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7.05.24
렉스 루토 Lex Luthor
본명: 렉스 루토 Lex Luthor
다른 이름: 모킹버드 Mockingbird
직업: 범죄자, (과거에 기업가, 미국 대통령)
소속: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빌런즈, (과거에 인저스티스 갱, 시크릿 식스)
출신지: 메트로폴리스
: 그린 모발: 없음, (원래는 레드)
첫등장
: Action Comics #23 (April, 1940)

초능력
없음

능력
뛰어난 범죄적 지능과 수단

무기/장비
비행과 초인적인 힘을 주는 전투용 갑옷
 
루토 가문은 메트로폴리스에 작은 식민지를 세운 첫 정착자들 중에 하나이다.
1840년대와 50년대 에드나 루토는 도시를 이끌어가는 여자 중 하나가 되었다.
50년 안에 루토 가문은 메트로폴리스 부유한 상류층에 속하게 되었다.
세월이 흐르면서 뜻하지 않게 루토 가문은 망하게 되고, 빈민가에서 살아가는 신세가 되었다.
어린 렉스 루토는 선생님이 천재로 인정했지만, 그는 어둡고 잔인한 면을 숨겼다.
루터의 가장 친한 친구는 페리 화이트였다.
그는 부모님들을 증오하며 자랐고, 실패에 대한 할아버지의 한탄을 들어왔다.
13세에 루토는 부모님의 이름으로 된 다량의 생명보험증서를 손에 넣고, 그들의 자동차 사고를 조작하였다.
비극적인 자동차 사고로 인해 루토는 보험금을 지급받게 되었다.

부를 늘리기 위해서 루토는 마약을 제조해 돈을 번 뒤에, 정당한 사업에 투자하기 시작했다.
그 첫 번째가 혁명적인 전투기 렉스-윙 Lex-Wing이었다.
그는 정당한 사업을 사고 그 소유권을 숨기기 위하여 위장 기업들을 설립했다.
루쏘의 힘은 바로 정보에서 비롯되었다.
필요한 사람들은 설득과 협박으로 자신과 손을 잡게 하거나 밑으로 끌여 들었다.
의견이 맞지 않던 이들은 원인 모르게 파멸되거나, 죽게 되었다.
약 십 년이 지나자, 렉스콥 Lexcorp은 지구에서 가장 큰 기업이 되었고, 렉스 루토를 세계에서 두 번째나 세 번째 가는 부자로 만들어주었다.
메트로폴리스에서 그는 신과 같았다.
자신의 방송국을 소유하고, 시장과 경찰을 골랐으며, 도시를 자신만의 것으로 건설했다.
심지어 그는 옛 친구인 페리 화이트가 해외에 있는 동안, 일부러 그의 아내를 유혹하기까지 했다.
나중에 페리의 아들이 사실은 자신의 아이라는 것을 발견했을 때, 그 아이는 악마 블레이즈 Blaze에 의해 죽었다.

수퍼맨이 메트로폴리스에서 나타나자, 루토는 그를 자신의 자원으로 여겼다.
그는 호화요트에서의 파티를 벌이는 도중, 일부러 거짓 비상 신호를 보냈다.
수퍼맨의 능력을 시험하기 위하여 루쏘는 아무 죄 없는 사람들을 위태롭게 했다.
수퍼맨은 무모한 위험을 초래한 렉스 루토를 체포했다.
루토의 변호사는 어떤 책임도 없게끔 만들어주었지만, 피해는 남았다.
그 후로 루토는 수퍼맨의 인기와 육체를 파멸시키기 위해 애썼다.
그는 렉스콥의 무기들을 이용해서 수퍼맨을 공격했지만, 어떠한 책임도 지지 않았다.
이 전투 중에 수퍼맨의 DNA를 복제하여 자신의 부하를 만들기로 했다.
루쏘가 괴물 비자로 Bizarro를 창조하던 중에, 수퍼맨이 사실은 외계인임을 발견했다.

크립토나이트 Kryptonite가 발견되었을 때, 루토는 외계인을 지키도록 만들어진 반지를 갖고 있었다.
크립토나이트 방사선의 단기 노출은 인간에게 무해하지만, 장기 노출은 치명적이었다.
루토의 의사는 방사선 장기 노출로 인해 암에 걸렸다고 말해주었다.
루토는 자신의 두뇌를 저장하여 새로운 육체를 키워달라고 했다.
이리하여 렉스 루토의 것들은 아들인 렉스 루토II의 세계로 넘어갔다.
그는 점잖고 정직한 사람이었지만, 그의 피부 아래엔 오리지널 렉스 루토가 숨어있었다.
치명적인 복제 전염병이 감염되었지만, 악마 네론 Neron에게 영혼을 팔고 건강을 되찾았다.
그는 자신이 영혼이 있었다고 믿지 않았기 때문에 아무 상관이 없었다.

