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9.02.24
라이브라 Libra (천칭자리) 사망
본명: 저스틴 밸런타인 Justin Ballantine
직업: 범죄자
소속: 소사이어티, (과거에 인저스티스 갱)
첫등장: Justice League of America vol. 1 #111 (June 1974)

초능력
반생명 방정식 Anti-Life Equation의 사용법으로 자신이 하는 말로 듣는 이를 설득시킴

무기/장비
뉴 가즈의 장비들
화염을 발사하는 지팡이
과거에 상대의 능력의 반을 흡수하는 트랜스모티파이어 Transmortifier
 
라이브라는 어머니를 위해 약을 사러 갔다가, 알콜중독인 약사가 엉뚱한 약을 주는 바람에 어머니를 잃게 되었다.
그때 그의 나이는 겨우 8살이었다.
아버지는 그 충격으로 알콜중독이 되어 어린 아들을 학대했다.
라이브라는 가진 돈을 모두 털어서 천체망원경을 사고, 별을 바라보면서 더 나은 삶을 꿈꾸었다.
어느 날 밤에 아버지가 망원경으로 그를 때리려 했을 때, 그는 균형을 잃고 옥상에서 떨어져 죽었다.
이것은 라이브라에게 우주의 균형이 얼마나 중요한가를 인식하게 해주었다.
대학에서 그는 테드 나이트(스타맨) 교수의 물리학 수업을 들었다.
라이브라는 한 은인의 도움으로 인저스티스 갱이라는 수퍼악당들의 그룹을 은밀히 창설했다.
그는 테드 나이트의 코스믹 로드의 계획을 베껴서 트랜스모티파이어 Transmortifier라는 장치를 만들었는데, 그 장치는 사람의 에너지나 능력의 반을 훔칠 수 있도록 했다.
트랜스모티파이어는 JLA의 능력의 반을 흡수하여 라이브라에게 옮기고, 그들을 물리쳤다.
이 결과에 만족한 그는 우주에다 장치를 사용하여 스스로 신이 되길 원했다.
하지만, 그 대신에 라이브라가 우주에게로 빨려 들어가, 우주 건너편에 그의 본질이 퍼뜨려졌다.

여러 해가 지나서야 라이브라는 디사드 Desaad에 의해서 아포콜립스에서 본모습으로 돌아올 수 있었다.
그때서야 자신의 은인이었던 글로리어스 갓프리 Glorious Godfrey와 그의 주인 다크사이드 Darkseid를 만났다.
그는 다크사이드에게 영원한 충성을 맹세하고, 뉴 갓이 되었다.
파이널 크라이시스 때에 돌아온 라이브라는 수퍼악당들의 군대를 이끌고 전 멀티버스를 위협했다.
라이브라는 시크릿 소사이어티 오브 수퍼-빌런즈를 장악하고 있었다.

그는 자신의 창으로 마샨 맨헌터를 찔러 죽여서 휴먼 플레임 Human Flame의 보복을 대신 이루어주었다.
마샨 맨헌터는 죽기 전에 라이브라에게 패배가 그의 운명이라고 예언했다.
스펙터III가 마샨 맨헌터의 살해에 대해 심판하기 위해서 라이브라에게 나타났으나, 라이브라의 정체를 알 수가 없었다.
오히려 라이브라는 스펙터III를 멀리 쫓아버렸다.
렉스 루쏘에게 자신의 능력을 증명하기 위해서, 라이브라는 루쏘의 요구에 따라 데일리 플래닛 건물에 클레이페이스를 보냈다.
로이스 레인은 중상을 입게 되었다.
캡틴 콜드의 로그스 Rogues가 라이브라의 시크릿 소사이어티에 합류하지 않겠다고 했을 때, 라이브라는 충격을 받았다.
그는 로그스를 끌어들이기 위해서 그들의 가족을 위협하거나 배리 앨런이 죽음에서 돌아온 것을 알리는 등의 여러 시도를 했으나 실패했다.
마침내 떠나간 그들에게 라이브라는 악이 이길 것이라고 소리쳤다.

라이브라는 반생명 방정식 Anti-Life Equation으로 휴먼 플레임을 마음이 없는 노예로 만들고, 자신이 다크사이드의 예언자임을 밝혔다.
렉스 루쏘는 라이브라의 존재가 너무 위험하다고 판단하여 그를 죽이려고 했지만, 다른 세뇌된 이들(저스티파이어즈 Justifiers라고 불림)에 의해 실패했다.
라이브라는 루쏘에게 악의 신에게 선서를 맹세하거나 마음이 없는 노예가 되길 선택하라고 했다.
루쏘는 침묵하고 있다가 블러드해븐에서 히어로들에 대항하는 전투를 이끌게 되었다.
그는 기뻐하지 않았다.
루쏘가 첩자였음이 드러나자, 라이브라는 그를 죽이려고 했다.
이때 닥터 시바나 Doctor Sivana가 저스티파이어즈를 무능하게 하는 장치를 사용했고, 루쏘가 라이브라를 죽였다.
 
코스튬 갤러리
 
오리지널 코스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