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17.02.15
세계: 뉴 어스 (뉴52 이전)
본명: 발음할 수 없는 이름임
다른 이름: 메인 맨(Main Man)
직업: 현상금 사냥꾼, 암살자, 용병, (과거에 대주교)
소속: 없음, (과거에 리전, 레벨스)
출신지: 사니아(Czarnia) 행성
: 빨강 모발: 흑발 피부: 흰색
첫등장: Omega Men #3 (June 1983)

초능력
힘, 내구력, 불로불사, 재생, 물이나 음식, 공기, 수면이 필요없다. 피를 흘리면 떨어진 핏방울은 새 로보가 된다.
능력
천재적 지능, 17,897가지의 언어 구사, 추적술, 전투실력

무기/장비
사슬 갈고리, 우주 바이크 스페이스호그(Spacehog), 레드 파워링
로보 Lobo
 
사니아(Czarnia) 행성은 전쟁을 모르는 낙원이었다. 행성의 주민들은 불사에 가까운 존재들이었지만 로보가 태어나고 나서 모든 것이 바뀌었다.
신생아인 로보가 얼마나 사악한 존재였나 하면, 그를 받은 간호사의 손가락 네 개를 물어뜯는 바람에 이 간호사가 행성이 탄생한 이래 최초의 정신병자가 되었을 정도였다. 로보는 치명적인 전갈 비슷한 생명체들을 만들어서 온 행성의 인구를 전멸시켰다.
유일하게 남은 마지막 사니아인 무자비하고 비열하며 거칠고 불결한 말썽꾼이지만, 우주에서 가장 뛰어난 현상금 사냥꾼 중 한명이 되었다. 돈을 잘 지불하고 그의 우주 돌고래들을 해치지만 않는다면 누구의 의뢰라도 받는 용병이기도 하다.

명예를 아는 로보는 오메가멘(Omega Men)을 도와 사악한 시타델(Citadel)과 스파이더 길드(Spider Guild)로부터 베가(Vega) 태양계를 구했을 뿐만 아니라, 수많은 사건에서 수퍼히어로들과 나란히 싸웠다.
시간이 흐르면서, 로보는 지구에 관심을 크게 갖게 되었다.
그는 지구의 가장 강력한 히어로들 몇몇에게 끊임없이 도전을 했지만, 수퍼맨, 가이 가드너(그린 랜턴), 캡틴 아톰은 로보가 인정한 좋은 사람들이다.

도미니언(Dominion)이 은하를 침범하려할 때, 로보과는 스텔스, 캡틴 코멧, 레이디 쿼크 등과 함께 리전(L.E.G.I.O.N.)이란 팀을 결성했다. 이 팀은 수백 년 후의 미래에 리전 오브 수퍼 히어로즈(Legion of Super-Heroes)으로 발전했다.
리전은 결국 해산되었고, 로보는 우주에서 가장 위대한 현상금 사냥꾼인 메인 맨(Main Man)으로 활동했다.
그는 자주 수퍼맨과 팀을 이루면서, 종종 좋은 일을 위해 나섰다.
데스페로(Despero)가 저스티스 리그의 멤버들을 거의 죽일 뻔했을 때, 로보는 거리 한가운데서 데스페로와 싸움을 벌였다.

그가 흘린 피 한 방울 한 방울은 소형 로보로 변해버렸다.
새로운 소형 로보 하나는 약하고 소심하지만, 슬로보(Slobo)라는 이름으로 어린 수퍼히어로들의 팀인 영 저스티스(Young Justice)와 함께 했다.

로보는 또한 3500구역으로부터 난민 거주지를 지키기 위해서, 물고기신을 섬기는 세 물고기신의 첫 하늘교회(First Celestial Church of the Triple Fish-God)의 대주교가 되었다.
그가 한 소행성에 도착했을 때, 데빌런스(Devilance)를 죽이고 애니멀맨, 애덤 스트레인지, 스타파이어를 구해주었다. 이들은 서로의 문제를 해결해주기로 합의했다. 레이디 스틱스(Lady Styx)를 물리치는 것을 도와준 로보는 에크론의 에메럴드 아이(Emerald Eye of Ekron)를 물고기신에게 바치고 비폭력의 맹세에서 해방되었다.

아포칼립스(Apokolips) 행성에서의 전투를 마친 로보의 영혼은 지옥으로 보내졌다. 에트리간(Etrigan)과 블루 데블(Blue Devil)이 악마 네론(Neron)에게 복수하려고 지옥에서 난동을 부릴 때, 감옥에 갇혀 있던 로보가 풀려났다. 로보는 저승을 휘젓고 다니다가 마법사 자타라의 머리를 베어버렸다. 자타라의 딸인 자타나는 이에 분노하여 로보의 몸을 마비시켜 버렸다.
 
로보는 레드 랜턴인 아트로시터스(Atrocitus)의 목에 걸린 현상금을 노리고 지구에 나타났다. 그는 자신을 방해하는 그린 랜턴 할 조던, 스타 사파이어 캐롤 페리스, 옐로우 랜턴 시네스트로와 싸우다가 후퇴했다. 이것은 전부 뉴 가디언즈의 신뢰를 얻기 위한 아트로시터스의 계략이었다. 로보는 그 대가로 레드 파워링을 하나 받았다.
 
슬로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