"렉스 루토II"에 의해 저질러진 범죄행위는 클론이 수년간 복역하는 것으로 대신했다.
수퍼맨이 저스티스 리그의 리더가 되었을 때, 루토는 조커, 미러 마스터II, 오션 마스터, 닥터 라이트II, 키르케를 고용하여 인저스티스 갱을 조직했다.
그는 에일리언 젬 J'emm을 조종하고, 아즈텍 Aztek을 조종하기 위해 월로곡 Worlogog을 이용했다.
그런데 아즈텍은 리그를 배반하는 것을 거절했고, 뉴 가즈의 메트론 Metron이 사건에 개입했다.
루토는 한 번 더 인저스티스 갱과 함께 리그를 공격하였으나, 자신이 마게돈 Maggedon의 인형으로 이용되었음을 발견했다.

고담 시가 노맨스 랜드 No Man's Land로 선언되었을 때, 루토는 그곳을 제 2의 도시로 삼을 기회로 여겼다.
그는 재해지역에 자원과 사람을 이동시키기 시작하였다.
렉스콥은 고담의 대다수의 땅에 대한 권리를 취득하고 재건설해갔다.
그러나 그는 브루스 웨인과 배트맨을 전혀 고려하지 않았다.
브루스 웨인은 재건을 위한 지불을 돕도록 했다.
루토는 대중 앞에 나서게 되었고, 비밀계획은 실행할수 없게 되었다.

얼마 후, 그는 미국의 대통령을 조종하는 실질적인 미국의 지배자가 되었다.
그리고 최근에 에일리언 브레이니악13 바이러스가 메트로폴리스를 내일의 도시로 변형시켰다.
새로운 메트로폴리스의 기술에 관한 정보 대신에 브레이니악 2.5는 루토의 딸 레나의 몸에 숨었다.
루쏘는 메트로폴리스의 변화의 대가로 자신의 딸을 주기로 했다.
그 직후에 수퍼맨은 레나를 데려오기로 맹세하고, 루토를 돕겠다고 말했다.
개인적으로 루토는 딸을 잃었음을 느꼈다.
그의 계획으로 인해, 메트로폴리스에 변화가 오고, 어느 날 그는 자신의 딸을 발견했다.
루토는 레나의 아버지로 있으면서, 다시는 결혼하지 않겠다고 맹세했다.
그는 누구와도 자신의 딸의 사랑을 나누지 않길 원했다.
아무도 발견하지는 못했지만, 루토가 콘테사를 죽인 것으로 여겨진다.

루토는 과학기술을 증진시키겠다는 공약으로 미합중국의 43대 대통령이 되었다.
그가 대통령으로서 한 첫 번째 활동은 "모든 차고 안에 비행자동차"를 두기 위해 의회에 화석을 기초로 한 연료를 중단시키는 것이었다.
루토는 더 극악한 짓을 함에도 불구하고, 고담 시에 일어난 지진을 잘못 처리한 이전 행정당국으로 인해 지지를 얻었다.
아이러니하게도, 고담 시 재건과정에서 배트맨은 루토가 잘못 처리한 행정에 관련되었음을 발견했다.
그 결과 브루스 웨인은 루토의 대통령으로서의 선거에 항의하기 위해 미국 정부와 그의 회사 사이의 모든 군사계약을 절단했다.
루토는 배트맨의 연인 베스퍼 페어차일드의 살인을 명령하여 브루스 웨인에게 누명을 씌우려고 했다.

루쏘는 임페리엑스 Imperiex와 싸우기 위한 지구의 수퍼히어로들과 여러 에일리언 군대, 미군을 협조했다.
그런데, 루토는 에일리언의 침공에 대해 알고 있었지만, 히어로들에게 아무것도 경고하지 않았음이 나중에 밝혀졌다.
루토는 마침내 수퍼맨의 정체를 파악했다.
한 과학자가 루토와의 만남에서 아기였던 수퍼맨을 태운 로켓이 켄트 부부의 농장 근처에 추락하는 것을 본 극비정부문서를 밝혀냈다.
루토가 에일리언의 침공을 알고 있었다는 증거를 로이스 레인과 클라크 켄트가 갖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그 과학자를 죽인 루토는 놀랍게도 이 비밀을 지키기로 결심했다.
그 결과로 클라크 켄트는 데일리 플래닛에서 해고되었다.
맨체스터 블랙 Manchester Black이 텔레파시 능력으로 로이스와 클라크의 이야기가 거짓이라는 것을 증명하기 위해 (원더우먼의 진실의 올가미를 포함한)각종 거짓말 탐지기 테스트를 통과하도록 루토가 모르게 조종했다.
수퍼맨과 그의 친구들, 가족들을 죽이려는 맨체스터 블랙이 로이스를 죽이려고 할 때, 루토는 놀랍게도 수퍼맨을 도왔다.
결국, 맨체스터 블랙은 패배하고, 루토에 대한 보복으로 클라크가 수퍼맨이라는 지식을 루토의 마음에서 지워버렸다.

