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지막 업데이트 05.05.02
로이스 레인 Lois Lane
본명: 로이스 레인 Lois Lane
직업: 데일리 플래닛의 기자, 작가
소속: 없음
출신지: 메트로폴리스
가족: 클라크 켄트(Superman, 남편), 조나단, 마사(시부모), 크리스(수양아들)
첫등장:
Man of Steel #1 (July 1986)

초능력
없음
 
미공군의 새무얼 레인 Samuel Lane 소령의 딸이었던 로이스는 군사기지 안에서 자랐다.
그녀는 메트로폴리스에서 가장 중요한 언론사인 데일리 플래닛 Daily Planet에 취직하게 되었다.
그리고 곧 신문지상의 인기스타가 되었다.
로이스는 또한 매우 대중적인 추리소설을 쓰기도 한다.
에드가 상 수상작인 "섀도우즈 인 더 그래스 Shadows in the Grass"가 그녀의 작품이다.
백만장자 렉스 루쏘는 로이스의 마음을 얻으려고 계속 시도했지만, 그녀는 그에게 어떤 관심도 보이지 않았다.

몇 년 전에 우주선 콘스티튜션 Constitution가 테스트 비행 중, 시의 250주년 기념행사를 치르는 메트로폴리스 국제공항으로 불시착했다.
작은 비행기들이 파괴되면서, 로이스는 거의 죽을 뻔했다.
그 순간, 하늘을 날아온 한 남자가 거대한 기계를 통제하면서 무사히 착륙하게끔 했다.
이것이 수퍼맨의 첫 번째 공개적 데뷔이다.
그와 로이스는 만나자마자 서로에게 이끌렸다.
그러나 그 남자는 언론에 제대로 보도될 시간도 주지 않고 도망쳤다.

영웅에 대한 뉴스를 모으기 위해 필사적이 된 로이스는 그의 주의를 끌 계획을 생각했다.
그녀는 자신의 차를 바다에 빠뜨렸다.
수퍼맨이 그녀를 구했지만, 그는 떠나기 전에 로이스에게 차 안에 항상 산소탱크를 비치하고 있느냐고 물었다.
세기의 인터뷰를 했다고 믿은 로이스는 신입사원 클라크 켄트 Clark Kent가 벌써 그것을 썼다는 것을 알았다.
로이스는 특종기사를 빼앗은 클라크를 결코 용서하지 않았지만, 존중하는 것을 배우고 그를 신뢰한다.
그녀가 수퍼맨과 사랑에 빠지긴 했지만, 클라크에 대해서는 흥미가 없었다.

수퍼맨은 클라크로서 그녀의 마음을 얻기로 결심했다.
많은 문제들이 일어난 후, 파이널 나이트 Final Night 동안에 수퍼맨이 자신의 능력을 잃었을 때, 로이스와 클라크는 매듭을 짓기로 결심했다.
둘은 많은 이들의 축복 속에 결혼식을 올렸고, 당연히 클라크와 수퍼맨이 동일 인물임을 알고 있다.