블루메에게 붙잡혀 중상을 입고, 블루메는 오렌지 랜턴 군단의 상징을 표시했다.
그린랜턴들이 스텔을 오아로 데려갔을 때, 라플리즈의 오렌지 랜턴은 오렌지 배터리를 훔치려는 가디언스와 맞섰다.
가디언스는 컨트롤러의 이야기를 했지만 라플리즈는 들으려 하질 않았다.

가디언 스카 Scar는 가디언스는 예상을 깨고 가디언스는 테러리스트들과 협상하지 않는다는 반응을 보였다.
가디언스는 베가 행성계는 더 이상 그린랜턴 관할 밖이 아니라고 선언했다.
가디언스와 그린랜턴 군단은 베가를 공격하기 시작했다.
두 가디언, 간데트와 사이드가 만든 파란 파워링의 새 주인인 할 조던도 이 공격에 포함되었다.
오카라에 도착한 그린랜턴들은 자신들의 녹색 힘이 오렌지 랜턴의 효력을 흡수한다는 것을 알았다.

전투 도중에 할은 라플리즈를 상대했는데, 할의 파란 반지를 본 라플리즈는 그것이 갖고 싶어졌다.
라플리즈가 반지를 만졌을 때, 파란 빛의 힘에 의해 강제로 물러나게 되었다.
할은 파란 파워링을 주려고 해봤으나 뺄 수가 없었다.
라플리즈는 오렌지빛으로 도끼를 만들어 할의 손가락을 제거했다.
그런데 할의 파란 파워링은 환영을 만들어 손가락이 잘라진 것처럼 라플리즈를 속였다.
안도한 라플리즈로부터 희망을 감지한 반지는 그가 반지를 얻었다고 믿게끔 만들었다.
할은 그린랜턴 군단과 함께 돌아와서 라플리즈와 전투를 벌였고, 라플리즈의 파워 배터리를 점유한 후엔 탐욕의 힘에 압도되었다.
장기간 오렌지 배터리와 접촉해온 라플리즈는 자신의 일부분을 메인 파워 배터리로 사용하고 있었다.
할은 파란 파워링을 완전히 통제하는데 성공해서 라플리즈를 제압할 수 있었다.

가디언스는 라플리즈로부터 배터리를 빼앗더라도, 누군가 다른 이가 그것을 찾아내어 새로운 에이전트 오렌지가 될 것임을 깨달았다.
그들은 차라리 잘 알고 있는 라플리즈와 다시 한 번 협상하는 쪽을 택했다.
라플리즈는 오카라에 남아서 자신의 구조물과 오렌지 랜턴 구조물들을 보내 블루랜턴 군단에 대한 공격을 개시했다.

블랙핸드 Black Hand가 검은 파워링을 풀어놓아 블랙랜턴 군단을 결성했다.
검은 파워링이 라플리즈의 방을 침입해 들어와 그가 죽인 오렌지 랜턴들의 시신들을 부활시키자, 겁에 질린 라플리즈는 달아났다.
라플리즈는 때맞춰 나타난 아트로시터스의 개입으로 인해 구출되었다.
세인트 워커, 할 조던, 캐롤 페리스, 인디고-1, 시네스트로가 나타나 말다툼 벌이던 둘을 구해주고, 검은 센트럴 파워 배터리를 파괴하는 것을 도와달라고 했다.
라플리즈는 다른 군단들은 자신들만의 가디언이 있으므로 자신도 원한다고 했고, 그의 참여를 얻기 위해, 사이드는 협력해준다면 모든 것이 끝난 뒤에 그의 개인적인 가디언이 되어주겠다고 했다.
라플리즈는 이렇게 그들과 합류하여 지구로 향했다.

간데트는 네크론의 군대에 맞서기 위해 임시로 군단들의 지도자들의 반지를 복제했다.
오렌지 파워링은 24시간 동안 대리 오렌지 랜턴이 되어줄 이로써 렉스 루쏘를 선택했다.
라플리즈와 루쏘는 계속 싸웠고, 블래키스트 나이트가 끝나자 루쏘의 능력을 사라졌다.
약속한 대로, 사이드는 라플리즈의 개인적 가디언이 되기로 했다.