루토는 크립토나이트 유성이 지구에 접근하는 것에 대해 수퍼맨을 비난했다.
배트맨의 부모를 죽인 것이 수퍼맨의 적 메탈로 Metallo라고 생각하도록 배트맨을 속인 루토의 계획을 수퍼맨과 배트맨이 밝혀냈다.
자포자기한 루토는 수퍼 스테로이드 베놈 Venom을 다르게 조합하여 사용했다.
액체합성 녹색 크립토나이트와 아포콜립스의 전투복으로 수퍼맨과 직접 싸웠다.
불행히도, 베놈의 부작용으로 미쳐버린 그는 전투 도중에 본색을 드러냈다.
렉스콥의 CEO로 활동한 탈리아 헤드가 모든 회사 자산을 웨인 재단에 팔았다고 폭로했다.
루토는 지하세계로 가버리고, 부통령 피트 로스에게 대통령직을 맡겼으며, 로스는 나중에 사직했다.
대통령직은 조나단 혼이라는 남자에게 갔다.
루토는 숨어버렸고, 루토의 DNA로 만들어진 수퍼보이의 두뇌를 조종하는 것을 준비했다.
지구의 가장 강력한 히어로들에 대항하여 복수하는 것을 돕도록 하기 위해서였다.
그는 또한 새롭게 창조된 로봇 브레이니악의 도움으로, 틴 타이탄스의 다나 트로이 Donna Troy의 살인을 지휘했음이 밝혀졌다.
새로운 수퍼걸을 주의 깊게 감시하고, 새로 얻은 검은 크립토나이트와 그녀를 관련시키려 한다.

비밀리에, 지구-3의 렉스 루토의 아들인 알렉산더 루토 주니어가 돌아왔다.
루토의 신원으로 위장한 알렉산더는 지구-프라임 Earth-Prime의 수퍼보이의 도움을 받아 정교한 계획을 시작했다.
알렉산더는 지구-2의 수퍼맨인 칼-L Kal-L에게 그의 원래 세계(골든 에이지 Golden Age)를 되돌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알렉산더는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빌런즈 Secret Society of Super-Villains를 결성하여 간부급의 측근들로 블랙애덤, 닥터 사이코, 캘큘레이터, 탈리아 헤드, 데쓰스트록을 보충했다.
닥터 라이트의 세뇌에 대한 새 지식을 갖고, 이 새로운 소사이어티는 저스티스 리그의 손에 의해 마음이 지워진 악당들의 두려움을 이용하여, 지구의 히어로들의 마음을 지우는 장치를 만들었다고 속여 악당들의 군대를 모았다.
그런데, 이것은 현실을 변경시키는 중요한 역할을 할 거대한 탑을 작동시키기 위해, 히어로들을 납치하는 것과 관련된 계획을 가리기 위한 것에 불과했다.

루토는 자신의 신원이 빼앗기는 것을 보고, 모킹버드 Mockingbird의 신원으로 시크릿 식스 Secret Six를 결성하여 소사이어티를 파괴하려고 했다.
그는 알렉산더를 발견해낸 후에 복수를 맹세했다.
그러나 알렉산더와 루토가 가까이 있을 때, 알렉산더가 자신의 마음을 파괴할 수 있다는 것을 안 후에 달아나야만 했다.
루토는 돌아와 타이탄스 타워에서 회복 중이던 코너 켄트를 방문했다.
루토는 알렉산더와 수퍼보이-프라임에게 복수하겠다며, 알렉산더의 북극요새의 위치를 보여주는 수정조각을 코너의 바지 안으로 미끄러뜨렸다.
코너가 수퍼보이-프라임과 싸우다가 죽었을 때, 루토는 코너 켄트에 대한 연민을 나타냈다.
그는 코너를 아들처럼 여기고 있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로 인해, 그는 사업계의 거물인 라이오넬 루토와 사교계의 명사인 레티샤 Leticia의 아들인 것으로 설정이 바뀌었다.
그는 어린 시절을 한때 스몰빌에서 보냈으며, 클라크 켄트, 라나 랭, 피트 로스를 만났다.
소문과 의혹 속에 루쏘는 스몰빌을 떠났으며, 나중에 메트로폴리스에서 렉스콥을 세우고 수퍼맨의 적수가 되었다.

