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2007.10.17
라이트레이 Lightray (광선)
세계: 뉴 어스(플래시포인트 이전)
본명
:
솔리스(Sollis)
직업: 모험가
소속: 없음, (과거에 저스티스 리그 오브 아메리카)
출신지: 뉴 제너시스(New Genesis) 행성
: 파랑 모발: 붉은 금색
첫등장: New Gods vol. 1 #1 (February-March 1971)

초능력

체력, 반사신경, 치유능력, 불사, 비행, 광속을 능가할 수 있는 스피드,
빛을 자유롭게 조작, 환영 창조, 광선 발사, 태양 에너지 발사, 다른 스펙트럼의 영역을 볼 수 있다.
능력

기계에 대한 재능.
무기/장비
머더 박스(Mother Box): 텔레포트와 물질의 구조를 재배치할 수 있는 컴퓨터.
한계
라디온(Radion): 출처가 알려지지 않은 라디온이란 물질은 일정한 양 또는 폭발로 인해 노출된 후에 독성이 나타난다. 일반적인 뉴 갓은 단 한 번의 라디온 블라스터나 폭탄에 맞는 것만으로 죽을 수 있다.
 
솔리스는 뉴 제너시스 행성에 사는 뉴 갓 종족의 일원이다. 솔리스의 형 아르칼(Arkal)은 뉴 제너시스의 표면 사이에 살고 있는 곤충형의 인류 “벅스(Bugs)”에게 죽임 당했다. 솔리스는 형의 죽음에 매우 고통을 받았지만, 오라이언(Orion)과의 우정이 형제와 같은 사이로 발전했다.

어느 날 오라이언, 솔리스, 나이 많은 친구 메트론(Metron)은 뉴 제너시스의 표면에서 큰 구멍을 발견했다. 그것은 아포콜립스 행성에서 온 군인들의 전초기지였다. 이들은 태양 에너지로 이루어진 존재로 에너지 폭탄에 의해 변화된 군인들이었다. 군인들의 공격이 시작되고, 솔리스는 태양 에너지 돌풍에 맞아 쓰러졌다.
오라이언은 군인들과 싸웠고, 뉴 제너시스의 군인들이 도착해 격파하는 동안 메트론이 두 친구를 구했다.

솔리스는 혼수상태에 빠졌다. 한 달 간 노력한 끝에, 메트론은 솔리스를 회복시키는 것에 성공했다.
솔리스는 몸이 태양 에너지를 흡수한 덕에 태양 에너지 힘이 생겼음을 깨달았다. 라이트레이가 된 그는 오라이언과 함께 아포콜립스 군단에 맞서 싸운다.
솔리스는 지구에서 잠시 시간을 보내며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로 한동안 활약했다.
 
히어로스타 홈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