라플리즈는 루쏘를 찾아서 지구인에게 가장 중요한 것이 무엇이냐고 물었다.
루쏘는 "힘"과 "땅"이라고 답했고, 이미 힘을 소유한 라플리즈는 땅을 갖기로 했다.
라플리즈는 중서부 도시에 거주하기로 정했다.
자신의 오렌지 랜턴들을 도시에 보내 훔쳐오도록 시켰다.
할 조던은 그에게 도시를 떠나라고 했으나, 라플리즈는 산타클로스의 전설을 알았기 때문에 더 이상 도시를 샅샅이 뒤질 필요가 없다고 했다.
그는 자신이 원하는 것들의 리스트를 작성해서 산타클로스에게 보냈다.
할은 산타클로스는 없다는 것을 설명하려 했지만, 라플리즈는 자신이 훔친 물건들의 산이 그것을 반대로 증명한다고 우겼다.
할은 그의 랜턴 안에 오렌지 존재를 어떻게 가둘 수 있는지 알아보려 왔다고 밝혔다.
모두를 모으려는 이의 손으로부터 지키기 위해서 다른 존재들을 가두려고 했다.
라플리즈와 할이 배터리를 놓고 싸운 후, 헥터 해먼드가 와서 그것을 차지해버렸다.
이것은 탐욕의 화신 오피디언 Ophidian을 해방시키고 해먼드를 그 숙주로 만들었다.
라플리즈는 오렌지 랜턴에 대한 소유권이 완전하지 않음을 밝히면서, 오피디언과 반목하는 관계라고 했다.
오피디언은 라플리즈를 삼키려고 했으나 할이 그를 구조했다.

헥터 해먼드는 오피디언의 욕망을 무시하고 자신의 최종 욕망인 캐롤 페리스를 찾기 위해 떠났다.
할은 캐롤과 라플리즈를 구하기 위해 라스 베거스로 갔다.
라플리즈는 오피디언과 오렌지 랜턴에 대한 모든 것을 잊고 라스 베거스의 부유한 문화에 빠진 것처럼 보였다.
프레데이터 Predator는 라플리즈에게 텅 빈 마음속의 슬픔을 경험하게 했고, 잠시 가족을 생각하게끔 만들었다.
그리고 라플리즈는 프레데이터가 소유한 인간 에이브람 포인테와 할, 캐롤, 프레데이터와 함께 스타 사파이어들에 의해 자마론 행성으로 데려가졌다.
캐롤이 스타 사파이어들의 새로운 여왕으로 선출되자, 라플리즈는 여왕을 원한다고 말했다.
이를 지켜보던 포인테는 프레데이터가 된 동안에 라플리즈의 과거를 알아버렸음을 밝혔다.
크게 놀란 라플리즈는 포인테가 자신의 본명을 말하지 못하도록 거의 죽일 뻔 했다.
그들은 지구로 돌아오기 전에 희망의 존재 아다라 Adara에게 소유된 젊은 여성을 만났다.
아다라는 라플리즈에게 그의 부모가 아직 살아있으며 그를 그리워하고 있다고 말했다.

크리스마스에, 라플리즈는 산타클로스가 선물을 주지 않았음을 발견하고 분노했다.
그는 가까이 있는 산타복장을 한 이들을 공격하고, 북극을 녹여버리려고 하다가 할에 의해 저지되었다.
할은 크리스마스 정신에 대해 이야기해주고, 라플리즈는 그의 제안에 따라 자신이 쌓아둔 소유물의 산을 모조리 퍼다 멀리 줘버렸다.
그러나 곧 그는 크리스마스 정신이 싫다고 선언했다.
할은 그때 라플리즈가 작성한 크리스마스 선물 리스트를 보고 그가 뭐든지 필요로 한다는 것을 알았다.
그날 밤에 라플리즈는 자신의 리스트에 "나의 가족"이라고 적은 부분을 보고 있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