고담시경은 골목에서 렉스 루토로 보이는 시신을 발견했다.
존 헨리 아이언스는 스타 연구소에서 시신을 조사하고, 사후에 루토처럼 닮게 위장되었음을 알았다.
진짜 루토는 기자회견을 통해서 다른 지구에서 온 가짜가 자신으로 위장해 범죄들을 저지르고 죽었다고 주장했다.
루토는 떨어진 자신의 명성을 재건하기 위해 노력했다.
보통 시민이 초능력을 개발하는 에브리맨 프로젝트 Everyman Project를 창설했다.
알렉산더의 시신 부검 중에, 루토는 은밀히 존 헨리에게 화학물질을 주입하여 그를 살아있는 강철의 남자로 만들었다.
존 헨리의 조카인 나타샤는 루토의 첫 번째 시험대상으로 자원했다.
나타샤와 몇몇 자원자들은 프로젝트를 통해 초능력을 얻고, 루토의 수퍼히어로 팀인 인피니티 주식회사가 되었다.
루쏘는 자신이 창조한 블록버스터 Blockbuster와 인피니티 주식회사를 싸우게 한 뒤에 시험 삼아 그들의 능력을 '잠가'버렸다.
그 결과 스피드스터인 트래젝터리 Trajectory가 죽었다.

새해 전야, 루토는 수퍼맨의 부재 동안에 메트로폴리스를 수호하는 새로운 히어로인 수퍼노바 Supernova의 신용을 손상시키기 위한 작전을 실행했다.
그는 인피니티 주식회사를 제외한 에브리맨 프로젝트의 수혜자들 전원의 능력을 잠가버렸다.
다수의 비행능력자들이 능력을 잃고 추락사하면서, 그 충격으로 지하의 가스관이 파열되고 수많은 시민들이 이로 인해 사망했다.
수퍼노바는 신속하게 피해를 최소화함으로써 루토의 계획을 실패로 만들었다.
그를 조사하던 나타샤는 루토가 인공적인 초인 유전자 처치와 호환이 되는지 보기 위해 스스로에게 테스트한 것을 발견했다.
존 헨리는 루토의 빌딩으로 돌격했다.
루토가 수퍼맨의 거의 모든 능력을 자신에게 주입했기 때문에, 존 헨리는 갑옷이 파괴되고 중상을 입었다.
그러나 나타샤가 존 헨리의 망치로 전자석 펄스를 일으켜서 루토의 합성 유전자를 제거시키고 쓰러뜨렸다.
루토는 기소되었다.

인피니트 크라이시스 일 년 후, 루쏘는 새해 전야의 학살에 관하여 무혐의 처분을 받게 되었지만, 학살의 사건으로 그의 대중적인 이미지를 영구히 손상되었는데, 이는 닥터 시바나 Doctor Sivana의 책동 덕분이었다.
그는 대부분의 재산과 새로이 개혁된 렉스콥의 통제권을 잃었고, 렉스콥은 라나 랭에 의해 운영되고 있다.
그는 자신에 대한 나쁜 기사를 쓴 클라크 켄트를 비난하고 법원 계단에서 성난 군중들로부터 조롱을 받은 후에 복수를 기약했다.
악당 메탈로와 크립토나이트 맨 Kryptonite Man을 납치하는 등의 행위로 다량의 크립토나이트를 축전한 루토는 "선스톤 sunstone" 크리스탈을 통해 크립토나이트를 전력으로 하는 전함을 강화시켰다.
수퍼맨은 크립토나이트 전함을 파괴하고 크리스탈을 회수했지만, 루토는 다시 탈출했다.
나중에 그는 새로운 "수퍼보이"가 도착한 후에 비자로를 보냈다.
루토는 조드 장군이 이끄는 크립톤 침략자들에 맞서서 "리벤지 스쿼드 Revenge Squad"를 모았다.

루토는 조커, 치타III와 함께 새로운 인저스티스 리그를 뽑았다.
저스티스 리그에게 패배한 후 감옥행성으로 보내진 루토는 재빨리 악당들의 반을 장악했다.
나머지 반은 조커와 고릴라 그로드가 장악했다.
두 파 간에 불화로 인해, 루토는 조커와 싸웠으나 패러데몬 Parademon들이 침입해 와서 중단되었다.
렉스는 뉴트론 Neutron, 히트몽거 Heatmonger, 플라스머스 Plasmus, 워프 Warp, 썬더 Thunder, 라이트닝 Lightning 같은 악당들을 남들 몰래 잡아두고 배터리로 사용하여 전원을 공급받아 텔레포트 장치로 전원 지구로 귀환시키는데 성공했다.
이후 텔레포트 장치에 장착된 자폭장치가 가동하여 패러데몬들과 살아있는 배터리들을 죽였다.
지구로 돌아온 그는 라이브라 Libra의 시크릿 소사이어티의 이너서클(중추)에서 한자리를 차지할 수 있었다.
 
코스튬 갤러리
   
전투수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